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여행기]
2024년 포루투갈 여행 후기 (Porto, Lisbon, Algarve)

드리머 | 2024.04.14 15:12: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봄 방학에 포루투갈 다녀 온 후기 입니다.

 

P1.jpeg.jpg

P2.jpeg.jpg

 

항공:

- Air France 비즈로 LAX - OPO (Porto).  일인당 94,000 마일 + $228.60 이었습니다.  작년에 제가 발권할때 마일 인플래가 심했던거 같습니다.  최근 발권할때 보니 서부-유럽 세이버 마일로 비즈 5-6만 마일대에 많이 있었습니다.

- Iberia (BA) 비즈로 FAO (Faro) - LAX.  일인당 122,250 마일 + $333.25.  코비드때 캔슬된 여행으로 파킹되어 있던 Iberia 마일을 쓰는게 목적이었는데요, 역시 마성비 엄청 안좋았습니다.  

 

 

호텔:

 

Intercontinental Porto - Palacio Das Cardosas 2박 95,000 포인트

파노라믹 스위트로 무료 업글 받았습니다.  예전에 갔을 때는 이층짜리 스위트로 업글 받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파노라믹 스위트가 단층이라 더 좋았습니다.

(두 스위트의 차이는 이층짜리 스위트는 화장실이 두개라 가족으로 갔을때는 더 좋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호텔 앞에서 공사중이라 어수선 하지만 뒷문 (식당 문) 으로 다니면 편했습니다.  

공사가 24시간 진행된다고 했지만 조용한 방을 달라고 해서 그런지 공사 소리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P3.jpeg.jpg

 

다이야 무료 조식도 세명 다 주었습니다.  

P4.jpeg.jpg

 

Hyatt Regency Lisbon 2박 33,000 포인트 

기본 스위트로 업글 받았습니다.  호텔은 새 호텔인데 메트리스는 벌써 내려 앉은 ... ㅠㅠ  침대가 제일 불편했던 호텔 같습니다.  

다음에 가면 안다즈가 오픈 했기를 바라며 위치가 좋은 안다즈에서 숙박할것 같습니다.  

호텔 앞에서는 기차가 지나가고 위에 서는 비행기가 계속 날아다니는 거에 비해 방음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P5.jpeg.jpg

 

조식 입니다.  하얏 리젠시라는 걸 감안했을때 무난했던거 같습니다.  

P6.jpeg.jpg

 

Conrad Algarve 5박 308,000 포인트 + 200 유로 (아이/ Extra person charge) 

포루투갈을 가기로 결정한게 이 리조트를 가보고 싶어서 인데요, 저희가 갔던 기간 동안 풀북이라 방은 다른 업글은 못받고 높은 층 (6층) 받은게 전부였습니다.  

리조트는 오픈한지 12년이 되어서 뭔가 레노베이션이 필요한것 같았지만 직원들이 정말 친절했고 매일 이것 저것 먹거리 (과자, 과일, 초컬릿 등) 갖다 주고 물도 무제한으로 주고 생일 케익 + 샴페인도 두번이나 갖다 주고 (첵인한 날 한번, 생일날 한번) ...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숙박이었습니다.  

P7.jpeg.jpg

 

리조트라 아웃 도어 풀 (heated and not heated 둘다), 인도어 풀, 스파에도 풀 ... 등 수영장이 많았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오후되면 사람들이 많이 수영하고 있었습니다.

하루 마사지도 받으러 스파에 갔었는데요 스파 수영장에는 영어권 할머니들이 많았습니다.  

다이아 베네핏 중 하나가 스파 이용하는 건데 ... 가볼만 한거 같습니다.

마사지도 좋았고, 포루투갈은 마사지는 팁을 안주어도 된다는걸 배웠습니다 (계산/ 싸인할때 팁 칸이 아예 없습니다)  

P8.jpeg.jpg

 

조식입니다.  인터컨 보다 어디가 좋았는지는 기억이 안나고 하얏 보다는 좋았습니다

P9.jpeg.jpg

 

호텔에서 저녁을 여러번 먹었는데요, Bar 는 비추구요 ... 식당은 맛있었습니다.  (조식 먹은 Louro 라는 식당입니다). 

P10.jpeg.jpg

 

키즈 클럽입니다.  저희 아이는 키즈클럽을 졸업한 나이지만 리조트 구경하면서 가 봤는데 좋아 보였습니다.  

P11.jpeg.jpg

 

 

음식

 

Vila Joya: Algarve 지역에 있는 (콘래드에서 멀지 않은) 미쉘린 별 2개 식당입니다.  

원래는 다른 미쉘린 식당에 가려고 했는데 @Dan 님이 여기가 제일 좋았다고 하셔서 갔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추천 감사드립니다!  :)

이번에 갔던 식당중에서 맛이나 서비스가 가장 좋았던 식당 갔습니다. 

P12.jpeg.jpg

P13.jpeg.jpg

 

Belcanto (Lisbon):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리스본에 있는 미쉘린 별2개 식당입니다.  여기도 정말 좋았습니다.  

와인 페어링까지 하다 보니 점심 시간에 시작해서 저녁시간에 끝난 식사였습니다.   

P14.jpeg.jpg

P15.jpeg.jpg

 

Gruta (Porto) 브라질에서 온 여자 쉐프가 하는 식당인데 좋았습니다.  

P16.jpeg.jpg

P17.jpeg.jpg

 

O Frade (Lisbon) 리스본에서 첫식사였는데요, razor clam 하고 샐러드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테이블이 없어서 카운터에 앉아서 먹었는데요, 요리 세팅하는거 보는게 재미있었습니다.  

P18.jpeg.jpg

 

Cavalarica Evora 남쪽으로 내려 가는 길에 Evora 에 들렸는데요, Percy Jackson 씨리즈 (Heroes of Olympus) 나온 곳이라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첫 사진은 에보라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이 식당 사진 입니다.

P19.jpeg.jpg

P20.jpeg.jpg

 

Alambique (Algarve) 콘래드 근처라 하루 저녁한 곳입니다.  구글 평점이 굉장히 높았는데, 그냥 괜찮았습니다.  

P21.jpeg.jpg

 

A Tasca (Sagres) 유럽의 끝/ 시작이라는 최남단 Sagres (첫번째 사진) 에 갔다가 간 식당입니다.  

이 지역에서 유명한 생선 찌게 (fish stew) 를 먹어 봤는데 맛있었습니다.  

P22.jpeg.jpg

P23.jpeg.jpg

 

Maria do Mar (Portimao) Benagil 동굴 (첫 사진) 투어 보트 타러 갔다가 간 식당입니다.  

포루투갈이 통조림이 (canned sardines) 유명하다고 하는데 무슨 브랜드가 유명한지도 모르고 해서 검색하다 찾게 된 완전 로컬 hole in the wall 식당입니다.

맛은 괜찮았고 재미있었습니다.  밥먹고 통조림도 사 왔구요.   

P24.jpeg.jpg

P25.jpeg.jpg

 

Restaurante Dos Artistas (Lagos) 여기도 동굴 보트 투어하러 라고스에 갔다가 간 식당인데 런치 테이스팅 메뉴가 괜찮았습니다. 

P26.jpeg.jpg

 

A Sandeira (Porto) 포르토 인터컨에서 굉장히 가까운 샌드위치 샵 입니다.  캐쉬만 받았고 맛있었습니다.  

P27.jpeg.jpg

 

Casa do Polvo Tasquinha (Algarve) Tavira 라는 곳에 구경 가면서 간 어촌에 있는 문어 전문 식당인데요, 여기도 로컬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희가 간 날 아침에 날씨가 안좋아서 배가 못나가서 clam 이랑 mussel 종류 요리를 못한다고 해서 문어 요리만 3개를 시켜서 살짝 지겨웠지만 맛있었습니다.  

P28.jpeg.jpg

 

Marufo 1 콘래드 근처에 있는 완전 hole in the wall 입니다.  캐쉬만 받고 서빙하는 아저씨 영어 거의 못하시고 로컬들이 바글거리는 ...

여기 닭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간다면 스테이크는 안시키고 닭만 시킬것 같습니다.   

P29.jpeg.jpg

 

Casa Da Isabel (Portimao) 수도원에서 유래한 빵집/ 디저트 집 많이 갔는데요 ... 제대로 된 사진이 여기에만 있어서 올립니다.  

맛은 다 비슷했던거 같아요.  (특별히 맛있었던 곳도 맛없었던 곳도 없는 ...) 

P30.jpeg.jpg

 

Pasteis de Belem (Lisbon) 마지막으로 유명한 벨렘 에그 타르트 입니다.  

하얏 리젠시에 있어서 제일 좋았던 건 여기를 이틀 연속 갈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

P31.jpeg.jpg

 

후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31]

댓글 [3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1]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