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월에 한국 또 들어가려고 열심히 델타마일가지고 해보는데요 역시나 잘 안되는군요. 으..델타같으니라고. 쯧쯧. (얼마전에도 올렸었지만 기간이 짧은 관계로 다 포기하고 직항만 보고 있습니다)
상황은 일단 11월 14일 NYC - ICN, 11월24일에 ICN - NYC 이구요. 목표는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입니다. (2명)
마모님의 설명대로 대한항공 사이트로 보너스 항공권을 찾아봤고, 둘다 (14일/ 24일) 녹색으로 가능하다고 나왔구요. (물론 둘다 Black out아니구요) 한국에 전화걸자니 시간이 안되는지라 일단 델타 미국에 전화를 했습니다.
첫 여자는 완전 초짜인데가 4가지 마저 없어서 으.... 30분을 기다리게 해놓구선 자긴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고 전화를 돌려버리네여. 다른 사람한테 돌리는것도 아니고 그냥 다시 첨으로 돌아가도록...허. 다시 첨부터 델타 번호 / Pin 번호등 다시 입력. 두번쨰는 남자인데 나름 친절하고 잘 아는듯한데 앞뒤 날짜를 더해서 조사를 해봐도 남는자리가 없다는군요. 다행이 Economy는 있다는군요.
암튼 그래서 남은 옵션은...
1. 한국에 조금 있다가 전화를 해본다. (제발 잘 아시는 분이 받으셔서 잘 도와주시길 바랄 뿐이죠.) 계시판 보니 델타 미국선 없다고 했는데 한국 지점에선 찾아줬었다는 일도 있고 해서요.
2. 걍 Economy 타고 간다. (흐미.. 비즈니스 타서 델타 마일 털어버리려고 딱 24만 만들어놨는데. 이거 옮기느라고 또 대략 한 120불가량 썼는데....쯧쯧)
3. 델타에서 걍 끊어버린다. 다만...허걱인게 디트로이트 들리는 일정인데 44만을 달라고 하는군요. 뉴욕 - 디트로이트는 퍼스트, 디트로이트 - 서울은 비즈니스구요. 다행이 유류할증료고 모 Tax로 나오는건 100불로 저렴하네요.
4. 일단 이번 델타는 포기하고 추후를 기약하며 UR 과 UA의 포인트를 이용하여 Asiana business (퍼스트는 타본데다가 별로 걍걍인지라..) 를 타고 간다. 이 경우 꼬낏 꼬깃 델타 50%를 받으려고 MR로 가지고 있떤 포인트를 이미 넘겨버렸기에..좀 아쉬움이 남는다는것과 완소 UA 포인트를 그냥 직항에 쓰기엔... 사실 나중에 좀 여유있게 Stop over 같은거나 세계 일주를 위해 모아놓은거라서요.
혹시 마모님이 올리신 글중에
http://www.milemoa.com/2012/02/08/award-tools/
Expertflyer로 검색이 가능한분 계실까요? 14일 24일 앞뒤로 며칠 해서라도 표가 가능하다면 그렇게 좀 바꿔보고 싶어서요.
결론은 델타 시러 (더불어 MR시러)네요. 아..한국축구 화이팅입니다.
한국에 전화하세요.
네.. 마일모아님 감사합니다. 한국에 전화하고 업데이트 올리겠습니다.
델타 서울지점 남자분 한분 여자분 한분 특별히 친절하신분 있습니다.
저는 그냥 델타로 털어 버리기로 했어요. 이것도 안된다 저날도 안된다 몇번 그랬더니 열 뻣어서 에이 그냥 델타로 가자~
ㅎㅎ 그러기엔.. 넘 비싸지 않을까요? 흑흑.. 제가 계산을 해보니...대한항공 비즈니스 대략 5500불 내외를 12만 마일 (1센트로 계산해서 1200불) + 유류할증료라고 하면.. 델타의 경우는 22만 마일로 5300불 정도 하는거니..그닥 이득인지조차 좀 애매한... (불론 2센트 정도까지는 벌 수 있겠지만.. 사실 First Class를 왕복 14만에 다닐 수 있는걸 감안하면...쯧쯧)
암튼.. 일요일까지 기둘려야 겠네여..흐미....
ㅎㅎ 용기를 내고 다시 전화해봤는데...안되네요. 그런데 궁금한건..델타정도면 어느정도의 Regular한 Process가 존재할듯 싶은데, 개개인에 따라서 편차가 좀 많은듯 하네요.
첫번쨰 여자 - 아예 모른다고 하고..30분 알아보는척 하더니만 Forwrad
두번째 남자 - 나름 잘 아는듯 한데... 자리가 없다고 했고
3번째 여자 - 지금 동부시간으로 11시에 전화를 해봤는데.. 흠. 이번에 하는 이야긴 한국에 문의를 했는데 응답이 없다(?)라고 하는군요. 모 Black out date 이미 확인한거다라고 하는데도 굳이 홀드해서 찾는걸로 봐선 모 그닥 뛰어났던거 같진 않구요. 암튼..
모 시간 되니깐 내일도 몇번 두드려 보렵니다. 그리고 안되더라도 마지막으로 일요일 저녁 8시 (한국 9시. 제발~~~) 에 전화하는게 남아있으니...
아! 저는 다행이 12만 마일로 숨어 있던 비즈 왕복표가 갑자기 1장 뜨길래 바로 그냥 예약해 버렸습니다.
근데 델타/MR 이 이렇게 찬밥이 되어갑니까?......ㅠㅠ
횽님, 근데 문제는요..
매달 쑥쑥 올라가는 MR은 어쩌라구요......
MR의 가장 최고 사용방법은 뭐가 있을까요...(횽님들께 기부드리는것 이외...ㅋㅋ)..
ㅎㅎ 아니 그런데 어떻게 MR이 자꾸 올라가세여? 차라리 UR이나 SPG로 거래 카드를 바꾸시는게 낫지 않나요?
저도 수도없는 고민속에 그래 델타로 돌리고 없애버리는거야 했는데..이렇게 안되고 있네여. 쯧쯧. 아침이니 재도전 들어갑니다.
Good Luck 입니다..
장모님 한국에서 오시는 표를 델타마일로 댄공 비즈 발권 9월12일 예정,(발권일 6월초), 근데 갑자기 스케줄 변동이 생기셔서 한 2주전쯤 변경할려고 델타에 전화했습니다..10월 10일쯤으로..
절대 자리 없다고 그러더군요......전화통화 여러번 햇는데, 절대 없다고 계속...ㅠㅠ.....그냥 캔슬하고,...UR로 댄공으로 직접 발권했네요....암튼 자리하나 꼭 찾으시길!!!
MR/SPG/UR 골고루 올라갑니다..
BBS님 감사합니다.
쯧쯧.. 델타 / MR 털기 좋은 기회인데..몸이 근질 근질 하네여. 내일 한국오피스에서 뭔가 한건 해주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실패. 도대체 뭘 보는건지.. 오늘 들은 생각이 과연 직항만 본건지..아님 JFK - LA - ICN 이나 JFK - ORD - ICN 혹은 JFK - Atlanta - ICN도 다 감안한건지 궁금하네여..
만약에 안된다면 그 먼곳을 Economy로 가는건 제외하려고 하구요. 또 UA + UR로 다 가는것도 넘 아까운지라... 지금 생각하는 대안은 서울 가는건 AA를 이용해서 Business 나 First로 편도 끊고 (가뜩이나 10% 리베이트가 있는관계로 1만 마일은 돌려 받을 듯 하네요. 아쉬운점은 JFK - HND 직항이 넘 늦게 도착하는 나머지 꼭 하루를 NRT에서 보내야 한다라는게...쯧쯧), 대한항공 마일로 돌아오는 편도를 끊는것도 생각중입니다. 아 그런데 만약 정말 AA를 쓴다고 가정할경우 그냥 대한항공으로 비즈니스나 퍼스트 편도 끊는게 좋을까요? 아님 UA로 아시아나 Business 를 끊는게 좋을까요? 아무래도 전자의 경우 유류할증료가 많을듯 한데 그래도 모 대한항공을 쓰긴 해야하니..
현재 소유하는 마일이 델타 24만 / AA 13만 / 대한항공 11만 / UA 14만 / UR에 17만 있는데 UA / UR은 쓰기 넘 아까와서요. ㅎㅎ 계속 머리를 싸매서 굴리고 있습니다. 물론 일요일 델타 서울지점에서 길을 찾아주신다면야 이거 다 쓸데없는 고민이 되겠지만요. 조만간 AA에 10만이 더 생길테니...차라리 대한항공 편도에 UA편도도 가능한 옵션이 될수도 있고.. 흠..
님들은 마일들 어케 생각하세요? SPG=>UR > UA > AA = 대한항공 > 델타정도로 생각하는 데 이게 맞는 생각인가요? 아니면 대한항공이 AA나 UA보다 더 좋을려나요?
이그그...8시 되자마자 전화했는데 일단 실패네여... 상담원님의 솔직한 말씀으로는... 비즈니스 2석은 거의 불가능인거 같다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저만의 욕심이었다는 생각마저 드는 지금... 흑흑..옮기지 말껄이라는 생각마저 드는군요.
아니면 나중에 그냥 Economy로 탈때 쓰는 수 밖에 없을듯 해요. 유할증료 물어보니 대략 40만원정도 이야기 하더군요. 흠..
꾸준한 자작극이 이어지는 중이네여... ㅎㅎ
다른 분들은 어떻게 운좋게 대한항공 비즈니스를 델타마일로 끊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일단 저의 경우는 포기하기로 하고..(다음을 기약하되 좀더 정보를 모아봐야 겠네요..어케 해야 잘 할 수 있는건지)
일단 한국가는건 AA를 통해서 First AA로 끊었구요. (뉴욕 - 시카고 - 토쿄 - 인천. 2명이니 62500*2 - 10000) 돌아 돌아 가는군요.. 헥헥. 돌아오는건 아직 대한항공 엘에이 사무실이 시작을 않한지라 11시 30분되면 땅하고 전화해서 퍼스트클래스 한번 신청하려구요. 비즈니스도 보니 편도 6만인데.. 2만만 더줘서 퍼스트 함 타보는거죠 모. (속으로 그래..이거 2만마일이면 200불정도의 가치니깐 넘 아쉬워하지 말자 제 스스로를 다독거리면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는데..일단 델타는 실패인지라..지송스러워유~~~
네.. 초장님 감사합니다.
결국 50불정도 들여서 AA 예약했구요. 186불정도 들여서 Korean airline 일등석 예약했습니다. 델타 24만은 앞으로 또 어떻게 굴려야할지..쯧쯧... 델타 공부를 좀더 해야겠네여.
큰(?) 비용 안들이시고 잘 하셨네요. 저는 아샤나 마일을 떨어버릴라고 가을에 한국 갈려고 연구 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내년으로 해야하는지... 암튼 쾌적한 여행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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