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한국 갔다와야는데, 어떤 티켓을 사고 마일리지를 어떻게 적립하는게 나을까요?

예니아부지 | 2014.07.31 08:19: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한국에 일이 있어서 8월에 잠시 다녀오려고 합니다. 출장이라서, 이코노미로 티켓 구매해서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지금, 이래 저래 항공사 티어들이 손 닿을 만한 곳에 있어서 고민 중이에요...

제 현재 티어와 고민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항공: 현재 모닝캄 --> 8월 31일 이전까지 14000 마일 정도 더 쌓으면 모닝캄 연장되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국 다녀와도 14000을 쌓지는 못하는 상황... 그래서 일단 모닝캄은 목적도 아니고, 유지할 수도 없는 상태입니다.


아시아나: 현재 골드입니다 (스얼 골드는 아니에요~^^;;) --> 10월 31일까지 15000 정도 쌓으면 아시아나 다이아(스얼 골드)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한국에 9월에 또 다녀와야할 일이 있어서 이번 방문과 9월 방문까지 아시아나로 하면 다이아로 승급될 수 있습니다. 


Alaska Airlines: 현재 MVP Gold입니다 (예전에 대한항공 모닝캄으로 SM 되었어요~). 이게 좋은게, 마일리지 적립 100% 보너스 더 줍니다(저번에도 하와이 다녀오는데 100% 보너스 더 주니깐 쏠쏠하더군요). 그런데 홈페이지에 가면, 알라스카항공만 탑승하는 것이 아니라, "Elite Bonus Flight Miles earned on Alaska Airlines and our Elite Qualifying partner airlines." 파트너 항공사도 100% 추가 주는 것 같습니다. 만약 대한항공 타고 한국 방문했다가 오면서 Alaska Airlines로 적립하면 1회 왕복에 23000마일 정도 적립 가능해 보이네요. 물론, 알라스카로 적립되는 것이고요.


현재 제가 가고자 하는 날에 항공권 가격은 대한항공이 오히려 좀더 쌉니다($950~$1000 사이). 아시아나는 $1100 정도 하고요. 그런데 요금은 제가 내는 것이 아니라 크게 비싸지만 않으면 별 상관은 없고요. 전, 아시아나 타고 SFO-ICN 을 여러 차례 이용했는데, 개인적으로 비행기가 가끔은 안좋았습니다(갑자기 오래되 보이는 비행기로 바뀌기도 하고 그랬거든요). SFO-ICN 구간에 대한항공, 아시아나 둘 다 타 보신분들 계시면, 어떠셨나요??? 대한항공이 좀더 괜찮은거 같으면 대한항공을 타볼까도 고민되는데, 대한항공 타고 어차피 모닝캄 연장 안될거 Alaska Airlines에 23000 마일 적립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그러면, 아시아나는  9월 방문때 한번 탑승을 한다고 해도, 다이아몬드에 약간 모잘라서, 결국에는 추가로 가까운데라도 United라도 타고 갔다오면서 적립을 해서 달성을 해야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괜찮을까요? 아시아나 다이아몬드도 탐나긴 하는데... 알라스카 MVP 골드로 인한 보너스 마일리지 적립량도 무시못할 상태네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97] 분류

쓰기
1 / 571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