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한국에서 소득없는 상태에서 한국 신용카드 발급 후기

도리카무 | 2024.04.16 16:21:0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미국에 온지 20년이 지났는데 최근 출장때문에 자주 한국에 가게 되었는데 전에는 휴대폰 인증으로 왠만한걸 다 할수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신용카드 인증을 요구하는 일들이 조금씩 생겨나더군요.

 

한 3년전부터 연회비 없고 한도 낮은거라도 하나 만들어 볼려고 했는데 한국떠난지 오래되어 소득도 없고 의료보험도 없고 재산도 없고 보험도 없어서 진행하다 항상 심사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해서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인터넷에서 은행 평균잔액으로 발급받을수 있다는 글을 보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제가 대학생때 만든 경조사비 나가는 용도로 쓰는 우리은행 계좌가 있는데 거기에 100만원 정도를 항상 넣어놓았거든요.

 

화면 캡처 2024-04-16 163448.jpg

 

위의 표는 대략적인 기준입니다. 당행 계좌가 있으면 더 쉽게 발급 나오고 그런 기준은 따로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삼성카드가 6개월에 50만원이라길래 일단 시도해 보았습니다.

 

일단 먼저 전화 상담을 해 보았는데 상담원 말씀이 평잔은 최소한의 기준이고 결국은 소득이 있어야 발급이 가능 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러면서도 한번 시도해 보라도 하길래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넌지시 ID 심플 카드라는게 있는데 추천(?) 한다고 하시더군요.

 

마모인이라면 카드 혜택이 얼마인지 안 알아볼수가 없어서 전화 끊고 잠시 알아보니 연회비 7000원에 적립률이 무려 0.5%-1% 인 미국에서는 듣도보도 못한 어마어마한 카드더군요. 혜택이 두개 있는데 하나는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쿠팡 멤버쉽 무려 5000원 할인 이라는 초대박 혜택과 1달에 한번 CGV에서 3000원 이라는 눈이 휘둥그레지는 혜탹이 있더군요.

 

어차피 인증용으로 쓸 카드라 그런 혜택은 필요가 없어서 무시하고 하지만 왠지 이 카드는 혜택이 어마무시해서 발급이 쉬울것만 같다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상담원이 보내주신 ID 심플카드 전용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니 잔액증명서와 6개월 거래내역을 보내라고 연락이 왔는데 여기서부터 고난 시작이었습니다.

 

다들 그러시겠지만 20년 전에는 인터넷 뱅킹을 했었지만 10년 전부터는 모바일뱅킹으로 모든 일을 처리했는데 알아보니 잔액증명서는 인터넷 뱅킹으로만 받을수 잇다고 해서 시도해 보는데 제 맥미니에 아무리 해도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는 겁니다. 아무리 해도 몇시간째 빙글빙글 돌기만 하고 진행이 안되는겁니다.

 

전화해보니 보니 이것저것 해보라고 가르쳐 주는데 다 안된다고 하니 그러면 깔지 말고 하라고 하더군요. ???? 뭥미. 그러면 첨부터 하지 말라고 하든가 왜 똥개훈련 시키냐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꾹 참고 진행했습니다. 

 

패스워드 넣는 화면에서 키보드로 클릭하는 가상키보드가 나오는데 대문자 클릭하기 위해 쉬프트를 누르는순간 창이 갑자기 없어집니다. ㅠㅠ 몇십번을 해도 비번을 입력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3번 틀리니 전화하라고 하더군요. 전화해서 본인 인증하고 증상 말하니 자기들도 모르겠다는군요. 윈도우 컴퓨터 사용하라는 말만 하더라구요.

 

도저히 비번을 넣을수가 없어 비번을 소문자로 전부 바꾸어서 들어가니 1000원 내고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공인인증서 비번을 입력하는데 가상키보드 또 오류납니다. 특수문자 하나 넣으라는데 특수문자 넣으려면 쉬프트 눌러야 하는데 쉬프트 누르면 창 닫힙니다. ㅠㅠ 다행이 특수문자대신에 하이푼으로 비번 바꾸고 다시시도 하니 간신히 증명서 발급완료.

 

증명서 보내고 나니 영입일 다음날 전화 준다고 해서 잘려고 누었는데 10분뒤에 전화와서 받으니 또 본인 인증한다고 하는데 벌써 4번째 본인인증 이었음. 그러고 발급 될거 같다는 아리송한 말 남기고 끊엇는데 잘려고 누었는데 또 전화와서 화상인증 한다고 주민등록증 얼굴 아래에 대고 카메라 대라고 하더군요. 자다가 부시시하게 잠옷만 입고 죄수번호 찍는것처럼 가슴에 주민등록증 대고 화상통화했습니다. 주민등록증 사진이 20년 전 파릇파릇할때 찍은거라 요즘 삭은 얼굴이랑 비교해서 한참동안 보더니 한 15초만에 인증 되엇다고 하는데,아마 불쌍해서 해준거 같았습니다.

 

인증 마치고 잘려고 누웠는데 한 10분후에 승인되었다면서 카드 주소지로 보낸다는데 한국에 가족이 아무도 없어서 친구 주소 적었는데 본인 수령 안하면 반송된다고 하는데 제가 2주뒤에 한국 가는데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니 신세계 지점에서 픽업 할수 잇다고 하는데 전부 다 되는 건 아니고 일부지점에서 가능하다고 해서 둔산동 신세계에서 2주뒤에 픽업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미국은 아플도 우편함에 그냥 던지고 가도 아무 문제 없는데 왜 한국은 본인 수령 해야 하는지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1% 현금 적립과 쿠팡 멤버쉽 5000원 할인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에 들떠서 잠을 들수가 없더군요. 아무튼 몇년간 시도했던 신용카드 발급에 진심으로 기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1]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4]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