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카드를 이용해서 전자 제품을 샀을때 warranty를 더 연장해준다는 조항이 참 매력적인데요.
만약 제가 이번달에 아멕스로 산 노트북을 사고 1년 6개월뒤(노트북 회사에서 주는 warranty가 1년 이었다고 가정하면)에 문제가 생겨서 Amex에 연락하고 싶을때
1. 그 당시 제가 AMEX 카드를 모두 cancel해서 가지고 있는 amex 카드가 하나도 없어도 extented warranty service를 받을 수 있나요?
2. 1년 6개월 후 제가 만약에 한국으로 영구 이주했다면, 그때도 이 service를 사용할 수 있나요? (노트북을 제돈주고 우편으로 보낸다고 하더라도 amex측에서 다시 저에게 해외 발송을 해줄까요?)
3.최근에 발급받은 AA-visa 카드에도 extended warranty 서비스를 해준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그리고 extended protection program(90일 안에 theft나 accidental damage cover -up to $500)도 제공하구요.
이럴경우 노트북 사는데 warranty의 경우만 고려한다면 amex나 aa-visa나 비슷한것 같은데.. 맞나요?
1. 살아있는 Amex 카드가 하나라도 있어야 합니다. (물론 그 살아있는 Amex 카드는 extended warranty를 가지고 있는 Amex 여야 합니다.)
2. 카드 청구지만 미국으로 되어 있으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Amex에서 노브툭을 한국으로 보내주지는 않을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노트북을 수리해서 보내주지 않고 수리비를 Amex 구좌로 입금 시켜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노트북을 다시 돌려받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같은 기능입니다만, 실제 사용하실려면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Visa/Master 모두 사용해봤는데, 화딱지나서 사용못합니다. 공증 받아야 하고, 홈 워런티 사본 보내야 하고, 일이 보통일이 아닙니다. 왜 아멕스, 아멕스 하는지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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