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새집장만. 근데 좀 비싸게 산거 같아서... (뒷북)

꾸준히 | 2015.12.14 10:21:1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일에 관해 풍부한 지식이 있는 이곳에 들러 계속 읽다보니 여러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제목도 다양하고요.


그래서 혹시나해서 이곳에 한번 여쭤보기로 했습니다. 혹시 경험있는분 있으시면 조언 감사히 받겠습니다.


실은 이번 여름에 (8월말) 빌더에게서 새 타운하우스를 부동산하는분통해서 샀습니다. 여러가지 모델중에서 그냥 적당한 싸이즈/모델의 집을 샀습니다.(우여곡절끝에)

근데 몇달 시간이 지나 카운티 record를 보니 옆집들과 비교해봐서 한 2만불 - 3만불정도 비싸게 주고 산거 같더라고요 (5%정도). 물론 집이 방향, 크기, 모양이 각기 다 달라서 1:1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바로 옆집은 1달 뒤에 이사왔는데 우리집과 같은모델이나 300 Square feet이 넓은데 $10,000더 싸게 샀더라구요. 그리고 다른집들도 대부분 네고를 잘했는지. 어떤집은 우리보다 더 많이 주고 산거 같지만 극히 예외고 대부분 2만에서 3만정도 덜주고 샀더군요. Builder 는 아직 집을 계속 짓고 있고, sales lady도 계속 있고요. 


이럴경우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요? 자유경제,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돌려받지는 못할거 같고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혹시 앞으로 설치하려고 하는 deck이나 fence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경우도 있나요? 혹시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합니다.

감사....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2]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