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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공관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 5월중 개시 예정

hack | 2024.04.23 13:23: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재외동포청과 금융결제원이 협력해 재외공관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을 추진한다는 기사입니다. 기사중 4월 시범운영, 5월 정식 서비스라는 구체적인 날짜가 있어서 실제로 시행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큰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도 재외공관에서 공동인증서는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차별점이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그리고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더라도 실제 금융기관에서 로그인 등을 할때 추가 본인 인증 수단으로 전화 등을 요구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것도 어떻게 구현이 될지 모르겠고요.  

 

https://www.yna.co.kr/view/AKR20240423131700371

 

기사 내용 일부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국내 계좌가 없는 재외국민도 디지털 공공·금융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재외공관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 개시를 위해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동포청은 국정과제 중 하나인 디지털 영사 민원 시스템 구축 사업의 하나로 이 서비스를 추진했다. 

지금까지 해외 체류 재외국민이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받으려면 본인인증 수단인 국내 휴대전화 또는 국내 계좌가 필요했으나, 이번 협약으로 불편함이 해소됐다.

동포청은 시스템 개발을 완료해 4월 중에 재외공관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서비스 시범 운영을 마무리하고 5월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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