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고양이 집사님들 캣푸드는 어떤걸 소비하시나요?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3 12:39:16

조회 수
1113
추천 수
0

저희 집 고양이는 입맛이 매우 까다로운 senior cat입니다. 보통 dry food 보단 wet food를 좋아하는데, 왠지 dry food를 먹으면 자주 vomit하더라구요. 정보를 찾아본 결과 wet food + dry food 섞어서 먹는게 좋다고도 하고, 몇일 집을 비울땐 wet food대신 dry food를 줄수밖에 없으니 stomach sensitive한 senior cat을 위한 제품을 찾보고 있는데, 의견들이 너무 다양하네요.. Hill's science가 좋다 나쁘다, Royal canin 이 좋다 나쁘다. 최근 볼드모트 사료로 많은 고양이들이 사고를 당했다는 얘기도 들어서 더 걱정되네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32 댓글

Crocko.b

2024-05-03 12:52:16

저는 Open Farm에서 나온 키블/wet food 를 급여하고 있어요. 사료 성분도 괜찮은 것 같고 리콜된 적도 없어서 한 일년 정도 먹이고 있는 것 같아요. 가격대가 좀 있긴한데, 저는 주변에 있는 Pet Food Express 에서 buy 3 get 1로 쟁여놓고 있습니다ㅎㅎ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3 13:48:01

open farm,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격대는 상관없어요! 

moooo

2024-05-03 13:09:47

저는 건사료는 Fussie Cat 브랜드로 먹이다가 최근에 Essence 에서 나오는 Air & Gamefowl 먹이고 있어요. wet food는 nulo랑 weruva. 저 볼드모트 사료는 한국 내 공장에서 제조한 사료에 나타난 문제라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3 13:49:45

혹시 grain free 제품인가요? 고양이는 육식성이라 grain free가 좋다, 아니다 반대로 나쁘다 여러 의견들이 있네요.. 

moooo

2024-05-03 19:25:05

둘 다 grain free 제품이예요. 바꾼 지 꽤 오래 됐는데 바꾸고는 배변양이 좀 줄어든 거 빼고는 별 차이는 없었어요. 

Musso

2024-05-03 13:58:38

당연히 웻푸드를 좋아하겠죠. 비싸잖아요. ㅎㅎ

저희 고양이님께서도 입맞이 까다로우셔서 집사인 저는 

Hills science dry 평상시 잡수시고 가끔 동일한 회사 웻푸드 드세요. 가끔 트릿은 츄루드십니다.

Hill's Science Diet Dry Cat Food, Adult 7+ for Senior Cats, Indoor, Chicken Recipe, 15.5 lb. Bag https://a.co/d/cJjsYWl

Hill's Science Diet Adult 7+ Senior Vitality Wet Cat Food, Chicken & Vegetable Entree, 2.9 oz. Cans, 24-Pack https://a.co/d/izsCPjY

INABA Churu Tuna Lickable Creamy Purée Cat Treats 4 Flavor Variety Pack of 50 Tubes https://a.co/d/ghMhxk5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40:04

Hills science가 무난하게 괜찮아 보이긴하네요!

파닥파닥

2024-05-03 14:02:32

저희 집 냥이 두마리중 한마리 (냥님1)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데다가 토하거나 설사를 자주 해서, 여러 사료들 먹여보고 정착했어요. Blissful belly 습식캔이랑 Iams indoor 건사료 먹이고 있어요. 와중에 연지 오래된 건사료 (밀폐용기에 담아두었음에도!)는 또 안드셔서.... 7lb 백으로 자주 사서 대령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냥님 1은 습식사료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파테 형이 아닌 습식사료를 먹였을 때 자주 설사를 하고 토하는 것 같았고요. 건사료도 이것저것 먹여봤는데 (grain free, high protein 포함 여러가지...) 또 단백질이 너무 많으면 화장실에서 냄새가 많이나서 기호성이랑 소화되는 것 둘다 따져서 지금 대로 정착했어요. Hill's 좋다는 이야기는 저희도 들었는데... 저희 집 냥이들은 다 싫어해서 (심지어 먹보 냥님2도 거부...) 그냥 포기했어요. ^_^
(그래도 습식캔은 낱개로도 팔아서 약 일주일치씩 여러 가지 사다가 먹여보기 좋았어요. 건사료는 여러 가지 소량구매가 쉽지 않아서, 아주 많은 종류를 시도해보지는 못했어요.)

 

저희는 안먹여보긴 했는데, Blissful belly 도 건사료가 있기는 하거든요.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파닥파닥

2024-05-03 14:06:43

앗. 글고 간식은 이것저것 먹이는데, 요즘에는 주로 동결건조 닭가슴살이나 닭심장 간식을 주고 있어요! 냥님2는 Squeeze-up을 좋아해서 가끔씩 주고 있어요. 더 자주 주고싶지만 약간 overweight이라서 ㅠ_ㅠ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41:15

디테일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간식 해주고 싶은데 닭가슴살 말고는 딱히 잘 먹는게 없는데, 닭심장도 먹이는군요!

파닥파닥

2024-05-04 12:11:10

저도 직접 준비해서 줄 때는 닭가슴살 물에 살짝 삶아서 주는데 냥님1은 좋아하시구요. 냥님2는 냄새만 맡고는 안드세요. ㅎㅎㅎㅎㅎ 동결건조 가슴살은 잘 먹으면서! 

고양이 영양균형을 어떻게 맞춰야할 지 제가 잘 몰라서... 가끔가다 주는 특별한 간식정도만으로 챙겨주고있어요. 

 

동결건조 간식은 Vital Cat treat 사다 먹이고 있어요: https://www.vitalessentials.com/collections/cat-treats

닭고기 종류는 다 잘 먹었구요 (그중 닭 심장을 가장 좋아하더라구요). 이번에 Minnows 주문해놨는데 잘 드시면 좋겠어요! 

 

고양이알레르기님 댁 냥님도 맛나고 소화잘되는 음식 얼른 찾으시길 바라요! :) 

진덕이

2024-05-03 20:40:10

저도 12세 시니어 캣 모시고 사는데요. 우리 집 냥아치는 얼마전에 pu sugery를  했고 로얄 캐닌 변비용 드라이 사료를 먹입니다.  웻 푸드로는 사슴고기를 일주일에 한 파운드씩 먹고요.   방광에 문제가 있는 고양이가 유리나리 사료 대신 변비용 사료를 먹는건 변비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방광에 문제가 생긴거라 그래요.   이것 때문에 응급실에 4번이나 입원을 했는데 그때마다 엑스레이를 찍으면 똥이 거의 목까지 차 있어서 일단 관장을 하고 그 뒤에 카덴타 꼽고 오줌을 뺏거든요.   이것 때문에 죽네 사네를 4번 하고 수술을 했어요.  수술 전까지는 힐 사이언스를 먹였는데 별 효과가 없었고 수술 후에 로얄 캐닌으로 바꿔 탔는데 변비에는 정말 효과가 짱이고 잘 먹어 줘서 계속 먹입니다. 방광과 변비를 위해서 웻 푸드 캔을 주식으로 먹어 주면 정말 좋을텐데 굶어 죽어도 안먹겠다는 강렬한 의지를 보여 줘서 가끔 이런 저런 브랜드 웻 푸드 캔을 시도 하고 입에 대면 고맙고 안먹으면 그냥 버립니다.   얘 형이 7년전에 암으로 무지개 다리 건넜는데 그 때 보양식으로 생 사슴 고기를 줬는데 그건 또 좋아해서 그 때 부터 쭉 사슴 고기 일파운드씩 사서 소분해서 일주일에 나눠 먹이고요.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42:28

에구ㅠ 고생 많았겠네요. 저도 몇몇개 작은 포션으로 사서 먹여봐야겠어요!

냥창냥창

2024-05-04 18:20:11

즈이집 두살반 냥님도 로얄캐닌 gi 사료 먹입니다. 블루버팔로 먹이다가 변비로 3일동안 큰일을 안본다거나 볼일볼때 피를 본다든가 하는걸 1주일을 그러길래 병원에 갔는데 예상외로 똥이 차있지는 않고 괜찮다고 (검사비만 천불을 쓰고) 하지만 피보는건 안좋으니 섬유질 많은 사료 먹이자고 하더라고요. 이 사료 처방받고 나서는 규칙적으로 2일에 한번 큰일 보시네요 (규칙적이면 매일 안 싸도 괜찮다고 의사가 얘기해주더라고요) 잘 먹어 주시니 아마 그냥 평생 이 사료 먹일거같네요. (하루에 한번 유산균도 섞어 먹입니다)

 

하루 식사량 반은 로얄캐닌 반은 시바 퍼펙포션 웻푸드 먹입니다. 예전엔 아무거나 잘먹더니 이젠 드라이는 아무거나 먹어도 웻푸드는 가끔 거부하는것들이 있네요 (오리젠 좋다해서 사봤는데 거부당했습니다)

브라운카우

2024-05-03 20:49:13

다른 이야기지만 닉넴이 아이러니 하셔요.. ㅋㅋ 

저희냥이들은 dry food 만 먹는데 소화기가 안좋아서 Royal Cannin에서 나오는 gastrointenstinal 처방받아서 먹이는데 아주 좋아해요 ㅎㅎ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43:37

Royal canin이 유명한 만큼 좋긴한가봐요! 네, 제가 고양이알레르기가 있는데 입양하고 알았답니다. 

파즈

2024-05-03 21:34:02

아멕스 오퍼 있어서 smalls 에서 주문해봤는데 환장하고 먹습니다..

 

마쳠

2024-05-03 23:25:19

저도 이것만 먹여요. 아픈 냥이 P4가 이거 먹고 이젠 토를 언제 마지막으로 한지 모를 정도로 건강해졌어요. 아무리 다른 프리미엄 고양이 사료랑 비교해봐도 여기서 쓰는 human grade ingredient 를 못이기는 것 같아요.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44:05

오 small이요? 함 찾아봐야겠네요!

파즈

2024-05-04 08:27:42

구글로 찾아 보시면 첫주문 50퍼 할인코드 있습니다

캣s

2024-05-03 21:39:53

냥님들 이야기라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8살 조금 넘은 두 냥이 집사입니다. 건사료는 대부분 잘 먹어주고 습식은 복불복... ㅠ ㅠ 둘째가 토쟁이고 캔을 더 잘 토해내서 선호하는 protein/ texture 종류들 몇 가지 돌려가며 주로 건사료, 일주일에 세 끼 정도만 습식(캔)으로 급여해 왔습니다. 몇 년째 급여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Dry food: Orijen - Original, Six Fish, Guardian 8, Guardian Senior 7+, Regional Red(다 Grain-Free). 지난 일년 간 Senior 사료 비중을 조금 늘렸고요. Dr. Elsey’s cleanprotein도 종종 섞어 먹입니다.
Wet Food: Orijen, Tiki Cat, Ziwi Peak. Orijen 과 Tiki Cat 은 여러 가지 맛 돌아가며 먹이고요. 물론 성분이 제일 중요하지만 가격도 생각 안 할 수가 없어서 살 때마다 손 떨리는 Ziwi Peak은 냥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Mackerel & Lamb 맛으로 가끔 특식으로만 제공합니다. 

슬프게도 토쟁이 둘째가 정기검진에서 소변에 crystal 이 조금 발견되어서 ㅜ ㅜ 일주일 전 부터는 Royal Canin Adult Urinary SO Moderate Calorie(veterinary diet) dry + wet food 와 Hill’s c/d Multicare Urinary Care(veterinary diet) wet food 를 집중적으로 먹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두 브랜드 urinary 건사료/습식 다 잘 먹어주고 있네요. GI 관리 타겟 사료/습식도 있고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네요. 

저희 집 냥이들은 이젠 둘 다 Senior로 분류되니 제가 집을 비워서 캔을 먹이기 어려울 때 말고는 되도록 습식 위주로 급여하도록 노력해보려고요. 운 좋게도 제가 재택근무라 습식을 먹이지 않을 이유는 비용과 제 귀차니즘 뿐인데, 조금이라도 더 좋은 음식 먹고 조금이라도 더 오래 건강히 함께 할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는 돈도 아끼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수분섭취 생각하면 습식이 좋지요. GI 문제가 변비거나 건사료 제조에 쓰이는 filler 등이 소화가 잘 안 되는 문제라면 습식이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고요, 증상에 따라 특정 protein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Limited ingredient 사료/습식 급여하며 잘 소화시키는지 보실 수도 있겠고요.  

Royal Canin 과 Hill's 는 아주 좋은 브랜드/사료로 알려져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특히 한국 냥집사님들이 별로 안 좋아하시는 듯). 저만 해도 고양이 사료들 공부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편견이 약간 생기기도 했고, 성분들을 봤을 때 선호하지 않는 구성이라 급여하지 않았지만, 처방식으로는 달리 대안이 없더라고요. 사실 대안이 있었다고 해도 veterinary diet 는 수의사 선생님이 추천하시는 브랜드/제품을 선택했을 겁니다. Tried and True 를 믿기도 하고, 딱히 땡기는 것이 없을 때 아무리 못해도 평타는 칠 거라고 믿고 먹는 대기업 제품을 고르는 마음이랄까요 ^^; 특히 처방식은 그들의 R&D 능력을 믿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집하고 싶은 브랜드들은 있지만, 결국 제일 '좋은' 브랜드/사료는 내 budget으로 꾸준히 구매할 수 있으면서(sustainable) 냥이들이 잘 먹는 브랜드/사료라고 생각합니당. ㅎㅎ 

ㅂㄷㅁㅌ 사료 사태가 한 두번도 아니고.. ㅠ ㅠ 한국 국내 제조 사료 이야기이긴 하지만 미국에서도 이름 있는 제품들 리콜 소식이 자주 들리죠. 인간세상에서도 불안한 일들이 많은데 아프다고 말도 못 하는 동물 사료도 편안하게 마음 놓고 급여할 수 없으니 화가 납니다. 집사들이 꾸준히 공부하고 더 열심히 모니터링 하는 수 밖에 없나봐요. 화이팅! > <  * 냥이 얘기라고 너무 열심히 주절거려서 쫌 부끄럽네요 ㅜ ㅜ

루시드

2024-05-03 22:57:14

저희집 둘째 Tabby도 어느날 소변을 극소량씩 많이 보길래 병원에 전화 문의했더니 이머전시라고 빨리 데려오라고...ㅠㅠ 다행히 위기를 넘기고 진단받은게 Crystals 있다고...언급하신 같은 Urinary사료들만 지정받아서 먹이고 있답니다. 일반 사료보다 비싸지만 몇달 먹이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사람이나 동뮬이나 건강이 최고네요.

캣s

2024-05-08 20:30:23

에구구 ㅜ ㅜ 그래도 증상 확인하시고 병원 갈 수 있어서 다행이여요!! 처방식 진짜 비싸쥬.. ㅜ ㅜ 비싼 사료 먹어도 좋으니 모두 오래오래 건강할 수 있기만 하면 좋겠어요

고양이알레르기

2024-05-04 01:54:06

디테일한 정보 너무 감사드려요! 

 

Dry food를 grain-free로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Reddit에서 보면 royal canine 괜찮다는 글들 많이 봤는데 한국에선 평이 다른가보네요. Purina는 어떤가요? 

 

Ziwi peak찾아보니 dry 푸드도 그렇고 평이 좋은거 같네요, 가격도 많이 비싸다고 하고.. 저도 소량 구매해서 먹여봐야겠어요. 

아무리 사료가 좋아도 안먹으면 말짱꽝이니.. 이것저것 시도해봐야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캣s

2024-05-08 20:44:20

고양이 Grain-free 사료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고양이들이 조금 더 수월하게 소화시킨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딱히 알러지가 있거나 과체중 등이 걱정되는 경우가 아니면 크게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먹어주고 discontinue 될 걱정 없는 사료가 최고인 것 같아요.. ㅎㅎ 

밤비노

2024-05-04 03:35:03

저희집엔 입맛이 별로 까다롭지 않은 고양이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는 이것저것 꽤나 잘 먹는거같아요. 다만 kitten food를 졸업한지 얼마 되지않은 14개월짜리라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저는 밥을 wet과 dry를 섞어서 주는데요, 아침 저녁으로는 wet을 주고 dry는 그냥 떨어지지않게 한 스쿱씩 두면 왔다갔다 하면서 먹더라구요. Dry는 보통 3일에 두번정도 채우는것같습니다.

Wet은 kitten때는 tiki cat, orijen, stella and chewy, wellness core를 캔으로 주로 먹여봤는데요. Orijen은 확실하게 안좋아합니다-_- 이게 유일하게 실패한 먹이에요. 이건 어덜트 캔도 안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리스트에서 광탈당했습니다. (Orijen 키튼 캔 집에 너무 많이 남아있어요...)

어덜트로 바꿀때는 Earthborn holistic을 캔으로 줬었고, stella and chewy에서 나온 carnivore cravings를 morsels n gravy pouch로 5가지 맛을 바꿔가며 줬었습니다. 요즘은 같은 브랜드에 savory shreds pouch를 6가지 맛으로 돌려가며 주고있어요. morsels보다 더 잘먹더라구요. (남은 morsels를 해결해야해서 주면 확실히 덜 먹습니다ㅋㅋ) 저는 wet은 특히나 이것저것 줘보는 스타일이라 또 얼마안있으면 다른 브랜드를 줘볼텐데 위에 써주신것들도 참고하겠습니다! 

 

Dry는 이 친구가 태어나서부터 farmina n&d pomegranate and chicken을 먹어서 계속 그걸 줬다가 한 봉지는 orijen kitten을 사줬는데 역시나 별로 안좋아해서ㅋㅋㅋ 다시 farmina 사다가 섞어먹였어요. (섞이면 대체적으로 orijen이 그릇에 덩그러니 남아있었습니다...) 그 다음엔 같은 farmina를 키튼과 어덜트로 섞여먹였고 지금은 이제 어덜트만 먹이고 있습니다.

 

집사님들 먹이시는 Ziwi peak dry도 궁금한데 한 봉지 사봐야겠네요.

 

아니 그런데.... 집사님들 고양이들 사진 한 장 쯤은 올려주셔야하는거 아닌가요!!!

Musso

2024-05-08 22:23:44

저희집 마스코트입니다. 남자인데 여자로 오해를 많이하시더라고요.

1715224843643.jpg

레드디어

2024-05-04 08:31:56

저희 고양이는 4살정도에 입양후에 계속 코스트코에서 커클랜드 연어랑 고구마 건사료 먹이고 있는데 평도 괜찮고 지금까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이 없구요. 코스트코 브랜드 먹이시는 분들 계실까요?

 

Cruiser

2024-05-04 08:41:06

저는 고양이 3마리중에 2마리는 코스트코 gravy chunk 먹여요. 생각보다 들어가는 재료도 괜찮더라고요! 원래는 코스트코에서 나오던 wellness먹였었는데 그게 저희 매장에서는 단종되는 바람에 옮겨탔습니다. 

wanderlust

2024-05-04 15:25:34

저희집 상전께선 open farm dry food 여러 종류를 다 좋아해요. 평도 좋고 쓰는 재료도 좋길래 먹입니다. 역시 open farm에서 나오는 freeze dry raw cat food 도 엄청 좋아하길래 따로 시켜서 좀 더 줬더니 변비가 와서 ㅠㅠ 그건 조심해서 주고 있어요. 살이 좀 올랐다 싶으면 blue diamond healthy weight 아니면 wholehearted weight control 사료 섞어서 먹여요.

 wet food 는 pure cravings 성분이 좋아서 예전에 코스트코에 있을 때 엄청 쟁여놨는데 (지금은 한 캔에 2불정도 해요 ㅠㅠ) 올해 끝나면 다 떨어져서 윗분들이 추천해주신 웻푸드 적어뒀다가 저도 하나씩 시도해볼게요!

 

그리고 이건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cat litter는 닥터 엘시가 최고입니다..저는 늘 추천하고 다니는 무료 홍보대사입니다 ㅋㅋ 

beel204

2024-05-05 18:30:35

저희 애들은 acana 먹어요.  첫째는 먹성이 좋아 별로 안가리는데 둘째는 까탈스러워 이것만 먹어요.  근데 그 먹성 좋은 첫째가 유일하게 안 먹는 브랜드가 blue에요. 그건 입에도 안 대더라구요.  Wet food도 둘째가 유일하게 먹는 fancy feast. 그래서 그것만 사구요. 

업글주세요

2024-05-05 18:37:04

냥이를 데려오고 나서 보니 저희 애가 고양이 알러지가 있더라고요. 찾아보니 푸리나에서 알러젠 억제시키는 건사료가 있어서 계속 그것만 먹이고 있어요. 착하게 투정도 안하고 잘먹어서 너무 고맙죠.

목록

Page 1 / 382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4569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8566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9359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8445
new 114595

올해 집 보험 인상률이 40% 가량 됩니다 ㅠㅠ

| 잡담 23
JoshuaR 2024-05-17 2192
updated 114594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84
블루트레인 2023-07-15 13862
updated 114593

[업데이트] IRS 내지 않아도 될 세금을 내서 스팬딩을 채우면?

| 질문-기타 17
  • file
2024-02-21 3719
new 114592

델타로 한국가는 비행기를 예약하려는데, 어떻게 하는 게 제일 좋을까요?

| 질문-항공 3
제리이노 2024-05-17 123
new 114591

오래된 차에 새생명(??)을 달아주자#6- Oil Suction Pump로 DIY 트랜스미션/ Power Steering 오일 교체하기

| 정보-DIY 8
  • file
Californian 2024-05-17 314
updated 114590

Bilt 카드로 멀티플 렌트 페이먼트 관련 질문

| 질문-기타 26
Atlanta 2024-02-28 1516
new 114589

남부 토네이도가 심하던데 모두 피해 없으셨길 바래요

| 잡담 2
Hannah7 2024-05-17 702
new 114588

홀로 시민권 선서식한 후기

| 후기 18
Livehigh77 2024-05-17 1901
updated 114587

글로벌엔트리 (GE) 앱이 나왔습니다.

| 정보-항공 32
하입뽀이 2023-11-06 10382
updated 114586

테슬라 모델Y 이자율 0.99%로 대출

| 정보-기타 39
SFObay 2024-05-13 6913
new 114585

큰 스펜딩 예정 ($15,000) 카드 뭐가 좋을까요

| 질문-카드 6
포인트헌터 2024-05-17 947
updated 114584

[05/06/24 레퍼럴도 보너스 오름]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75k (지점은 10K 추가)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182
Alcaraz 2024-04-25 16249
updated 114583

당장 여행계획이 없는 Venture X 트래블 크레딧은 어디에 써야 할까요?

| 질문-카드 13
오늘도 2024-03-20 2088
updated 114582

항공권 가격 질문: 에어프레미아도 가격 변동이 자주 있나요?

| 질문-항공 8
유지경성 2024-05-09 1723
new 114581

선천적 복수국적자 국적선택 행정 후기(외국국적 불행사로 복수국적 유지)

| 정보-기타 1
라모네즈 2024-05-17 455
updated 114580

Blue Cross Blue Shields 보험으로 한국가서 진료 받으려고 하는데요...

| 질문-여행 16
Teazen 2023-02-24 4932
updated 114579

[업데이트, 2021년 7월 15일] 어카운트 오픈. 자영업자의 은퇴 자금 순서와 종류, Solo 401k 활용 (진행중)

| 정보-은퇴 98
Beauti·FULL 2020-11-09 9182
new 114578

스카이패스 실렉트 비자 시그니처 한국 수수료 없지 않나요?

| 질문-카드 12
  • file
오번사는사람 2024-05-17 525
updated 114577

차량 50mph 이상에서 발생하는 진동에 관한 질문 (휠 밸런싱 or 다른 문제의 가능성?)

| 질문 60
음악축제 2024-04-25 1984
new 114576

(글만 있는) 2024년 봄 한국 지방 뚜벅이 여행기

| 여행기 3
리자몽 2024-05-17 360
updated 114575

간략한 터키 여행 후기 -1 (Update 버젼)

| 후기 5
  • file
rlambs26 2024-05-11 945
updated 114574

[은퇴] 경제적인 준비와 시간안배

| 잡담 51
  • file
사과 2024-03-28 5314
updated 114573

테슬라 차량을 구입해볼까~ 관심을 갖다가 전기차 보조금이 이해가 안됩니다.

| 질문-기타 19
작은욕심쟁이 2024-05-09 2553
updated 114572

revel (테슬라 모델 Y 라이드 쉐어) 리퍼럴 공유 - NYC only

| 정보-기타 18
소녀시대 2022-11-28 2512
updated 114571

IHG 포인트로 파리 Intercontinental (120K) 또는 Crowne Plaza Paris - Republique (85K)

| 질문-호텔 9
ParisLove 2024-05-16 904
new 114570

12월에 출발해서 1월 1일에 돌아오는 여행일정에 올해 만료되는 컴패니언 패스 쓸 수 있나요?

| 질문-항공 2
미니멀라이프 2024-05-17 192
updated 114569

LAS: 연결 발권/다른 두 항공사 인데 overnight layover 체크인 짐 찾아야할까요?

| 질문-항공 8
절교예찬 2024-05-14 509
updated 114568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87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2122
new 114567

한국 거소증 신청시 거주지로 등록할 호텔은 며칠이나 예약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3
Appleboy 2024-05-17 425
updated 114566

2024 IONIQ 5 AWD SEL 리스가격 견적 괜찮을까요?

| 질문-기타 13
Octonauts 2024-05-16 1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