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긴급추론, 내용 업데이트] 2023년 현시점에서 아너/서패스 카드를 엉불로 업그레이드하면 에어라인/리조트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가설 있음, 검증 필요)

음악축제 | 2023.12.10 22:29:1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12/12/2023

1) 아래 남겨주신 DP들로 간단히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구 정보는 취소선으로 표시)

 

2) 새로운 추측: PP 카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업그레이드 T&C에 따르면

"If you enrolled in the Priority Pass Select program between February 1, 2023 and January 31, 2024, your membership will continue through October 31, 2024 and will be cancelled as of November 1, 2024."

리츠나 사리, 벤쳐 X등 더 좋은 PP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카드를 갖고 계시면 별 관심 없으시겠지만, 현재 PP가 없고 내년 10월 이전에 여행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께는 이게 좋은 기회가 될수도 있겠네요. 약관에 의하면 PP 프로그램에 조인할 수 있는 마지막 날짜는 24년 1월 31일 입니다.

 

3) 업글시 숙박권 제공: 이에 대한 T&C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 are only eligible to receive the Annual Free Night Reward once per year of Card Membership, and you are only able to receive this benefit with an upgrade to the Hilton Honors Aspire Card one time.

 

T&C에 의하면 업글시 숙박권도 애니버서리 숙박권과 별개로 제공이 되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에 관해서는 아래 글에서 다룹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10528934 )

-----------

이하 원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엉불 혜택바라기 인사올립니다.

(이글 포함 현재 마모 게시판 첫페이지에 제 글 세개가 있는데 셋다 엉불 혜택에 관한 것...)

 

암튼, 중요한 정보와 함께 왔습니다.

마모댓글에서 흥미로운 정보가 발견되어, 간단한 분석/추론 글 남겨봅니다.

(Disclaimer: 정보가 될 수도 있는 글인데, 확실하지 않아서 잡담으로 분류해서 씁니다..)

-------------

"며칠 전에 Aspire로 업글했습니다. 아멕스 로그인 하면 베네핏 부분에 $50 에어라인 크레딧이 있다고 나오고, 업글한 당일 아멕스에서 $250 에어라인 크레딧이 있다고 이메일이 왔어요. " - @달콤한인생 (주-글쓴이 강조)

"리조트 크레딧은  상담원이 $250 연말까지 쓰면 된다고 알려줬습니다. 이거 관련해서는 아멕스 계정에서 보이지도 않고 이메일도 안 왔어요." -동일글의 동일인 댓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8956859#comment_10530266 (허락없이 토잉해서 죄송합니다..^^;)

(더 자세한 대화가 그 스레드에 이어지고 있으니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된장찌개 님의 글에 최근 붙은 이 두 댓글이 제 가슴을 뛰게 했습니다.

으아닛, 아직 업글을 통해 구 에어라인/리조트 크레딧 클레임이 가능하다고?

 

잠시만요.. 계산좀..

 

이전에 제 글(https://www.milemoa.com/bbs/board/10435401 ) 을 통해 어스파이어 카드 리뉴얼 이후의 바뀐 환경에서 업다운 신공의 지속가능성에 대해서 논한 적이 있었는데, 대체로 신 크레딧 시스템 하에서는 업다운으로 먹을 수 있는 파이가 줄어든다는 것이 확실하지요.

그러나, 만약 현시점에서 아너/서패스 카드를 엉불로 업그레이드해서 구 에어라인/리조트 크레딧을 클레임할 수 있다면 큰 이득이 될 것이 자명합니다.

올해는 구크레딧 먹고, 내년부터 신크레딧 먹고, 타이밍 잘 맞춰서 숙박권도 2장 정도 뽑고하면 넘나 좋거든요.!

THIS WILL BE THE FINAL CALL!!!

-----------

#1. 어떻게 아직도 업글을 통한 에어라인/리조트 크레딧 클레임이 가능한가?

(Disclaimer: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한 추론임을 미리 밝혀둡니다.)

일단 여러분들 모두 아시듯이, 2023년 10월 21일자로 힐튼 카드들이 리뉴얼되면서, 그날 이후로 신규로 오픈한 Aspire 카드들은 구 크레딧의 적용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업글을 통해 현시점에서 에어라인/리조트 크레딧 클레임이 가능하다면, 그 사유는 다음과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의: 완전 뇌피셜입니다)

1) 업글 시점에서 다음번 anniversary까지의 연회비는 prorated charge 된다.

2) 그러나 업글대상인 카드는 그보다 오래된 anniversary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product change시 이 카드의 전체 이력에 대한 anniversary가 트리거 조건으로 override된다.

3) 2에 의거, 아멕스 전산시스템은 업글한 카드를 2023년 10월 21일자 이전에 오픈한 카드로 인식, 업글일자가 10월 21일 이후임에도 불구하고 그 카드에 구 크레딧을 부여한다.

 

이런 식으로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추론을 해보았습니다.

분기점 1: 모든 아너/서패스 카드에 이것이 적용되는가? 또는 이전에 엉불이었다가 다운그레이드한 카드들에만 이것이 적용되는가. (이건 DP를 모아야만 알 수 있겠습니다.)

분기점 2: 만약 2023년 10월 21일 이후에 오픈한 아너/서패스 카드가 있다면, 그것을 업그레이드했을 때 구 크레딧 적용이 가능할 것인가? (저의 뇌피셜 추론에 의하면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또 모르죠.. #발전산)

---------------

#2. 또다른 혜택: 다음번 anniversary까지는 구 연회비의 prorated portion이 적용될 것인가? (이것도 뇌피셜)

새로운 연회비는 내년 2월부터 청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시점에서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청구될 prorated annual fee는 구 연회비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리뉴얼 후 11월-12월에 연회비 청구되신 분들의 스테잇먼트에 $450이 찍혀나왔다고 어디서 본거 같거든요.

그럼 이것도 이득이 될 수 있겠지요.

 

팩트: 새로 업그레이드 되는 계정의 경우 업그레이드 시점 45일 이후, T&C에 표시된 신연회비($550 per year)의 prorated portion이 청구됩니다.

 

---------------

#3. 리스크에 대한 적시

일단 몇가지 분명히 해두어야 할 것이 있는데.

1) 에어라인 신 크레딧(분기별 $50)의 경우 항공사 지정이 필요없지만, 구 크레딧(calendar year당 $250) 은 항공사 지정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업글했다고 자동으로 이 크레딧을 클레임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항공사 지정 메뉴가 리뉴얼과 함께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아마 채팅을 통해 항공사 지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누가봐도 게이머의 behavioral pattern인 것을, 굳이 매뉴얼 리뷰를 당할 건수를 만들 필요가 있는가 싶기는 합니다(?).. 그러므로 AYOR. (한 장 정도야 괜찮겠죠 굳이 연회비 내는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겠다는데 음..)

 

2) 이 글에서는 업글을 통해 얻는 리조트 크레딧을 어떻게 연말 안에 냠냠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도록 제안합니다. (괜히 긁어부스럼만들지 않았으면 좋겠기 때문에)

거의 준 public으로 알려져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일부 해외 리조트계열 호텔의 advance purchase인데, 이것은 과거글들의 DP를 찾아보시면 되기 때문에, 여기다가 댓글은 안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 괜히 한군데 호텔에 리조트 크레딧 클레임 수요가 죄다 몰리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거니까요 ㅇㅇ

(주의: 미국내 리조트 계열들 대부분은 advance purchase를 했을 때 리조트 크레딧 클레임 안되니 괜히 저한테 원망하시면 안됩니다.)

 

3) 아너/서패스를 다량으로 보유중이신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 계정에 있는 카드 여러장을 한꺼번에 업그레이드 하셨다가 매뉴얼 리뷰 당하시면 저는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선택에 대한 리스크를 이해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아직 '확실히 되는 것'으로 검증된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댓글을 통해 된다 안된다 DP가 좀 모여야 하지 않나 싶어요.

그때까지는, 업글했는데 크레딧 안들어왔다고 해도 저 원망하시면 안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급히 이 글을 올린 것은, 연말까지 며칠 안 남았거든요. 버스 금방 떠납니다. 그래서 미완의 글을 급히 올려보았습니다.

-----

자 그럼.. 이제 미리 스스로를 테스트베드에 올리신 마모 회원님들의 DP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론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2]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