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싸웨 컴패니언 국제선 발권/취소중 발견한 재밌는 사실

shine | 2017.02.24 03:13: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AYOR입니다.


싸웨 국제선의 경우 컴패니언 무료티켓 발권이 인터넷이 아니라 반드시 전화로만 해야 됩니다. 좀 불편하긴 하죠. 운 나쁘면 한 20분이상 전화기 붙들고 있어야 하고 상담원이 컴패니언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몰라 주소부터 이름 스펠링까지 죄다 불러줘야 하거든요.


여튼, 오늘 이 x고생을 하고 예약한 국제선 티켓을 취소할일이 있어서 일단 제것부터 취소를 했는데 재밌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primary holder+companion ticket은 묶여 있어서 primary holder의 티켓을 취소하면 컴패니언 티켓도 같이 쥐소가 되거든요. 근데 이번에는 제것만 취소가 되는 겁니다. 컴패니언 티켓은 그대로 있고요.


이상해서 컴패니언 티켓의 예약번호를 넣으니 여전히 그 표는 현재 confirmed 상태로 남아있는 겁니다. 저는 물론 필요없어서 취소하긴 했지만.



정리하면


1. 싸웨 국제선 예약을 우선 primary holder가 하고 전화로 컴패니언 공짜티켓을 추가한다.

2. 인터넷으로 primary holder의 티켓만 취소한다. (그럼 발권시 사용한 포인트와 세금을 돌려받습니다)

3. companion 이름으로 된 티켓은 취소가 안된 상태로 그대로 남아있다. 


이게 사실이라면 컴패니언이 국제선을 "혼자" 공짜로 탈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물론 제 가설이 틀릴거라 봅니다만 오늘 제가 경험한 것은 primary holder의 티켓이 취소된 이후에도 국제선 컴패니언 티켓은 여전히 살아있다는 겁니다.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2]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