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뎃] 한국에서 한 3만불 정도 미국으로 가져가려 합니다. 베스트는??

작은욕심쟁이 | 2017.06.24 16:19:5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뎃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제 질문에 리플을 달아주셨는데.. 한국에 있으면서 와이파이 찾아다니느라 접속도 잘 안되어

이제서야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깁니다.


토요일날 미국으로 돌아왔는데... 오늘 출근하니.. 아직 적응못한 시차가 대충 일하고 언넝 놀라고 저를 압박하네요.


아무튼...

원글에 적었듯이 3만불정도를 미국으로 보내려고 하였고,

결국 2만 2천불을 국민은행을 찾아가 송금하였습니다.

사실.............. 자세한건 잘 모르겠어요.... 앞으로 세무조사가 나올란지도 모르겠지만.. 

회사 총무과에 물어보니 5만불 이하로는 어짜피 본인 명의이고 출처가 확실한 돈이니 보내도 상관없다고 하고

또 문제가 될시에도 회사와 계약맺은 세무사가 알아서 잘 해줄테니 걱정하지 말고 보내라 하였습니다.


그래서 2만2천불 송금하였고, 바로 다음날 Chase계좌에 2만2천불이 떴네요.

금액은 딱 떠 있는데 ... Pending이라는 글짜도 같이 찍혀있어서 이돈을 지금 쓸수있는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송금은 했고 돈은 받은 것 같습니다.


나중에 다른 사항이 발생하면 다시 업뎃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조언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원글----------------------------------------

안녕하세요~~
마모님들을 알게 되어 지난주 인생 소원인
대한항공 A380비즈니스를 가족 4명분 자리를 확보 잠시 한국에 와있습니다.

이번에 미국에 돌아가면 차를 바꾸려하는데, 그간 한국에 모아 놓은 돈들을 좀 가져갈까 하는데요.

이걸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을지 몰라서요.
금액은 3만불 미만인데.. 은행에 가서 송금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명동 환전소에가서 달라를 환잔하고 들고가는게 나을지....
아니면 뭐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내요.

아는게 없으니 그냥 은행을 생각하고 있지만....
마모를 알게 된 후로는 모르면 당하는거고 아는게 돈버는 거라는 걸 알게 되어 이리 질문을 또 합니다.


은행에 가니
본인명의로 보낼꺼면 사전등록이 필요한데, 회사에서 주재원으로 미국을 보냈다는 증명서 같은걸 때오라네요.

아니면 그냥 부모님 이름으로 보내도 된다는데 5만불 이하는 새금도 안낸다는데... 믿어도 될랑가 모르겠어요.

경험많으신 선배님들 ~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39]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