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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가 지끈 지끈이네요. 발권 놀이 이틀째인데....

닭다리, 2015-03-20 16:3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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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로 여행한거라고 싸웨가 다라서 국제선으로 첫 발권 놀이 중인데요.


시골 공항이 평소에는 security 도 간단하고 기달릴 필요도 없고해서 좋았는데 막상 한국을 마일리지로 가려니 상당히 곤란하네요. 지금 막 머리에 쥐가 나려고해요.


일단 제가 가진총알은


UA 저 16만, 아내 6만

UR 27만

AA 부부가 5만씩


단촐하게 요정도인데요.


SCE --> ICN 여정을 6월 10일 - 6월 11에 가서 7월 4일 정도에 돌아오는걸로 잡으려고합니다. 어른 하나에 아이하나인데요.


아시아나 대한 항공은 살포시 성수기에 걸쳐서 좀 포기하는 중입니다. 아니면 편도 편도로 미국에서 가는건 대충 UA 로 낑겨 맞추고 돌아오는건 며칠 늦추면 국적기 성수기에서 살짝 빠져서 괜찮을것 같기도한데 (대한 항공이 7월 초 넘어가면 JFK 나 ORD 로 직항이 있더라구요) 이 국적기가 가는 곳이 정해져있는지라 ORD 로 오면 UA 타고 시골 공항인 SCE 로 와야하고 IAD 나 JFK 경우 한 4 시간 운전을 해서 와야합니다. 근데 ORD 로 떨어지는 시간이랑 ORD 에서 SCE 로 가는거랑 퍼즐 맞추기를 좀 해야하구요. 오히려 IAD 나 JFK 에서 one way 로 렌트해서 오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6월 17일에 UA 로 유럽으로 돌아가는 비지니가 엊그제 있었는데 너무 오래 걸려서 왠만하믄 태평양으로 가볼까 발권 놀이 잠시 하다가 오늘 보니 6월 17일 유럽으로 건너 인천 가는게 없어졌네요. ㅠ.ㅠ


문제는 시골 공항이라 (오죽하면 SCE 라고 로케이션을 썼을까요..... 혹시나 이동네에도 마적분들이 계시다면.... 가능성 없다에 $10 걸겠습니다.) ORD 에서 NRT 같은걸 찾아도 SCE --> ORD 가 시간에 맞는게 잘 없는데요.


겨우 좀 맞춰줬나 싶으면 saver award 냐 standard award 냐에 따라 시간표가 많이 달라 애를 먹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ORD --> NRT 가 6/10 8:45 AM 출발 6/11 3:35 PM 에 도착인 경우를 메인으로 잡을 경우 SCE 에서 ORD 로 가기 위해 6/10 7:09 AM 출발 7:57 AM 으로 가는걸 탈 경우 얘는 biz 는 아예 자리가 없을 뿐더러 이코노미는

saver award 가 없습니다. ORD 에 7:57 AM 에 떨어진다고 8:45 AM 에 NRT 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기 힘들 가능성이 높지만 (미친듯이 뛰면 될지도) 이걸 그냥 예로 드는겁니다.sce_ord 06_10_15.JPG ord_nrt 06_10_15.JPG nrt_icn 06_11_15.JPG


또 일본에 도착 후 인천으로 갈 경우에도 나리타가 3::35 PM 도착이므로 그날 인천으로 가자면 5:55 PM 비행기를 타야하는데 이것 역시 saver award 는 없고 standard award 만 있습니다.


1. 제가 한번도 발권을 안해봐서 그런데 이럴 경우 route 의 주가 saver award 가 되면 (ORD --> NRT) 나머지 잔챙이들 (SCE --> ORD 그리고 NRT --> ICN) 은 standard award 를 이용할 수 있나요? 같은 마일로.... 미국에서 한국은 비지니스가 UA 8만이죠 saver award 인 경우에.


2. saver award 로 8만을 이용해 미국에서 한국을 갈 경우 모든 커넥션이 saver award 로 되어야만 하나요?


3. 제일 궁금한건데요. UA 에 전화를 걸어서 할 경우 웹상에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옵션이 있을 수 있나요?



제가 지난 이틀 동안 saver award 로만 되는 걸로 SCE --> ICN 을 찾아보았는데 머리가 뱅뱅 도네요. 세식구가 다 같이 가면 뭐 하루 먼저 가서 어디 호텔에서 자고 (예를 들어 시카고, DC, 뉴욕) 뱅기를 타고 가면 되겠는데 저는 출장으로 일주일 정도 먼저 한국을 나가서 (한국 중국 일본 3주 일정인데 저는 회사 동료와 일본을 먼저 갈 듯합니다.) 아내와 아이만 오게 되는 이러니 좀 걱정이 되네요. 하루 먼저 어디가서 자라고 하기도 걱정되고 캘리포니아에서 이곳으로 이사온지도 몇달 안되고 이런 상태에서 저만 한국 (또는 일본)에 있을텐데 혹시싶어 마음이 편치가 않네요.


흔치 않은 기회라 출장갈때 일마치고 휴가로 한국에서 1주일 정도 보낼까해서 아내와 아이를 같이 후발대로 합류 시키려다보니 쉽지가 않네요.


UA 뿐 아니라 UR 등 얼마 안되지만 제가 고려할만한 옵션들이 뭐가 있을까요?


제일 궁금한건 UA 의 saver award 와 standard award 가 섞일 수 있는지 입니다. 제일 긴 segment 가 saver award 일 경우 잔챙이 커넥션들은 standard award 로 보이는 비행기를 탈 수 있을까요.....



주말에 UA 에 전화도 해보고 공부 좀 더해봐야겠습니다.

13 댓글

닭다리

2015-03-20 16:36:51

아. 비지니스로 하려고해요. 이코노미로 도저히 와이프랑 애한테 못 권하겠더라구요.

마일모아

2015-03-20 16:41:40

전체가 모두 saver로 되어야 합니다. 

닭다리

2015-03-20 17:30:02

역시 그렇군요. 그럴 것 같아서 saver 로만 맞추다가 아무래도 시카고에서 하루 자는 걸로 해야겠다고 생각중이었습니다. 근데 비지니스로 예약하다가 비지니스 saver 가 없고 economy saver 가 있는 경우에는 허락되겠죠? 촉박한 일정에 stop over 를 어떻게 끼워보면 좋겠는데 일단 밥상차리기도 벅차 후식생각은 안드네요 지금. 열심히 구슬을 꿰어보도록 하겠습니다.

Bob

2015-03-20 20:08:01

안녕하세요,

일단 가는여정은 이렇게 하심 어떨까요?

123.jpg

닭다리

2015-03-21 03:48:31

감사합니다. 어젯밤에 저도 비슷한 루팅을 짰더랍니다. 휴...... 구슬을 꿰어서 마일을 쓰는게 구슬을 모으는거보다 백배는 힘든것 같아요. 한 새벽 한시 정도되니 이젠 이 루팅이 저 루팅같고 자기 전에 기억에 남은거라고 UA 로 어찌저찌하면 태평양 건너서도 가겠다였고..... 한가지 더는 일본을 final destination 으로해서 한국을 stop-over 로 넣는 것도 가능하겠다였습니다. 제가 일본 출장도 가니 식구들 잠시 일본으로 건너와서 구경해도 되겠지요. 그러다보니 이 복잡한 루팅에 한국을 stop-over 로 넣는것도 segment 룰만 벗어나지 않으면 되겠지요? 근데 이렇게 HND 를 거쳐 GMP 로 간 후에 다시 HND (또는 NRT) 를 다녀오는 걸로해도 되나요? 보통 교과서 상에서 배운대로면 일본을 목적지로하고 한국을 stop-over 하는 걸로 끼워 넣어서 미국 (출발지) --> 한국 (stopover) --> 일본 (목적지) --> 한국 (또 stopover) --> 미국 (출발지로 리턴) 이런식인데 제 루팅은 출발지 (미국) 에서 목적지 (일본)을 가는 여정에 이미 한국이 있는 셈이잖아요, 그쵸? HND 에서 GMP 로 가게 되니까요. 이 루팅에 나온 GMP 를 stopover 로 하고 GMP (stopover) --> HND (목적지) --> GMP (stopover) --> SCE (출발지로 return) 하는 일정이 허락 될까요? 이미 outbound 에서 지나온 HND 를 다시 GMP 를 stopover 로 이용해서 꼼수로 GMP --> HND 왕복을 끼워 넣으려는건데 가능할 지 모르겠네요.

so.good

2015-03-21 02:09:42

닭다리님 정모하시면 저한테 10불 주시는 건가요? ㅎㅎ SCE가 작은 공항이라 해도 큰학교가 있어 한인들이 나름 (?) 살고 있는데 마적단이 없을리가요.

눈팅하는 사람이 최소 십 여명, 열심히(?)  활동하는 사람이 저까지 최소 2~3명은 되는데요 쿨럭..


아무튼 SCE 출발이시고 비지니스를 타야한다면, 

1. AA마일로 US, JAL 섞어서 비지니스 편도 2장은 나올 수 있겠네요(비지니스로). 다만 그렇게 하면 편도에 segment가 4개나 됩니다-_- (SCE-PHL-미국 대도시-NRT-ICN); 제가 이렇게 한국서 옵니다-_-;;

2. 분리발권이니 짐도 찾고 해야해서 번거롭겠지만, SCE-PHL은(비행기가 작아 비지니스란게 없어요) BA마일(4.5k)로 US를 타시고 PHL-ICN은 UA를 이용하시면 어떨까해요. 물론 자리가 있는지는 보장이 안됩니다. ㅠㅠ


자리 있길 바라요!

닭다리

2015-03-21 03:59:20

헐.... 이래서 $10 잃는군요. 모으긴 어려워도 쓰긴 쉽다는게 돈이라지만.... 편도 segment 4개는 어쩔 수없는거 아닌가싶어요. 일단 미국내에서 한번, 한국 들어가기전에 나리타에서 한번 요정도가 일단 minimum 이구요. 최소한의 segment 로 구성하려면 SCE --> ORD --> ICN 인데 국적기만 가능한 루팅이되죠. SCE 에서 ORD 로는 직항이 항시 있고 (어제 와이프한테 직항이라고 했다가 완전 웃었어요 ㅎㅎㅎㅎㅎ SCE 에서 ORD 처럼 가까운 곳 가는 것도 직항이냐 아니냐로 구분해야하는 실정.... IAD 나 PHL 도 직하이 아닌 경우가 많이 있고 JFK 같은 경우에는 직항이 없죠. 다 고만 고만 3시간 반에서 4시간 운전하는 거린데도) ORD 에서 ICN 직항은 국적기 뿐이죠. 근데 AA 는 여름 시즌에는 saver 가 없는 거 같던데요. 다 anytime 마일만 있어서 AA 는 포기했습니다. 이번 주말에 UA 로 인근 주변도시(?)들을 공략해봐야겠습니다. ORD, PHL, JFK, IAD 요정도 어젯밤에 끼워맞춰봤는데 ORD 가 가장 나은거 같아요. 심지어 MDT 도 해봤다는.... 아무튼 이동네에도 마적단이 있다는걸 알았으니 정모해야겠네요. *^^* 엄마손에서 ㅋㅋㅋㅋ

so.good

2015-03-21 04:45:48

그렇죠 제일 좋은건 SCE-(UA)-ORD-(OZ)-ICN인데 이게 랜덤으로 자리가 있는거 같아요. 요즘 UA홈피에서 아시아나 안보인다는데 Aeroplan에서 보인다는 마모님 대문글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구요.

제가 말한 AA는 태평양 건널때 JAL타고 가는거 말한거에요. AA는 DFW-ICN인데 자리가 잘 안나구요. 저의 경우는 ICN-NRT-SAN-PHL-SCE 이런식으로 했어요. ICN-NRT-SAN은 JAL이구요. SAN-PHL-SCE는 US타고와요.

그러면 자리가 있을 수도 있어요. 반대로 하면, JAL은 JAL홈피에서 검색하실 수 있구요. 샌디에고는 좀 자리가 있더라구요. 이것도 한 번 염두해 보세요.

제일 좋은 건 ORD가 좋긴 하죠. 많이 안 갈아타도 되고요.


이동네는 워낙 좁아서 아는 분일 수도요? ㅎㅎ

닭다리

2015-03-21 06:39:53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은 미국출발은 불가한 상태구요. 성수기라 직접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마일을 가지고 extra 50% 마일을 더 내면서 타지 않는 이상 스얼이나 스카이로 이용할 수는 없구요. 한국에서 돌아올때에는 한국발 비수기로 분류되는 기간이라 UA 이용 아시아나 타고 ICN --> ORD 직항이 되네요. UA 홈피에서 이제 아시아나 보입니다. ANA 또는 Aeroplan 으로 검색해 보았는데 어차피 미국 출발은 국적기 성수기 기간이라 ANA 나 Aeroplan 에서도 아시아나가 나올 수가 없어요. JAL 은 원월드라 AA (또는 US) 인데 AA 는 5월 부터 9월까지는 saver 가 없어서 anytime 을 해야하거든요 마일이 거진 두배죠. AA 이용한 원월드 이용 (즉 JAL 이용) 은 겨울방학이나 땡스기빙용이라고 생각해야할거 같아요. US로 잘 찾아보면 말씀하신대로 구슬을 JAL 꿸 수 있을거 같기도해요. SAN 에서 일본 들어가는건 자리가 생각보다 발견되긴하네요. 동부쪽은 거의 전멸인데요. 제가 여기서 아는 분이라고는 엄마손 내외분과 딱 한가정인데 혹시...... 아. 오늘 아는 한국분 더 생겼네요. 아들래미 반친구 생일 파뤼를 볼링장에서 한다길래 떨궈주러 갔더니 한국분이 한분 계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닭다리

2015-03-21 07:31:28

아 그리고 또 한가지 질문이 생겼어요. SAN 에서 NRT 로 가는 JAL 은 JAL 찾아보니 나오는데요 SCE --> PHL --> SAN 구간을 US 에서 찾아보니 마일이 날짜별로 각각 다르게 나오거든요. 아래 그림처럼요.


US SCE_PHL_SAN.JPG


이런 경우 제일 낮은 마일로만 해야하나요? 어차피 원월드 차트상으로는 미국본토에서 North Asia 비지니스로 11만 마일이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이게 SAN 에서 NRT 로 왕복하는건 어차피 JAL 이라 상관 없는데 SCE 에서 SAN 왕복 구간은 아무 날짜에 나오는 비지니스 표도 상관 없나요? 아니면 제일 낮은 마일로 표시된 날짜만 해야되나요? 이코노미도 마찬가지로 날짜 별로 마일 차감액이 다른데 이 역시 제일 낮은 마일로 표시된 날짜만 가능한가요? 실전에 응용하려니 제가 제일 약한 부분이 이 날짜마다 다른 마일 차감액 + 동맹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더라구요. UA 사이트는 그냥 깔끔해서 동맹항공사가 대략 보이므로 거기 나온 마일대로만 하면 되는데 대부분의 아시아 베이스 항공사들은 이런것 보다는 성수기 비수기로 아예 표가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고 이런식이라 전체적으로 이해하긴 시간이 좀 걸리네요.

so.good

2015-03-21 08:06:59

위의 질문에 답을 하자면, 동맹항공사가 끼면 가장 낮은 마일이 필요한 걸로만 여정을 짜야해요.

======

US 타실때 꼭 US마일일 필요는 없어요. 가지고 계신게 AA mile이 아닌가요?

US 마일로는 편도가 안되고(왕복만 되고), AA 마일로는 편도가 되서 AA마일로 US airways를 타는게 좋으신데요, AA 홈피에서 SCE->SAN을 찾으시면 두번 비행 스케줄이 안나오나요? 이거를 시간대랑 잘 맞줘서 SAN->ICN (JAL) 편이랑 맞춰서 비행편 미리 적어놓은 후 한국 AA 지사에 전화로 예약하면 되거든요. 그럼 편도에 한사람당 5만 마일이면 비지니스로, 2만 5천에 이코노미로 탈 수 있어요. 


제가 aa.com에서 찾아보니 9일 10일 모두  SCE->SAN 비지 2자리 있네요. JAL은 안 찾아봤어요;;;;


가지고 계신게 US마일이시라면 왕복에 이콘 6만이 필요해요. 


제가 엄마손 사장님 내외분과 아주아주 친한데 ㅎㅎ 언제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



edta450

2015-03-21 02:24:28

분리발권을 피하는 방법이라면..


UA로 가면 SCE-ORD/IAD-NRT-ICN 이 최선의 2스탑 루팅이 될건데, 이게 안되면 유럽쪽으로 돌아가는 루팅도 가능하겠죠. 비즈니스 타실거면 마일 좀 더 내도 UA보다는...;;

4월 통합 후에 AA가 예전의 US 룰(한국갈때 대서양횡단 허용)을 차용한다는 가정하에 SCE-PHL-LON/DOH(...)-ICN같은 루팅이 가능합니다.

닭다리

2015-03-21 04:05:56

맞습니다. 최선의 2스탑 루팅은 ORD 와 NRT 입니다. UA 에서 유럽돌아가는게 분명 6월 17일자로 있었거든요. MUC 으로 돌아 가는거.... 그게 지금 사라졌어요. ㅠ.ㅠ 근데 비지니스 타실거면 마일 좀 더 내도 UA 보다는..... 이뒤에는 무슨 말이 써져있는거죠? 국적기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제가 가진게 아직 바클 사인업으로 모은 US 마일인데 저도 모르게 어카운트 통합하느라 AA 마일이라고 뙇~~ 자연스럽게 써놨네요. AA 마일로 통합되면 조금 더 찾아 볼 수 있겠지요. 아니면 UR 다 대한항공으로 넘겨서 국적기로 할까도 고려해봤는데 일단 UR 이 좀 모자라구요 뭐 간단히 3월까진 grocery 5% 인 프리덤을 이용해 기카 2천불 긁으면 되겠구요, 거시기한게 짐 부치는거더라구요. SCE 에서 ORD 나 JFK 나 IAD 나 다 짐 부쳐야하고 찾아야하는게 사실 생각보다 힘들거 같아서 일단 시간표만 확인하고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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