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Ortho-K lenses (일명 드림렌즈) 하시는분/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디즈니크루즈, 2016-03-09 03:35:24

조회 수
8761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디즈니크루즈 입니다.

먼저 마일 관련 된 내용이 아니라 죄송...


첫째 딸 아이가 킨더를 다니고 있습니다.

얼마전 학교에서 편지 봉투를 하나 받아 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주정부 Health department 에서 딸아이 눈검사를 안과가서 받고 나서

결과를 보내라는 내용이더군요.

 

바로 예약하고 안과가서 검사 받았습니다.

난시가 있어서 안경을 써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서 아이의 평소 모습을 떠올려 보니,

티비 나 책 볼때 자꾸 눈을 찌푸리면서 보던게 떠오르더라구요.

아마도 깨끗하게 안보여서 그런 행동을 했던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럴때마다 야단만치곤 했었는데 괜히 미안해 지네요.

 

사설이 길었습니다. 본론은 안경을 쓰는 대신 Ortho-K 렌즈는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이 렌즈가 뭔지 알아야 하니까 폭풍검색을 해 봤습니다.

가격이 꽤 나갑니다. 미국은 더 비싸구요.

한국에서는 초--고생 까지 꽤 많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생각보다 크게 인기가 없는거 같습니다

이 렌즈를 취급하는 곳도 많지 않구요.

왜 일까요? 단지 가격이 비싸서? 아니면 효과가 미미하거나 별로 없어서?

 

한가지 가장 큰 걱정은 아이가 아직 어려서 이 렌즈를 잘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이 Ortho-K 렌즈에 대해서 아시는 분 계시면 정보 좀 나눠 주세요

45 댓글

파피포피

2016-03-09 04:39:51

제가 고등학교때 드림렌즈를 착용했었는데요 (한국에서) 결과적으로는 1년하고 그만뒀어요. 

그때 당시만 해도 드림렌즈가 이미 백만원넘었던걸로 기억하구요, 효과가 없는것은 아닌데 일정하지가 않아요.

드림렌즈를 밤에 끼고 어느정도의 시간을 자고 일어나서 빼면 교정 효과가 나타나는데 저같은 경우는 잠자는 시간도 불규칙했었고

다음날 아침에 세상이 조금 이상하게 굴곡져서 보인다던지 뭔가 어지럽고 해서 병원에 가니까 잠을 자면서, 특히 옆으로 잘때 안구에 압력이 가해진다던지 아니면 렌즈를 잘못 착용하고 잤다던지 하면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날은 참 잘보이고 어떤날은 걸을수 없을 정도로 어지럽게 피쉬아이 렌즈낀것 처럼 그래서 포기했어요.

돈만 버린....ㅠㅠ



디즈니크루즈

2016-03-09 07:33:45

잘 보일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군요. 저도 렌즈는 안껴봐서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가자

2016-03-09 06:54:02

안경이 100만배 편합니다. 렌즈는 치장용이에요. 남자꼬실때 사용하라고 만든게 렌즈입니다. 아이가 관리 잘 할수 있을지도 모르거니와 조금만 관리 안해도 세균이 득실득실한거 조금만 문제있어도 눈이 너무 힘듭니다. 나이먹어서 라식 라섹도 시키지마세요. 눈에 직접 손닿는건 제 생각에 다 안좋은거 같습니다. 그나마 안경이 최고... 어렸을적 드림렌즈 컨택렌즈 소프트렌즈 안경 다해보고 군대가기전에 라식 한뒤 후기는
드림렌즈는 딱 처음 하루 좋고 가끔 제대로 안된날 기분 미칠거 같고 한달쓰면 아무리 깔끔히 닦아도 이게 깨끗할까 의문이 들고 6개월정도 쓰다보면 가끔 눈 충혈되고 7개월쯤에 사용포기(권장 교체주기 12-18개월)
컨택렌즈는 딱 처음 일주일 좋고 깨먹기 좋아요. (권장 교체주기 6-12개월)
소프트렌즈는 가끔 쓰기 정말 좋아요. 놀이동산 체육대회 같은곳에서 쓰지 말라 그러는데 저는 항상 그런날만 착용했습니다. 그리고 후회하죠!
라식은 딱 1년 좋고 평생 후회할거 같습니다. -ing

디즈니크루즈

2016-03-09 07:36:14

가자님은 완전 부정적이시네요. ㅎㅎ '남자 꼬실때' 라는 말이 확 와닿네요. ㅎㅎ 안경도 필요하긴 할거 같네요. 

루스테어

2016-03-09 07:10:54

우선 저도 안경을 추천드립니다. 눈에 직접적으로 무엇을 하는 것은 아이가 성인이 된 뒤에 직접 결정하게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별도의 이야기긴 한데, 저는 라식을 한 경우긴 한데, 저는 가자님과는 다르게 라식 매우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사전 스크리닝에서 동공이 커서 부작용이 많을거라는 소견이 있었고요. 그걸 감안하고 수술을 했는데, 90% 이상 만족합니다.

10%는 빛번짐이 심해서 야간 운전시 좀 체력 소모가 많은 것이 단점이긴 한데... 저는 워낙 안경을 벗고 싶어해서 매우 만족합니다.


수술한지 10년 도 넘었구요. 렸을 때는 라식 수술 초기 단계이기도 하고, 제가 잘 모르고 광고만 보고 어린마음에 판단할지도 몰라서,

부모님꼐서 성인이 될때까지는 못하게 하셨다가 성인이 되고 나서 어느정도 판단이 될 때 충분히 상의를 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드림렌즈도 그 당시에 알아봤었는데, 생각만큼 효과가 있진 않는 거 같고 예후가 그리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서 아예 검토도 안했습니다.

디즈니크루즈

2016-03-09 07:39:31

성인이 되기 전까지 눈이 나빠지는 걸 좀 늦출수 있다는 얘기가 많아서요. 물론 위에 분들 처럼 별 효과 없었다. 돈만 날렸다. 그런 분들도 있지만... 


햇볕쨍쨍

2016-03-09 07:12:10

제가 드림렌즈 15년 꼈는데요.. (중학교때부터 꼈고 얼마전에 중단했어요) 더이상 눈 나빠지는거 막아줬구요.. (100%는 아닌데 정말 천천히 나빠졌어요.) 어떤땐 자주 잃어버려서 돈도 많이 날렸지만.. 후회는 없어요.. 부작용같은거 저는 없었어요. 수면시간이 불규칙하면 확실히 효과 덜보는데 대학생때 시험기간 빼고는 저는 그걸로 피해 본적은 없었네요. 하루 안끼고 자더라도 다음날 그래도 조금 보이긴 보이거든요. 초반에 몇 개월 적응 기간이 필요하지만 적응 되면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지금 15년을 끼고 나니 밤마다 렌즈가 없어서 눈이 허전합니다.. 이것도 시간이 걸리는거겠지요.. 드림렌즈 끼면 안경이 필요 없기 때문에 안경은 저는 못끼겠어요...ㅜ 지금은 소프트렌즈 끼고 있습니다. 드림렌즈 관둔 이유는 미국 와서 계속 하려니 비싸고 한국에서 공수하는것도 한계가 있고, 또 제가 난시가 점점 심해져서요.. 근시는 교정이 되는데 난시는 교정이 조금 어렵습니다. 킨더 아이면 잘때 불편함을 좀 많이 호소할 수도 있고, 자기가 직접 끼고 잃어버리지않게 관리하고 해야하는데 너무 어릴수도 있겠네요. 

디즈니크루즈

2016-03-09 07:45:58

효과 보신분이 여기 계시는 군요. ㅎㅎ 15년 이면 엄청 오래 하셨네요.

눈이 나빠지는건 어쩔수 없더라도  천천히 진행된다면 한번 시도는 해 볼려구요. 

렌즈를 하게 된다면 어차피 렌즈 끼고 빼고 하는건 한동안은 직접 해 줘야 겠지요. 적응하는데 시간도 걸릴테구요.

제가 사는 동네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렌즈를 취급하는 곳도 많지 않네요. 차타고 1시간은 가야 하네요. 

캘리드리머

2024-05-24 13:47:49

햇볕쨍쨍님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드림렌즈를 하셨는데 혹시 사용하시는 도중 결막염 생기신적이 있나요? 그럼 드림렌즈는 폐기하고 다시 새로운 드림렌즈를 오더해야하나요? 금액도 만만치 않은데 궁금해서요

meeko

2024-05-25 15:22:29

닉넴을 바꿔서.. 저입니다~ 그냥 잘 소독하고 쓰시면 돼요~~ 

무진무진

2016-03-09 07:50:15

드림렌즈는 수술없이 시력을 조금이나마 회복시켜주는 렌즈일거에요. 효과는 수술에 비해서 많이 떨이지지만 눈에 칼 닿이는게 싫으시다면 사용하셔도 될거에요. 그렇지만 취침시 착용하는 렌즈라 위생에 신경 많이 쓰셔야 될거에요. 저희 오라버니도 드림렌즈 착용하다가 라식 수술한 케이스인데요, 안경이나 렌즈없이 생활하는게 이렇게 편한지 몰랐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ㅋ

디즈니크루즈

2016-03-09 13:00:16

아직 어려서 수술은 안되니까. 클때까지 시력이 나빠지는걸 좀 늦쳐주는 효과를 바라는 거지요. 

Asphere

2016-03-09 10:17:57

예전에 지금 아큐브 렌즈를 만드는 회사랑 같이 일한 적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모든 컨택트 렌즈는 눈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먼저 다들 아시는 이유로 박테리아에 쉽게 감염될 수 있고요, 렌즈에 있는 먼지와 같은 Particle때문에 Cornear에 스크래치를 만들어 손상을 줄수 있어요.  그리고 컨택트 렌즈를 오랜 시간 동안 착용하게 되면 눈에 공급되는 산소 공급율이 현저히 떨어져서 눈이 충혈되고 안 좋아요.  그리고, 컨택트 렌즈가 눈에 착용한 후에 렌즈는 어느 한도에서 계속 움직이게 되어있는데, 이럴 경우 눈을 깜빡이게 되면 렌즈가 다시 제자리고 가게끔 되어 있어요.  그런데, 눈에 이물질이 있거나 렌즈가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엉뚱한 위치로 가게 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엔 눈의 시각(Vieiwing angle)이 틀어질 수 있어요.  사람의 뇌에서 렌즈가 이상적인 곳에 있지 않기 때문에 눈동자의 위치를 틀어서 보상하려고 하는 것이죠.  


말씀하신 드림렌즈는 잠자는 동안 착용했을 경우, Cornea의 형태를 렌즈의 형태로 일시적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 Cornea에 physical force를 가해주는 렌즈이에요.  렌즈가 Cornea를 직접 쪼여주니, 더욱 더 관리를 잘 하셔야 될꺼에요.  잘 관리를 하시면, 윗분이 말씀하신 데로 도움이 되시겠지만, 어린 애들이 하기엔 조금 힘들지 않을 까 생각해요.

디즈니크루즈

2016-03-09 13:03:37

렌즈를 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겠지요. 만약 렌즈를 하게되면 아직 어리니까 관리는 부모가 도와 줘야 하겠지요.

안과 의사들도 렌즈 안하고 수술도 안하고 그냥 안경 쓰는게 다 이유가 있겠지요. ㅎㅎ 

블루하리

2016-03-09 11:03:02

저희 아들 9세 부터 사용했고,,눈이 더 나빠지지는 않고 있어요. 아이들 눈이 확 나빠지는게 성장 속도와 비례해서 눈이 나빠진다는데.. 그걸 드림렌즈 끼면 방지가 되는듯 합니다. 저랑 아이는 만족 하고 있어요. 아이는 한국서 해온 렌즈 일년 정도 사용하다 찢어져서  여기 캐나다 와서 한국보단 조금 비싸게 했는데.. 그 렌즈를 현재 Grade 8인데도 잘 끼고 있네요.  보통들 성장 멈출 때쯤 눈 수술 하더라구요... 전 추천 합니다. 남자아이들 같은 경우 운동도 많이 하고 땀도 많고,, 밤에 좀 불편하고,,낮에 편하니 좋은거 같아요. 단.. 시력이 - 내려 가기전에 시작해야 하는거 같아요. 저희 아들은 안경끼다 -가까이 가서 시작해서, 첨엔 시력이 많이 안돌아 오는거 같아서 걱정 많이 했어요 .

디즈니크루즈

2016-03-09 13:09:33

오늘 오후에 급히 드림렌즈 하는 안과의사 찾아서 갑자기 예약이 잡혀서 가서 검사 받고 컨설트 받고 왔네요.

좋은 소식인지 나쁜소식인지 아이 눈이 아직 덜 나빠서 드림렌즈 효과가 별로 없을거라고 하네요. ㅜㅜ

지금 보다 더 안좋아야지 효과가 있으니 현재는 드림렌즈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고, 안경을 쓰거나 소프트렌즈를 하는게 낫다고 하네요. ㅎㅎ

아직은 그냥 안경쓰던가 하고 드림렌즈는 좀 더 지켜 봐야 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Accurus

2016-03-09 20:49:55

제가 하는 일과 관련이 있어 조금 첨언합니다.

현재까지 드림렌즈 착용이 근시 진행을 막아준다는 뚜렷한 근거는 없습니다. 어린 나이에 드림렌즈를 사용하더라도, 청소년기 신체 성장에 따라 안구의 길이도 길어지면서 근시가 진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Asphere님께서 정확한 내용을 설명해 주신 것처럼, 컨택트렌즈이 사용이 각막으로 전달되는 산소투과도를 떨어뜨려서, 많은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장기간 렌즈 사용할 때 발생하는 각막 신생혈관 및 혼탁도 이 때문이구요. 이러한 이유로 산소 투과도 감소를 막기 위해서 수면 중에는 반드시 렌즈를 빼기를 권합니다. 하지만 드림렌즈는 수면 중 착용하기 때문에 이런 면에 있어 각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착용하기 때문에 렌즈와 관련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이에 대한 표현이 성인에 비해 늦어져, 각막염 등의 진단과 치료가 늦어질 가능성 등도 높습니다. 한국에서도 드림렌즈를 전문으로 하는 안과 의원들은 있지만, 대학 병원 급에서 이를 처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좋은 결과를 경험한 경우도 있으시겠지만, 가능하면 아이들에게 드림렌즈 사용은 보수적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디즈니크루즈

2016-03-10 02:47:1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정확히 어떤일을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도 NCBI  에서 Orthokeratology에 대해서 좀 찾아 봤습니다. 아주 근거가 없는 얘기는 아닌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러 임상 실험 결과에 대해서 최근에 발표된 review paper들을 찾아 봤습니다.  최근 4-5년 사이에 Orthokeratology에 대해서 100여편의 논문이 발표 되어 있네요. 크게 효과가 없거나 미미 하다는 것들도 있었지만 근시 진행억제에 대해서는 대체로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렌즈 착용시에 발생하는 문제는 피해가기 어렵겠지요.  그리고 알려진 바로는 이 드림렌즈가 다른 일반 렌즈에 비해서 산소투과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밤에 잘때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만들어 졌다고 생각 되네요.


아무튼 이번주말에 안경하러 가는걸로 결정 했습니다. ㅎㅎ

까페라떼

2024-05-22 06:48:32

저희 아이도 드림렌즈 고려하고 있어서 이 글을 보게되었는데요. 당시에 안경으로 결정하시고 드림렌즈는 안하신건가요? 

언제나함께

2024-05-22 13:42:54

원글은 아니지만 Ortho-K lens 를 오래 사용한 아이 부모의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결론적으로 10살 때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대학 갈 때까지 Ortho-K lens 잘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매일 밤 부모 도움이 필요하지만 금방 익숙해져서 아이 혼자 넣고 빼고 잘 했구요. 시력은 계속 20/20 를 유지했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개인차가 있을 수 있겠지요. 저희는 주위에 아는 분들이 경험담을 나누어 주셔서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까페라떼

2024-05-23 02:11:18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갈때까지 하셨다니 성공하셨네요. 혹시 자녀분 시력도 많이 안떨어지고 유지되었나요? 

제가 고도근시라 아이 시력이 많이 떨어지기 전에 시작하려고 합니다. 

종이접기

2024-05-23 02:47:35

저는 고3때부터 25년간 드림렌즈를 사용해왔습니다. 양안 시력 1.5와 2.0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이틀에 한번 정도 밤에 꼈었는데 지금은 5일에 한번 정도만 켜도 위에 말씀드린 시력이 나옵니다. 제가 고3때 드림렌즈를 시작할때 그당시 제 시력이 최저 적용범위에 가깝다고 해서 별기대 안하고 시작했는데 잘한 결정 같습니다.

까페라떼

2024-05-23 04:24:56

와 25년간 끼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성인도 가능한지 몰랐어요. 아이가 잘 적응할지 부작용은 없을지에

대한 걱정때문에 망설이고 있는데 점점 더 시도해보자는 생각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언제나함께

2024-05-23 07:34:52

네, 대학 갈 때 까지는 시력 안 떨어지고 20/20 를 계속 유지했습니다. 렌즈를 1-2 년 마다 바꾸고는 했는데, 늘 밤에 렌즈 끼고 난 다음날은 잘 보인다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잠을 몇 시간 못 자는 날이 많아서 몇 일 연속으로 못 끼면 잘 안 보인다고 하더군요. 대학 가고 나서는 렌즈를 더 불규칙하게 끼더니 결국 안경을 맞췄습니다.

 

저도 고도 근시이고 어릴 때 부터 안경 때문에 불편했던 기억이 너무 많아서 아이에게 만큼은 대안을 찾아 주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렌즈를 규칙적으로 끼기만 한다면 시력 유지는 문제 없었습니다. 일년에 두번 쳌엎을 했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근처에 좋은 의사 선생님이 계신지도 선택하시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까페라떼

2024-05-23 17:57:27

네 저는 시력이 많이 안떨어졌으면 하는 저의 바램+안경을 시착해보더니 드림렌즈 해보겠다는 아이의 의사 가 합쳐져서 고려중입니다.

그런데 제가 사는 곳에서 드림렌즈 하는 곳을 검색하니 거의 없어서(한곳?) 한국에 나온 김에 맞춰서 가야하나 하고 있어요. 2-3시간 정도만 가도 꽤 많던데 고민 중입니다 

Prodigy

2024-05-23 04:29:46

드림렌즈 대학교 때 써봤어요. 이거 당시에 한국에서 100만원이 넘었던 엄청 비싼 렌즈였어요. 근데 이게 잘 때만 끼고 아침에 일어나면 빼는건데 12시전까지는 1.0 정도 되는데 오후 4시 정도 되면 0.4 정도로 내려가서 뒷자리에 앉으면 칠판이 안 보일 정도였어요. 그렇다고 기존의 안경을 쓰면 어지럽구요. 그리고 이게 하드렌즈라서 소프트렌즈랑 다르게 엄청 뻑뻑하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비싸니까 어떻게든 계속 써보려고 했는데 6개월 정도 지나서 결국 한쪽꺼 렌즈가 깨졌어요. 근데 그거 교치는 비용이 또 30만원 정도 든다고 하더라구요 (미국에서 수입해 와야 한다고...). 그래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까페라떼

2024-05-23 18:02:42

오후 4시에 안보이기 시작하면 엄청 난감할거 같은데요;;; 비용도 비싼데 안보이면 어떻게 하나요.. 저도 한국에서 맞추고 갈까 하는데 마음이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Prodigy

2024-05-23 18:36:49

저도 위에 어떤 분처럼 밤에 늦게 자야 할 때가 있고 그랬어서 규칙적이지 않았던거 같아요. 저걸 계속 맨날맨날 끼면 점점 더 좋아지는 시간이 길어진다고 했던거 같거든요. 근데 결국 하드렌즈가 깨져버리니까 답이 없더라구요.

AdVitam

2024-05-23 21:50:14

큰 아이 만 8세 되자 마자 시작했고 작은 아이는 만 6세 되자 마자 시작해서 거의 1년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했는데, 검진한 안과의사는 시력을 좋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근시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다만 아이가 킨더라고 하니 처음에 적응하는 게 힘들 수 있어요. 첫 일주일은 한 시간씩 끙끙대고 울고.. 모두 힘들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포기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고요. 지금은 일 분만에 넣습니다. 그리고 아직 아이가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가 조금 번거롭습니다. 밤마다 넣고 아침마다 열심히 세척합니다. 지금까지는 전반적으로 저는 만족합니다.

까페라떼

2024-05-23 21:54:29

저도 다음주에 일단 안과 예약해놨는데요. 그럼 한국에서 하시고 한국에 들어가실때마다 다시 맞추시나요?? 혹시 분실하면 한국에서 배송을 받으시나요?

캘리드리머

2024-05-24 01:10:22

저희아이는 10살부터 드림렌즈 사용해서 일년마다 바꿔주고 있습니다.  혼자할수 있을때 시작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이에게 소프트 렌즈와 안경 그리고 드림렌즈 선택권을 주었는데 드림렌즈를 원해서 계속 해주고 있습니다. 렌즈가 두껍기 때문에 믾이 힘들수도 있어요.

 

까페라떼

2024-05-24 02:32:57

네 저희 아이도 곧 10살인데.... 아직은 제

일이 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ㅠ 

쎄쎄쎄

2024-05-24 01:24:08

제가 보는 웹툰 "닥터앤닥터 병원일기"에서 최근부터 작가님 자녀한테 드림렌즈 끼우는 에피소드가 올라오고 있어요 ㅎㅎ 그 분은 고도근시 예방 효과때문에 드림렌즈를 선택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14고 나이가 먹었는데 아직도 고도근시가 진행중이라서 드림렌즈를 어렸을때 받았더라면 어땟을까 싶네요 ㅜㅜㅠ 적당히 눈나쁘면 괜찮은데 고도근시면 안경맞출때도 특수렌즈때매 오래걸리거나 비싸고 라식라섹도 불가능하거든요 안경도 무거워서 콧대랑 귀쪽 패이고.. 

까페라떼

2024-05-24 02:35:55

저도 안경을 쓰는데 너무 불편하고 나중에 아이가 라섹을 해도 덜 나빠진 상태로 하면 좋다고 들었어요. 아이도 드림렌즈 해보겠다고 의지가 있어서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셀리나1104

2024-05-24 10:22:11

제 아이는 Misight 라는 소프트 렌즈를 끼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하러가서 두가지를 비교해보고 Misight로 결정했어요.

 

Misight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아는 소프트렌즈에 근시 진행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드림렌즈가 하드 렌즈이기 때문에 밤에 끼고 자는 동안 아이가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또한 하드렌즈는 세척해서 써야되는 반면에 Misight는 매일 바꾸는 일회용이라 위생상 더 좋을거라는 판단으로 결정했는데, 저와 아이 모두 만족합니다.

 

6학년 코로나때 급속도로 눈이 나빠져 진행했는데 하고 있는 일년반동안 시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렌즈 착용을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같이 시기에 드림렌즈로 결정한 친구는 관리를 잘 못해서 눈에 결막염이 생겨서 Misight로 변경했다고 하더라고요. 

초럽

2024-05-24 13:55:55

근시 진행 방지용으로 저도 misight 추천해요 

일회용이 큰 장점이고 가격만 아니면 만족합니다. 

밤양갱방토

2024-05-25 18:21:42

저희 아이도 Misight 사용하고 있어요 일회용이라 관리가 쉽고 밤에 끼는게 아니라 아이도 좋아하고 시력이 떨어지는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를 봐서 아직까진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쎄지만 렌즈를 넉넉하게 보내줘서 그런 부분은 좋아요

까페라떼

2024-05-27 03:19:44

오늘 안과에 상담을 가서 드림렌즈와 Misight에 대해사 물어봤는데 일단 눈이 많이 나쁘지 않을 때는 드림렌즈 하는게 나을거 같다고 하셔서 드림렌즈 시착해보기로 했어요! 

로디네

2024-05-24 15:15:10

11살 (미국나이로는 9살이었으려나요)부터 안경 착용했고 중학교 시절부터 드림렌즈 착용했습니다. 드림렌즈 7-8년 가량 착용하다가 스무살 되면서 라식수술 받았고, 지금 10년 넘게 시력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드림렌즈 저는 강력 추천합니다. 위에 어떤 분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충분한 시간을 착용해주지 않으면 (전날 새벽에 잔다거나, 깜빡 잊고 그냥 자고 새벽에 낀다거나)하면 다음날 오후 늦게부터 좀 안보이긴 해요. 드림렌즈가 각막을 눌러서 시력을 교정시켜주는 방식이라 충분한 시간을 착용해주어야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전날 수면이 부족했다 싶으면 드림렌즈 가지고 나가서 밖에서 착용한 적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너무 만족했고 신문물이었어요! 

제가 드림렌즈 처음 착용했을 2004? 2005년에도 100만원 넘었던 것 같은데 지금도 100만원이면 드림렌즈는 물가상승이 없었나보네요...ㅎㅎㅎ..
하드렌즈다 보니 익숙하지 않아서 초반에 깨트린적도 있고 세척하다가 부주의로 세면대에 흘려보내서... 다시 구매해야했던 적도 있습니다.. (부모님 죄송해요ㅋㅋㅋ 이후엔 세면대 물막이 실리콘 사용했습니다) 

근데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너무너무 만족했고 다시 돌아간다면 조금 더 어린나이부터 착용할것같아요. 저도 근시에 난시까지 있어서 안경이 두껍고 무거운편이었고, 한창 활동적일 초등학교-중학교 시절에 안경때문에 불편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드림렌즈 덕분에 편리하고 자신감있는 학창시절을 보낼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강력 추천이요!

까페라떼

2024-05-27 03:21:41

오늘 안과가서 시착하고 1주일 후에 다시 방문하기로 했어요! 강력추천하신다니 저도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보카도빵

2024-05-24 15:21:52

제 동생이 드림렌즈를 초등학생때 사용했는데요. 윗분 말씀처첨 교정이안될때도 있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아이가 하기에 귀찮은 일이라서 동생이 싫어해서 중학생때 쯤엔 안경을 사용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난시가 심해서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아이와 상의해서 1-2년 정도는 시범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ㅎ

남자를 꼬시기 위해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안경으로 인한 피로감을 낮춰줄 수 있는게 렌즈이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거 저는 추천드려요!

 

제가 안경을 오래 사용해서 살짝 안경자국? 이런게 얼굴에 생겼어서 스트레스를 받았었거든요

이런 안경자국은 몇일 안경을 사용하지 않으면 없어져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아요

 

(추가) 저는 친척이 안과의사분이라서 어린 저에게도 드림렌즈라는 옵션이 있었으니 위생관리만 잘해준다면 렌즈도 좋아요.

또한 눈은 23살 까지 계속 성장+변화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라식이나 라섹을 고려하고 있다면 23살 이후에 하는게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아리아

2024-05-25 17:51:56

제 경험 많은 미국인 안과 의사 는 드림렌즈는 후에 라식 수술을 어렵게 만들 가능성이 있으니 그냥 하드 렌즈 끼라고 해서 하드 렌즈로 썼는데요,  위 댓글들 보니 괜찮아 보이네요.  혹시 같은 조언 들으신 분 계세요?

meeko

2024-05-25 18:30:09

제가 드림렌즈 중학생때부터 15년 꼈는데 10년정도 안끼다가 라식 관심 있어서 검사 받았더니 각막이 말도안되게 얇아서 어떤 시력교정술도 다 불가하다고 하더라구요.. 관련이 있는건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제 경우엔 그랬습니다 ㅜㅜ

faircoin

2024-05-26 08:02:30

https://www.aaojournal.org/article/S0161-6420(14)00931-2/abstract

 

저희는 이 임상시험 보고 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요약: 6개월 착용기간에는 근시 진행이 없지만, 착용 종료후 6개월간 2배속으로 근시가 진행되었습니다. 결국 원래 나빠질 만큼은 뭘해도 나빠진다는거죠.

 

최종 시력을 개선시킨다는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ortho-k가 일반 콘택트렌즈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까페라떼

2024-05-27 05:04:40

앗 이런 결과도 있군요... ;; 근시를 늦춰준다는 장점이 제일 커보였는데.. 저희는 일단 오늘부터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목록

Page 1 / 1043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7978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6106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8131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200073
new 20848

미국 입국시 만불보다 약간 더 가지고 갈때, 신고 ?

| 질문-기타 3
MX-P 2024-06-15 255
new 20847

치아 나이트가드 추천부탁 드려도 될까요?

| 질문-기타 13
메기 2024-06-15 742
updated 20846

자동차 보험료 실화입니까?

| 질문-기타 31
초코라떼 2024-06-14 3393
updated 20845

자동차 보험료가 너무 비싸서 자차보험을 뺄까 하는데

| 질문-기타 27
마티니에서몰디브한잔 2024-06-14 2542
new 20844

한국으로 곧 귀국하는데, 자동차 사고 후 보험으로 고친다 vs 안 고치고 타다가 중고로 판다

| 질문-기타
씨앗 2024-06-15 302
new 20843

esta 비자 소유자 미국 이민/비즈니 준비차 방문 시 SSN 주소 업데이트 필요성

| 질문-기타 2
도비어 2024-06-15 237
updated 20842

뉴저지 한국 고기집 추천 부탁 드립니다.

| 질문-기타 35
49er 2024-05-26 3362
updated 20841

세입자에게 렌트 어떻게 받으시나요?

| 질문-기타 23
techshuttle 2023-01-08 3670
updated 20840

아이 영주권 문제로 상원의원에게 메일을 쓰려고 하는데, 조언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기타 21
SDAIS 2024-04-17 5532
updated 20839

업뎃)루브르 근처에 한식당 추천부탁드립니다 Gare du Nord locker

| 질문-기타 21
BBS 2024-06-12 1560
  20838

초등학생 조카 학교 가는 방법? (조카는 영주권자)

| 질문-기타 9
초코라떼 2024-06-11 2461
  20837

세금 질문.. Foreign earned income exclusion 터보택스로 파일하기

| 질문-기타 1
코비브라 2024-06-14 231
  20836

집 구매 건 - 계약서 사인 전 취소

| 질문-기타 43
오렌지와파랑새 2024-06-11 4023
  20835

AMEX-Green카드혜택 loungebuddy 사용법?

| 질문-기타 3
  • file
밀리언마일가즈야 2024-06-14 485
  20834

자동차 리스 계산 좀 도와주세요...

| 질문-기타 19
  • file
레슬고 2024-06-11 1718
  20833

Nissan Leaf EV vs chevrolet bolt euv 어떤 차가 저 한테 맞을 까요

| 질문-기타 16
chef 2024-06-13 808
  20832

[보험사 통화후 1480불->92불->39불] 병원에서 labcorp로 테스트를 보냈는데 out-of-network로 처리됬어요? ㅜ.ㅜ

| 질문-기타 24
삶은계란 2024-05-15 2801
  20831

울타리 보수시 이웃집과 경비부담

| 질문-기타 25
  • file
doomoo 2024-06-07 2685
  20830

요즘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할인폭이 얼마나 되나요?

| 질문-기타 25
파노 2024-06-13 1533
  20829

혹시 가이코 최근에 리뉴하신 분들 프리미엄이 두배로 올랐나요?

| 질문-기타 31
정혜원 2024-06-12 3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