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ER 방문시 Out-of-pocket pay, charity care 도 고려해보세요.

MCI-C | 2023.07.27 20:38: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미국 의료시스템이 여러 문제가 많지만, billing 에 관해서는 정말로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ER 서비스를 받으면 돈이 얼마가 나올지 모르는 마음에 방문이 꺼려지는데,

좋은 의료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out-of network이면 정말로 눈이 튀어나올 가격이 나올 수 있습니다. 

Hospital Price Transparency Rule 에 의해서 병원 서비스 가격을 고지를 해야 되는데. 그걸 따르는 병원이 1/3도 안된다고 하네요.

 

 

여행가서 큰 부상은 아니지만 ER에 가야 될 상황이면, 병원이 charity care를 해주는지 알아보시고 그 병원으로 가세요.

urgent center 도 charity care를 받을 수 있는곳도 있습니다. 

 

병원 funding 에 따라, non-profit, for-profit 로 나뉠수 있는데요.

non-profit 은 보통 saint 로 시작된다던지, university hospital 같은 곳입니다. (그런데 아닐수도 있어요.)

for-profit 은 HCA, Tenet, CHS가 미국에서는 유명한 병원입니다. (그런데 모기업이 병원을 인수한 경우는 병원이름 자체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non-profit 은 말 그대로 돈을 남기지 않는 병원이기에 charity care를 받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특히 no insurance, out-of-pocket 으로 낸다고 하면 깍아주는 경우가 많구요, charity care를 신청하면 finance assistance 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finance assistance 는 income base로 하는데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인컴 $90k 미만이면 해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for-profit 회사들에 대해서는 할말이 많기는 한데... 여기서는 안하는 것으로...

 

 

할인 받는 방법은

1. 병원에서 billing 이 나오면 돈 내기 전에 finance assistant 에 전화 한번 하시면 어느정도 가격을 조정 받을 수 있습니다. 

2. 가격조정을 받았는데도 내기 힘들면 financial assistance application form을 작성해서 보내면 좀 많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줄요약

1. 미국 병원시스템은 생각보다 쌀수도 있습니다. 

2. non-profit hospital을 이용하세요.

3. out-of-pocket으로 내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98] 분류

쓰기
1 / 572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