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네번째 Amex카드 (2)

cfranck | 2011.01.03 16:20:0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래 oneworld님이 비슷한 상황을 먼저 올려주셨네요. 저도 역시 네번째 Amex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더 재미난것은, 저는 넷 중 두개는 같은 카드라는겁니다.

아주 예전에 없앤 Blue 카드를 제외하고 현재 살아있는 카드가 (발급받은 순으로)

Delta Gold - SPG #1 - Premier Rewards Gold - SPG #2 입니다.


어떻게 된거냐면, 지난 7월 3만마일 프로모션 할때 만들어서 갖고있던 SPG #1에

와이프를 Additional User로 추가하려고 한거였습니다. 근데 뭔가 좀 이상하더라고요.

Delta gold에 추가할때랑 달리 신규 신청시와 상당히 비슷하게 진행되었거든요.


정보 입력 후에 60초가량 승인을 기다리는 화면이 떠있다가 instant approval은 안났습니다.

그랬는데 다음날인가 직원한테 전화가 와서는 저와 와이프의 인적사항을 간단히 확인하더니 승인해주겠다더군요.

제 정보도 묻길래 이번에 처음으로 와이프의 SSN까지 넣고 추가한거라 과정이 좀 다른가보다 했죠.


며칠간 집을 비웠다가 돌아와보니 제것과 와이프것이 신규로 발급되어 도착해있네요.

하여 저는 SPG가 두 개가 되었고, 와이프것은 새로 온라인 ID를 만들어 그쪽으로 activate 및 연결해두었습니다.

요즘 SPG를 집중적으로 써줘서 그런가 credit limit도 상당히 많이 나왔고요.

카드가 너무 많으면 헷갈리니 SPG #1에서 #2로 옮겨타고 #1은 없애야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상황보고인데,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인지라 당연히 SPG 구좌는 링크된게 없습니다.

제가 SPG 구좌를 새로 하나 만들고 수동으로 링크를 해주어야 하려나요?

아니면 일부 신용카드들처럼 자동으로 하나 만들어주나요?

그리고 SPG-Amex 만들때 가입 보너스 주는거는 기본인가요?

만마일이라도 주면 좋으련만 말입니다.


와이프 이름이 박힌 카드를 activate할때 본인 확인차 SSN 뒤 네자리를 입력하라 하던데,

그렇다면 제 카드(SPG #2)와 와이프 카드는 별개의 구좌인건가요?

양쪽 다 신용한도가 똑같이 뜨는걸 보면, 또 T&C brochure가 한쪽에만 들어있던 걸 보면

동일한 구좌에 additional user로 처리가 된 것 같긴 한데 말입니다.


그냥 Amex에 전화해보는게 제일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주인장님 이하 전문가님들의 의견도 구하고 싶고,

우선 상황을 올리고 나중에 확인 후 업데이트 올리는게

여기 드나드는 모든 분들께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장황하게 글 남깁니다.


며칠 늦었지만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 [4]

목록 수정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