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56
- 질문-기타 20874
- 질문-카드 11784
- 질문-항공 10246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68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문제가 생겨서 일주일을 꿍꿍 혼자서 고민하다가 마모님들이면 나의 문제를 해결해줄지도 몰라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10일전에 JET.COM 을 통해서 SAMSUNG HARD DRIVE 2TB 2.5” 받었는데요.
물건을 받었을떄 RETAIL BOX에 있지않고 , 조그만 종이상자에 HARD DRIVE만 달랑 와서 조금 께으름직 했지만 , 그 다음날 브라질로 여행을 가야 했기 때문에 삼성 HARD DRIVE이니 별 문제가 없을라 생각하고 TEST를 안한것이 문제가 되었읍니다.
브라질에 도착해서 2틀후에 HARD DRIVE를 사용을 할려고 하니 고장난 물건 이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앞으로 장기간 브라질에 체류 할 예정 입니다. ( 10개월정도)
물건을 RETURN 할려고 알어보니 SHPPING 가격이 너무 비싸서 (1주일 ~10일 시간 걸림 => 65불, 15일~20일 45불 ) 여러분들의 조언을 구할려고 합니다.
제가 물건가격은 $73.44불을 주었고요 , AMEX PLATINUM으로 물건을 샀습니다.
혹시 돈을 돌려 받을 좋은 방법이 있쓸까요?
감사합니다.
- 전체
- 후기 6811
- 후기-카드 1823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56
- 질문-기타 20874
- 질문-카드 11784
- 질문-항공 10246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68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6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1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5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8 댓글
1stwizard
2015-11-15 10:46:09
Amex Purchase Protection에 물어보심이.. 제 경우에는 도자기 구매하고 수취한 당일에 깨져서 이용했는데 구매 30일 이내에 발생한 사고나 도난을 책임져 줍니다. 이것도 일종의 사고로 간주하고 리포트 한후 해외에 나와있어서 사진이나 다른 증명으로 할 수 있는지 정 물건 반납해야하면 추후에 해도 되는지 물어보시는게 어떤지요.
올랜도
2015-11-16 03:54:54
답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우선 여러 마모님들의 답글을 읽어 보았지만 역시 Amex Purchase Protection 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내일 AMEX와 Amex Purchase Protection으로 이야기 해보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셔니보이
2015-11-15 10:49:46
밑에 링크 가시면 거 자세히 나옵니다
https://www.americanexpress.com/us/content/card-benefits/return-protection.html
올랜도
2015-11-16 03:55:41
“셔니보이”님이 올려주신 링크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공부 잘했습니다.
AMX는 작년부터 갖고 있었는데, 그동안 사용한적이 없어서purchase protection 과 return protection에 대해 공부를 안했습니다.
이제는 여기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assion
2015-11-15 11:02:38
날짜 잘 계산해서 하세요. Return Protection인 경우 구매한 회사에서 리턴을 안 받아주는 시점에서부터 아멕스의 기간만료일까지가 유효기간입니다. 리턴을 받아주는 시점에서 클레임 걸면 기각 됩니다. 어쩌면 물건을 보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결국 쉬핑해야하죠.
Purchase Protection이 더 잘 맞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빈다.
그리고 Jet.com에도 알아보세요. 거기서 어떻게 해줄지.
올랜도
2015-11-16 03:56:22
제가 JET.COM에 문의 해보니 SELLER에게 RETURN을 해야 하고 , 운송비는 제가 부담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도 purchase protection 이 좋을것 갖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케어
2015-11-15 14:51:26
보통 dead on arrival 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물으시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Jet.com 에서 환불이나 교환을 불허하면 AMEX 로 가시는게 순서고요.
이런경우 보통 return shipping도 seller 부담이 되는데 브라질에서 보내는 shipping까지 부담해 줄지는 의문이네요. 판매자에게 이점을 문의해보심이 어떠신지요.
올랜도
2015-11-16 03:56:54
제가 JET.COM에 문의 해보니 SEELER에게 RETURN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운송비는 제가 부담해야 한답니다.
나는 새 물건( RETAIL BOX)을 산줄 알었는데 엉성하게 포장했고 종이한장 없이 달랑 HARD DRIVE 만 보내냐?
진짜 정품인지, 리퍼인지 , 짝퉁인지 모르겟다. 고 클레임 했습니다.
요번에 다시 한가지 배웠습니다. 전자제품은 물건을 받자마자 무조건 테스트를 해야한다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