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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y 같은차로 트레이드인 하신분 계실까요?

사장박, 2024-05-25 16: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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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0.99% APR이 이번달까지라고해서 벌써 제 주위에도 많이 주문을 했는데요. 저도 현재 1년 넘게 모델 Y를 운행중이도 크레딧도 받고 그냥 탈까했지만....

친구의 페이먼트를 듣고 헉했습니다. 친구는

퍼포 모델인데도 저보다 꽤 싸더라구요... 

혹시 MYLR를 트레이드인해서 다시 구입하신분 계실까요? 그리고 하면은 ev credit도 또 받는거 가능한가요?

33 댓글

Tetro

2024-05-26 10:32:14

EV 크레딧은 이제 세금 환급이 아니라 차 구입시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바뀌었고 새차면 $7500 1년에 최대 두번까지 받을수 있어요. 소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Single and married filing separately: $150,000.

Head of household: $225,000.

Married filing jointly: $300,000.

도코

2024-05-26 12:05:10

참고: https://www.irs.gov/newsroom/topic-h-frequently-asked-questions-about-transfer-of-new-clean-vehicle-credit-and-previously-owned-clean-vehicles-credit

 

직접 세금 환급 옵션이 없어진 건 아니고 차 구입시 dealer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다고 보는게 맞을거에요. (Q1)

 

물론, dealer통해서 할인을 받으면 소득이 충분하지 않아도 뱉어낼 필요 없어서 더 유리하긴 합니다. (Q4)

 

반대로, 만약에 modified AGI가 언급하신 threshold를 초과하면 세금보고할 때 recapture되어야 하는 사실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 받았더라도 동일합니다. (Q10)

이화우

2024-05-30 17:57:00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 0.99% 프로 모션을 통해서 현재 모델 Y를 오더해놓은 상태인대요, 소득이 충분하지 않아 내년 택스 리턴시 7500할인받은 만큼 다시 부족한 금액을 뱉어내야 한다고 생각했는대 그럴 필요가 없는건가요?

도코

2024-05-30 18:03:09

딜러 통해서 $7500를 환급적용 받았다면 위의 링크에서 설명된 것 처럼 뱉어낼 필요 없구요.

만약에 그 방법을 사용안하고 그냥 내년 세금 보고 때 직접 계산해서 받으려고 하면 부족해서 다 못챙길 수 있겠죠.

 

이화우님께서 "7500할인받은 만큼"이라고 하셨으니 이미 할인을 통해 "환급적용"을 딜러통해서 받은 걸로 이해했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반대로 만약에 AGI가 허용수치를 초과할 경우에는 어떤 경로를 통해도 뱉어내야 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이화우

2024-05-30 18:14:12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Additional Credits

Federal Ev Incentive   -$7500

 

이라고 돼어있으니 저는 이미 환급적용을 받은걸로 돼있습니다.

내년 택스 리턴시 뱉어낼 생각을 하고 있었는대 기분 좋은 소식 이네요 

다시 한번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코

2024-05-30 18:45:12

네, Inflation Reduction Act 로 조정된 법규에는 고소득자에 한해서 환급 불가하다는 내용을 추가한 걸로 압니다. 그래서 고소득자는 뱉어내야하는 걸로 보이구요. Section 30D(f)(10) 참고

 

(그 소득 이하에 대해서는 환급금액이 불가하다는 조항이 없어서 IRS에서는 recapture를 안하겠다고 안내를 내놓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건 IRS에서 내놓은 안내문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누군가가 이게 불공평해서 손해봤다고 법적으로 challenge할 수는 있겠네요;; 반 농담입니다. 왜냐하면 환급을 받았기 때문에(??) 손해본 사람이 논리적으로 존재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노바디 노즈라서 반만 농담입니다. ㅎㅎ)

이화우

2024-06-01 17:32:45

저같은 경우에는 이득을 본 경우여서 할말이 없긴 한대 보기에 따라선 누군가는 이게 불공평하다고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대 이내용은 올해 바뀐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작년에 사신 분들은 경우에 따라선 올해 뱉어내신 분도 있을수 있는걸까요.....

도코

2024-06-01 18:35:45

네, 올해부터 딜러 통해서 크레딧 받는 방법이 가능해졌습니다.

작년에 사신 분들 중에 '뱉어 내기' 보다는 크레딧을 세금보고 할 때 계산하면서 충분히 챙기지 못한 분들은 분명 있을거에요.

복숭아

2024-05-26 11:51:19

저는 두달전에 MYLR 6.5%에 받았고 첫 페이먼트가 5/14였는데 트인하고 새로 0.99%로 받을수 없나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 ㅠㅠ

0.99로 낮춰달라고 문자보내봤는데 답도 없더라고요 ㅋㅋ ㅠㅠ 

jeje

2024-05-29 10:35:11

제 친구는 0.99로 바뀌기 이틀전에 차량 구입했고 이틀전에 바꿨으니까 해주지 않을까 해서 전화했는데 얼짤없이 안된다고 했대요. 

복숭아

2024-05-29 10:55:19

어떻게든 재고처리 하려는거니 사실 안해주겠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해봤습니다..ㅋㅋㅋ

kaidou

2024-05-30 16:17:18

원래 테슬라는 문자 답을 안 합니다 (차 살때 제외) ㅠㅠ. 

한대 더 사시는 수밖에요..

이성의목소리

2024-05-26 21:14:53

트레이드인 할 때 가격을 엄청 후려치기 때문에 어짜피 추가금액 내시면 비슷하거나 더 비싸지실거여요.

2024-05-27 00:02:38

햐.. 한 달 전에 이자 내기 싫어서 그냥 캐쉬로 사버린 사람은 눈물이..

KeepWarm

2024-05-27 13:11:00

저도 1년 전에 같은 이유로 올캐시로 샀는데, 심지어 그 이후에 가격 자체를 다운해버려서...

테슬라 가격 방어 개념 없이 그냥 확 낮추는게 너무 심해서, 기능적인 우위를 떠나서, 다음에 다시 사는 쪽으로는 손이 쉽게 안나가네요.

사장박

2024-05-28 22:12:39

'내일'이 가장 싼 테슬라...

롱비

2024-05-28 22:19:05

제가 그래서 파이낸스 하던차 손해 많이 보면서 트레이드인하고 리스 시작했습니다..ㅠㅠ

마루오까

2024-05-29 04:33:56

저도 Finance 되어 있는 Model Y가 있는데, Loan balance가 48000불인데 Trade in value가 33000불 나오네요. 이런 경우에 글 쓰신 분처럼 하게되면 차 팔때 15000불만 갚고 다시 Full amount Loan을 받을수 있는건가요? 안하는게 나아보이는데 계산 방법이 궁금하네요.

복숭아

2024-05-29 10:25:42

저 위에 썼듯 2달전에 파이낸싱 시작한 MYLR이 있는데, 

Total loan $39,500 (현재 첫 페이먼트만 해서 거의 밸런스 이정도; 페더럴 택스 크레딧 + 주 크레딧 + 딜러할인 5천불),

이자율 6.49% 72개월, 월페이 $670, 이자만 대략 $8,300이 Trade in value $38,100인데 트인하고 새로 MYLR 리스하면

Total loan $44,500 (딜러할인 5천불이 없어진거죠),

이자율 1.99% 72개월 (60개월 0.99%로는 monthly payment가 더 올라가서 힘들어요 ㅠㅠ), 월페이 $650, 이자가 대략 $2,800이네요. 

그럼 제가 트인하면 owe하는 돈이 $1,400이고, 이걸 빼고 토탈 이자 아끼는건 대략 $4,100, 월페이 토탈은 ($670*71 -첫달은 이미 냈으니) - ($650*72) = $770 아끼고요.ㅋㅋ

 

제가 워낙 숫자에 약해 제 계산이 맞는지 모르겠으나

대략 $4,800을 72개월간 (그럼 한달에 66불정도) 아끼기 위해 트인하는게 worth한가 싶어요..ㅋㅋ

아직 제가 돈이 덜 고픈가봐요.ㅋㅋㅋㅋㅋ

hack

2024-05-29 11:16:18

택스 빼먹지 않으셨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사시는 곳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보통은 택스때문에 이런게 이익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복숭아

2024-05-29 11:23:18

택스 다 넣은거 맞아용 ㅎㅎ 저는 다운페이할 돈이 없어서 항상 다 론에 넣어서 둘다 택스+fee 포함 론입니다 ㅎㅎ

건다무

2024-05-29 13:33:49

저도 2월말에 똑같이 6.49%, 72개월 Full Loan 했는데 트인하고 새차타는 기분내려고 하다가

5월말까지만 유효+귀차니즘 때문에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ㅜ 하는게 맞을까요? ㅋㅋㅋ

복숭아

2024-05-29 13:58:53

세금 포함한 맞는 론 금액이었지만 계산이 아주 잘못된거같습니다. ㅋㅋ 

그냥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만 단순히 계산하자면

현재 이자율 6.49% 월페이 $670 * 71개월 = $47,570 

새로 론 하게 되면 이자율 1.99% 월페이 $640 * 72개월 = $46,080 + 남은 론과 트인밸류 차이 $1,400 = $47,480

해서 결국 $90 이득입니다.ㅋㅋㅋ

저의 경우 딜러 디스카운트 5천불이 너무 컸던거같아요.

그래도 이자가 너무 높아서.. 여전히 트레이드인 하고 싶은 마음은 크네요.ㅠㅠㅠㅠ

Oldgluta님께도 쪽지 따로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Oldgluta

2024-05-29 16:00:22

전 작년 12월에 Y RWD 를 딜러 디스카운트 $3000 받고 택스 피 다 넣어서 풀 론으로 구입했습니다. 페데럴 크레딧과 주 크레딧 $10500불은 받으면 론을 갚으려고 했지만, 이미 은행 어카운트로 들어온 돈은 바로 없어져 버렸어요... 

 

론이 $37000 정도 남았고, 이자율 6.69%에 월 페이먼트가 $670 / 72개월 입니다. 트레이드인 밸류는 $34000불 이고요. 계산기 돌려보니 72개월 동안 $8600이 이자비용입니다. 그동안 5번 정도 론 페이먼트 했고, 이자만 $1000 정도 냈군요. 

 

새 모델 Y RWD 은 $43000, 트레이드 인 밸류 $34000을 빼면 차값은 $9000 입니다. 여기에 택스 $600, 피 $2000, 예전 차 론에서 트레이드인 밸류를 뺀 $3000과, 페데럴 크레딧 -7500 하면 토탈 론 할게 $41100 이네요. 이자율 1.99%에 72개월 하면 이자는 총 $2500이고 한달 606불이네요. 60개월이면 0.99%로 총 이자비용 $1000이고 한달 $702 입니다. 

 

이렇게 계산하면 하는게 훨씬 이득인데 제가 뭘 계산 안 한게 있는건가요?

Oldgluta

2024-05-29 16:22:32

만약 Y long range 로 하면 차값 $48000, 트레이드 인 밸류 빼고 차값은 $15000. 택스가 $1000, 피 $2000, 론 갚을 거 $3000, 페데럴 크레딧 -7500 하면 총 론 할거는 $45500 이네요. 60개월 이자율 0.99일 때 총 이자비용 $1100 월 페이먼트 $740, 72개월 이자율 1.99일 때 총 이자비욜 $2600, 월 페이먼트 $640 입니다. 월 페이먼트는 줄어들고 차는 더 좋아지네요. 이게 맞는 건가 싶습니다. ㅋㅋㅋ

Oldgluta

2024-05-29 16:39:51

새차를 사면서 내는 택스와 피 ($3000), 론에서 차 트레이드인 하고 남은 돈 ($3000), 지금까지 낸 이자비용 ($1000)이 제가 손해 보는 것이고 (총 $7000), 줄어든 월 페이먼트에서 오는 이득 ($2500)이 저한테 오는 이득인것 같습니다. 차는 Y RWD에서 Y LR로 업드레이드 되고, $4500의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지만, 이자율이 바껴서 미래에 아낄 수 있는 $6000의 이자비용을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 프로모션 같습니다. 저는 오늘 차 바꿀것 같습니다.  

복숭아

2024-05-29 16:35:43

일단 론 남은거 $37000 - 트인밸류 $34000 = $3000을 upfront로 내셔야하니 계산에서 빼고,

새 모델 Y RWD $43000 + 택스 $600 + 피 $2000 - 페더럴크레딧 7500 해서 론은 $38100이니 $41100은 맞는데 $3000은 론으로 안들어가죠.

그래서 $3000을 미리 내니까 이걸 남은 67개월 정도의 이자를 미리 내는거라 치면 새로 받는 론의 이자에 한달 $45정도씩 이자가 더 붙는거죠.

그렇게 계산하셔야될거같습니다.

그리고 총 론의 크기도 결국은 커지는거죠.

MYLR 리스하셔도 이렇게 계산하셔야될거예요.

Oldgluta

2024-05-29 20:28:55

복숭아님 말씀대로 계산해 보니, 새모델 Y RWD $43000 + 택스 $600 +피 2000 - 다운페이먼트 $3300 (required) - 페더럴 크레딘 7500 해서 총 론은 $34800입니다. 72개월 1.99로 하면, 월 페이먼트 $513 이고, 업프론트가 다운 페이 $3300 + 예전 론에서 트레이드인 뺀 $3000 해서 $6300 이네요. 이걸 72개월로 나누니까 $87 정도로 댈략 한달에 $600이 제가 지출해야 하는 돈 입니다.  결국 새차가 생기고, 월페이먼트가 $73 줄어드네요. 작년에 차 사고 이번에 택스리턴으로 받은 7500 생각하면 더 좋은 것 같아요.

kaidou

2024-05-29 17:42:23

암만 봐도 군대에 파이넨셜 스페셜리스트로 가셔야 할듯... ! 가즈아!! 

마루오까

2024-05-30 15:36:46

여러분들 쓰신 댓글보고 저도 계산 해보았는데...

 

1. **차량 가격과 추가 비용**:
- 차량 가격: $41,500 (After $7500)
- 추가 비용 (trade빼고 sales tax 10%(900불 예상), 수수료(destination 1300불), 등록비 등): $2,548.50 

 

2. **이전 차량 대출 상환 부족분**:
- 남은 대출 금액: $49,162
- 차량 매각 가치: $33,000
- 상환해야 할 금액: $49,162 - $33,000 = $16,162

 

### 총 필요 대출 금액
- 총 차량 및 추가 비용: $41,500 + $2,548.50 = $44,048.50
- 이전 차량 대출 상환 부족분: $16,162

 

### 최종 대출 금액
- 총 필요 대출 금액: $44,048.50 + $16,162 = $60,210.5

6만불 대출 60개월/0.99% 받게되면 월 페이먼트가 1028불인데....
지금 62개월 남은 loan이 913불 (5.44%)이니까 남은 2개월 1800불 뺀다치면

총합 4200불 내고 Long range로 업그레이드 할수있는거면 하는게 맞는거겟죠?....어렵네요 ㅋㅋ

우리동네ml대장

2024-06-01 19:02:25

현재 rwd에서 4200불 내고 LR로 바뀌는거죠? 귀찮은것에 비해서 사알짝 애매하긴 하네요 ㅎㅎㅎ 근데 가격이 41k 인 차량에 60k 짜리 론이 0.99%로 나오나요? 

kaidou

2024-05-30 16:12:11

왠만하면 좋은 생각이 아닌거 같지만 딱 하나 좋은 길이 있습니다. 

MYP가 답입니다. 

기왕 기변하시는거 퍼포먼스로 꼭 가시길 바래요!!

마루오까

2024-05-30 17:31:35

MYP 타게되면 donut만들고 싶어질거같아서 참아야할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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