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01
- 후기-카드 1820
- 후기-발권-예약 125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537
- 질문-기타 20825
- 질문-카드 11761
- 질문-항공 10234
- 질문-호텔 5229
- 질문-여행 4060
- 질문-DIY 190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8
- 정보 2432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38
- 정보-기타 8041
- 정보-항공 3842
- 정보-호텔 3253
- 정보-여행 1070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1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27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21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5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AIRBNB 번호를 찾지 못해서 그냥 email을 보냈습니다.
오늘 아침에 연락이 왔네요. 전액 환불 받았구요. 두가지 option 을 줬는데
하나는 환불 금액 플러스 $90 쿠폰을 줄테니 airbnb 안에서 새로운 장소를 예약 하던지
두번째는 그냥 환불 금액만 크래딧 카드로 도로 넣어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두번째 경우 $90 쿠폰은 자동적으로 사라짐.
도움 주신 분들 감사해요.
이제 어디서 방을 구하나 ㅡㅡa
다섯 식구 유럽 여행하는거 참 힘드네요.
마지막 스위스 3박이 참 속 썩이네요.
-------------------------------------------------------------------------------------------------------------------------------------------------------------------------------------------
간단히 상황을 정리 해보면...
어제 airbnb 를 통해 집을 하나 구했습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먼저 request 를 넣었는데 집 주인이 24시간 이내 연락이 없어서 자동으로 request 는 cancel 됐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그 주인으로 부터 연락이 왔고 괜찮으면 자신이 다시 offer 을 넣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봤던 금액과 동일한 금액 확인후 accept 했고요.
얼마 후 주인으로 부터 다시 연락이 왔는데 자신은 집 주인은 아니고 자신의 친구의 property를 관리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한 후
제가 예약한 그 곳이 지난 주말 내린 비로 인해 물이 세서 공사를 해야 하는데
저희 가족이 도착하는 날 (약 한달 뒤) 까지는 준비가 안된다며 다른 집으로 upgrade를 해주겠다는 겁니다.
같은 가격에 더 큰 집을 주겠다고 하지만 보내준 사진을 보면 더 오래된 집이고 위치도 제가 원했던 곳이 아닙니다.
그래서 Cancel을 요구 했더니 알겠다고 하면서 다시 다른 집 Offer 을 보내 왔습니다.
자신이 Cancel Request 를 하기 위해선 자신이 보낸 offer 을 제가 decline 해야 한다네요. (이게 궁금합니다. 정말인가요?)
솔직히 믿음이 가지도 않고 만약 제가 그 사람에 request 를 거절하면 혹시 airbnb fee (약 $80) 정도를 제가 부담해야 하는게 아닌가 우려가 됩니다.
혹시 이런 상황을 경험하신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그냥 amex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는게 좋을까요? 원래 airbnb 에서 숙박 구하는게 이렇게 힘든가요?
적다 보니까 간단하지가 않네요.
- 전체
- 후기 6801
- 후기-카드 1820
- 후기-발권-예약 125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537
- 질문-기타 20825
- 질문-카드 11761
- 질문-항공 10234
- 질문-호텔 5229
- 질문-여행 4060
- 질문-DIY 190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8
- 정보 2432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38
- 정보-기타 8041
- 정보-항공 3842
- 정보-호텔 3253
- 정보-여행 1070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1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27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21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5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4 댓글
마일모아
2015-10-26 15:57:49
상황이 좀 찜찜하군요. Airbnb 측에 받으신 이메일을 포워딩에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라면 다른 곳 알아볼 것 같습니다.
eiffel
2015-10-26 16:23:27
저희도 작년에 파리 Airbnb 예약했다가 조금 곤란을 겪었는데요, Maddux님처럼 호스트와 가격조정후에 예약을 했는데, 출국일 일주일전엔가 돌연, 그가격에 렌트를 줄수 없으니, 돈을 더달라라고 요구를 한 경우입니다. Airbnb 커스터머 서비스가 굉장히 웃긴게, 이런 Dispute이 발생을 했을때, 뒷짐지고 하는게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고 호스트는 규정상, 자신이 먼저 캔슬을 할경우, 총 예약금액의 20%를 예약자에게 줘야하기때문에, 예약자에게 먼저 캔슬을 하라고 (airbnb fee 10%를 내면서) 요구를 하는것 같습니다. 제경우는 일단 호스트와 airbnb 계정을 통해, 3-4일정도 합의를 보려고 했는데, 실제로는 욕만 안썼다뿐이지 굉장히 험악했구요. Airbnb CS에도 매일 전화해서, 상황이 이런데, 너희가 override해서 캔슬해줄것을 요구를 했는데, 절대안해주고, 대신 나중에 쓸수있는 $100 크레딧은 주더군요. 결국은 호스트가 back-down해서 예약금 20% 돌려받고, 다른 숙소를 구하긴했습니만, airbnb 매우 힘들고, 그 이후로는 주저하게되더라고요. 하지만 새로 구한 숙소는 매우 만족스러웠고, 그 전에도 airbnb를 통해 좋은 경험을 했던적이 많아 꼭 부정적으로만 이야기드리고 싶진않습니다. 호스트와 잘 이야기하셔서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디자이너
2015-10-26 16:27:21
Airbnb 쪽에 직접 전화하셔서 상황 설명하시면 쉽게 해결됄거같아요.
제 경우는 하와이에 집을 렌트했다가 부모님 건강상의 이유로 캔슬했는데 원래 리펀드를 안해주는데 집주인과 airbnb 모두 풀 리펀드를 해주더군요.
물론 의사 소견서는 airbnb 쪽에서 요구하더군요. 그리고 Airbnb 에서 fee 도 차지 안했고요. 문제가 생겼을때 고민하지마시고 직접 연락하셔서 상황설명하시면 잘해결돼리라 믿습니다.^^
아헤
2015-10-26 17:15:06
한국에어비앤비 고객센터( https://www.airbnb.co.kr/help/contact_us )로 연락을 해보시면 더 해결이 수월할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의 에어비앤비 주 이용층이 처음 배낭여행가는 대학생들이 많다보니 현지에서 숙소 관련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는것 같더라구요. 잘 모르는 한국의 어린 여행객들을 상대로 호스트들이 좀 장난을 치기도 하는 것 같구요. 그러다보니 한국고객센터도 다양한 경우를 알고 잘 해결해주는 면도 있는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