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CSR 오이사(5/24)이신 분들

Passion | 2016.08.22 10:46:2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오이사 이신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정리할게요.


1) 일단 오이사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오이오 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24개월이라고 자주 얘기하지만 재수 없으면 25개월 전까지도 본다는 DP가

몇 개 있거든요. 안전하게 25개월로 생각하세요.


2) 오이사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Creditkarma.com (Transunion, Equifax) 와 Freecreditreport.com (Experian)

을 가입하셔서 거기에 있는 모든 Account의 Account Open Date을 확인 해 보세요.

Inquiry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24-25개월 동안 새로 열린 Account 수가 중요한데

AU같은 경우 Inquiry없이 열리기 때문에 Inquiry보다는

일일히 Account Open Date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5-10분이면 다 확인 가능 할 거에요.


8/22일 기준으로 24개월 (730일) 전은 엑셀로 계산해 보니

2014년 8월 23입니다.

안전하게 25개월 (761일) 전은

2014년 7월 23일입니다.


3) AU카드 까지 포함되어서 5/24이시면 AU카드 없애 보시고 신청하시던가

신청하셔서 Recon 전화하신 후 5카드 중에 AU카드가 있으니 빼 달라고 하면

된다고 하는 케이스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 레딧과 플톡에도 관련 DP가 많으나

일단 마적단 분들 DP 링크 겁니다. 참고해 주세요.

DP 1 , DP 2


급하지 않으시면 AU카드 빼시고 크레딧리포트에서 사라진 후 오이사에서 탈피하신 후 신청하시는 것이 간단합니다.

AU를 제거하는 방법은 이 링크에 자세히 나오니 읽어보세요.


이 경우 마모님의 리퍼 링크가 나오면 그 링크 쓰시는 것을 강추하고요.


4) 5/24을 고려하실 떄 체이스 은행 외에 타 은행 비지니스 카드는 고려하지 마세요.

저 위에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비지니스 카드는 안 뜰거에요.

제가 알기로 대다수의 비지니스 카드는 크레딧 리포트에 보고가 안 되기에

체이스가 열었는지 안 열었는지 확인을 못해서 자연적으로 5/24에 포함 안 됩니다.

그대신 Ink Plus, Ink Cash, United Business, Marriot Business 같은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는 무조건 고려 대상입니다.


5) 5/24이신 분들은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만약 체이스 브랜치 근처에 사신다면 한 번 들려 보세요.

브랜치에서 Prequalified 됐다고 나오면 5/24를 Bypass 합니다.

온라인 Pre-qualified는 5/24 를 100% 확실하게 Bypass하지는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브랜치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또 다른 방법은 Deposit액수가 어느정도 되시거나 인컴이 높으시다면 Chase Private Client을 신청해 보세요.

CPC가 엄밀히 말하자면 250k deposit이 있어야 하나 신청할 때 그 조건을 굳이 맞출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CPC가 되면 오이사를 통과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7) 아니면 Prequalified Mail이나 5/24가 지날때까지 기다리셔도 됩니다. 그 때까지 100,000k 오퍼가 남아 있을지 모르지만

어떤 뱅커는 9월달까지는 할 것이라고 얘기를 했다고 하니 금방 프로모가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 누가 아나요? 최악의 상황이라도 50,000k 오퍼로 낮추고 First Annual Fee는 Waive해주는 오퍼라도 줄지...

그리고 제 경험상 DOC, TPG같은 블로거들이 오퍼가 내려지기 전에 이미 알고 알려주는 경우가 많으니

기다리실 수 있으신 분들은 걱정 마시고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이것은 오이사와 상관 없는 문제인데 카드 신청하실 때 체이스 계정이 이미 있으시면 체이스 계정에 등록된 주소, 이멜,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시고 그것과 똑같이 쓰세요. 그리고 이 정보가 Credit Report에 나오는 정보와 같다면 더 좋고요. 인어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파트 번지 같은 경우 일관적으로 안 쓸 때가 있는데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인식을 못하면 Verification으로 넘어갈 수도 있어요.

어차피 Verification하면 끝나는 문제긴 하나 인어와 전어/방어는 급 자체가 다르잖아요.

전설에도 전어는 집 나간 며느리를 불러드리지만 인어는 불로불사의 효과가 있을 정도로 급이 달라요.


그럼 마적단들 화팅!


추신: 5/24 Bypass 하는 방법은 DOC가 훨씬 자세하게 설명을 했으니 링크를 하나 겁니다.

댓글 [6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