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자동차 리스 정보

업스테이트, 2018-02-24 10:48:04

조회 수
29160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가끔씩 자동차 리스관련 질문들이 올라오는걸 보고, 제 경험을 한번 나눠보고자 처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이전에 티모님께서 전문가의 관점에서 아주 잘 정리한 글 자동차 리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1) 이 있으니 그걸 참고하셔도 되구요.

 

저는 자동차 매니아는 아니고, 자동차를 운송수단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처음 미국 와서는 물론 중고차로 시작했는데 이게 아주 말썽이어서, 그 뒤로는 제 아내가 중고차는 처다보지도 못하게 해서 새차를 사야하는데 근데 모아놓은 캐쉬도 없다보니 벌써 4대나 하게 됐네요

 

Lease vs Buy

 

보통 차를 구매할때 고려할 내용들은, Budget 얼마인지, 새차를 살건지 아니면 중고차를 살건지, 현금으로 살건지 아니면 할부로 살건지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중고차를 사거나, 현금으로 차를 사고자 할때는 당연히 차량을 구매하는게 리스보다 훨씬 경제적이지만, 만약 새차를 할부로 구입하시고 싶다면 리스도 좋은 옵션이 있습니다. 리스의 장점을 몇가지 들어보면, 

  • 리스시의 이자율 (Money factor) financing 때의 이자율 (APR) 보다 낮은 경우가 많음. 리스를 하게되면 Acquisition fee라는 일종의 수수료를 내야하는데, 많은 경우 낮은 Money factor acquisition fee정도 이상의 혜택을 보기도
  • 리스를 하게 되면 차량 전체가격이 아닌 리스기간동안 사용하게 되는 (depreciation) 대한 세금만 내면 되므로 처음에 부담해야 하는 세금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예외가 되는 주에 대해서는 아래 TTL에 설명 되어 있습니다.)
  • 리스기간내 차가 사고라도 나게 되면 차량을 구매했을 때라면 이런 사고 이력이 Resale value 치명적이지만, 리스를 했을 경우에는 차량을 수리한 리스 만료시에 반납만 하면 되기 때문에 resale value 걱정하지 않아도
  • Down payment cash 충분하지 않을때 (이게 제가 리스를 시작하게 첫번째 이윱니다.). 많은 경우 zero down option 가능하므로 cash 충분하지 않거나 cash 아끼고 싶으신 분들께는 좋은 옵션입니다. Zero downTTL (Tax, Title, License) 각종 fee 모두 lease 가격에 포함시켜서 down payment 전혀 필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차량 관리에 자신이 없을때
  • 다양한 종류의 차를 타보고 싶을때 (혹은 새차 위주로 타고 싶을때)

하지만 차를 financing 하지 않고 cash 산다거나, 한번 차를 사면 적어도 5-6 이상 타신다거나 한다면, lease 보다는 구매가 유리합니다.

 

그럼, 일단 리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리스 용어를 정리하자면,

  • Lease company: 리스계약은 엄밀히 말해 dealership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Dealership lease 계약을 대행해 주는 역할을 하고 실제 계약은 lease company 이루어 집니다. 예를 들어 Toyota Financial이나 Honda Financial Services 계약이 이루어 집니다.
  • MSRP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 – 권장 소비자가 정도의 개념
  • Invoice Price (공장 출하가 개념이지만 dealership들은 volume incentives 의존하므로, Invoice Price이하로 차를 사는것도 드문 경우는 아님)
  • Negotiated Price: seller 구매자간 합의 판매가. 대부분의 경우 lease 하게 되면 dealership에서 monthly payment 얼마다라고 접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negotiated price 기준으로 시작하는게 훨씬 좋을 deal 있는 지름길 입니다.
  • Residual Value (RV): 리스 기간 후의 잔존가치로 리스 기간과 년간 mileage 따라서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36/12 (36개월 리스, 12,000mile/year)일때의 Residual Value MSRP 55%라고 하면 36/10 (36개월 리스, 10,000mile/year) 때는 57%정도일것 같습니다. RV Toyota같이 resale value 높은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RV 높고, 반대로 resale value 낮은 차의 경우에는 RV 낮게 됩니다. RV 놓고 lease 유리한지를 고려한다고 하면 RV 높은 경우에는 lease 유리하고, 반대로 RV 낮아지면 lease 불리해 지게 됩니다.
  • Money Factor (MF):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자율 (APR) lease 계산을 위해서 변환한 숫자 (APR/2400, 예를 들어 APR 2.4% MF 0.00100. 12 (혹은 1200)으로 나누지 않고 24 (혹은 2400)으로 나누는지는 나중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 Multiple Security Deposit: 어떤 maker에서는 미리 얼마의 deposit 내면 Money Factor 낮춰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Money factor 높다면 이걸 고려 있는데, 이건 maker 그리고 주별로 다르므로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Acquisition fee ($400 – 1,000): lease회사에서 부과하는 lease 수수료 (Bank Fee라고 하기도 하고 Financing Fee라고 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 TTL (Tax, Title, License) and other fees: Sales tax, dealer documentation fee
    • 거의 대부분의 주에서, Sales tax 차량 전체 가격이 아닌 감가상각액에 대해서만 부과 됩니다. 차량 전체가격에 대해서 sales tax 부과하는 주는 Arkansas, Illinois, Maryland, Oklahoma, Texas 그리고 Virginia입니다. 주에 사시는 분들은 sales tax lease 하시는데 걸림돌이 있겠지만, Virginia같은 주에서 lease 좀더 attractive하게 하기 위한 다른 incentive들이 있다고 본거 같기도 합니다.
  • Gross capitalized cost: 실제 리스하는 금액으로 차량 감가상각액 (negotiated price – residual value) 하고 나머지는 cash 있고, Tax, acquisition fee, other fees 여기에 포함할 있습니다.
  • Adjusted capitalized cost: Gross capitalized cost에서 down payment 리베이트등을 금액
  • Depreciation charge ($): 보통 adjusted capitalized cost lease 기간으로 나눈 금액 (매달 갚아야 하는 원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Rent charge ($): 이건 이자 비용입니다. 이걸 계산하는 방법은 Adjusted cap cost와 Residual Value 더한 금액 Money Factor 곱하면 됩니다.
    • Money Factor 공식을 보시면 APR/24 (혹은 APR/2400)입니다. 리스에 대한 이자는 Capitalized 된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내면 되겠죠. 근데, 리스 계산을 위해서 Money Factor라는놈을 만든것 같거든요. 이게 리스기간동안의 평균 차 값을 구해서 거기에 이자율을 곱하는거랑 같은겁니다. 즉, 리스기간 동안 Adjusted Capitalized cost는 계속 줄어들어서 리턴할때쯤 되면 Residual Value와 같게 되겠구요. 리스 전체 기간동안의 평균 차 가격은 위의 두개를 더한걸 2로 나눈값과 같구요.
    • 식을 유도하는 과정을 보면, 

      처음 리스 비용 (여기서는 Adjusted Capitalized Cost) : ACC

      리턴시 차값 비용 (Residual Value) : RV

      리스기간동안 평균 리스비용 = (ACC + RV)/2

      월 이자비용 = 평균 차 가격 * 월 이자율 = (ACC + RV)/2 * (APR/12) = (ACC + RV) * (APR/24) = (ACC + RV) * MF 가 됩니다.

  • Disposition fee ($300- 400): 리스가 끝난 차를 buyout, 혹은 다른 차를 같은 maker에서 리스나 구매를 하지 않을경우 내야하는 리스 종료 비용. 이건 리스시 내는 비용은 아니고 리스 종료시 상황에 따라서 내는 비용임

 

보통의 리스딜 절차

 

많은 분들께서 lease deal하는건 사는거와는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만 근본적으로는 거의 동일합니다. 먼저, 리스에 관심힜다고 딜러에게 연락을 하면, 바로 이게 원래 가격이 얼만데, 리스로 하면 한달에 얼마만 내면 . 엄청 가격에 차를 3년간 있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런데 매달 내는 200, 300불이라는게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이게 좋은 딜인지 아닌지를 구분하기 어렵죠.

 

리스에 관심이 있으면, 먼저 차종을 고르고, 년간 마일 그리고 리스 기간을 정합니다. 가장 일반적인게 36/12 (36 months, 12,000miles/year) 조건이구요 이걸, 36/10, 36/7.5, 39/12, 39/10등으로 필요한 년간 마일리지를 고려해서 선택하실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으로는 리스기간 전체동안 마일을 36,000마일 정도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마일을 넘어가면 차에 따라서 타이어 마모가 심해져서 리스 리턴시 타이어 교체를 요구할 있습니다.

 

다음 해야 일은 조건으로 여러 싸이트를 둘러보며 다른 사람들은 얼마 정도에 차를 구매하는지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더불어 Residual Value Money Factor등도 미리 알아보실수 있구요.

 

모든 준비가 됐으면, 이제 딜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처음 딜러에게 연락할때는, 나는 어떤차 어떤 모델 리스 (36/12, 36/10 or 39/12 등등) 관심이 있는데 MSRP, Residual Value, Money Factor, Negotiated sell price, Acquisition fee, TTL 그리고 payment 같은 상세 내역을 보내줄 있는지 물어봅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차살때와 마찬가지로 negotiated sell price 그리고 각종 fee들입니다.

 

그다음 이걸 다른 딜러와 비교를 보거나, 미리 알아보신 Truecar 혹은 Edmunds.com 차종별 lease forum등에서 내가 받은 딜이 적당한지를 검토해 봅니다. 내가 discount 얼마를 받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다른사람에 비해서 비싸게 사는지 혹은 싸게 사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market value 미리 공부해 가시는게 중요합니다.

 

경험상으로, Money Factor 거의 변동이 없이 lease company에서 책정해 놓은 대로 받는데, 가끔가다가 dealership에서 자기 이익을 높이기 위해 money factor 높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Edmunds.com등에서 미리 해당 모델의 money factor 알아가시는게 중요합니다.

 

대충 market value 파악을 하셨으면, 금액 수준이나 좀더 낮은 금액을 target으로 잡고 딜을 하시면 좀더 괜찮은 딜을 있을 겁니다. 여기서 가급적 초기 down payment 하지 않는걸 많이들 권장합니다. , tax registration 가급적 lease 비용에 추가하시는게 좋다고 하는데, 이유는 차가 만약 도난당하거나, 사고로 폐차를 하게 된다면 down pay 돈은 날라가게 됩니다.

 

Down pay 하는 대신, dealer에게 MSD (Multiple Security Deposit) 가능한지를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Cash 약간의 여유가 있을때의 이야기 이구요. 보통 50불단위로 refundable security deposit 미리 내게 되면 일정한 만큼 Money Factor 낮춰줍니다. 가능하다면 이걸 보시면 좋은데, Maker별로 MSD프로그램이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습니다. , 주마다 이걸 허용하고 그렇지 않은 주가 있구요. 예를 들어, 뉴욕주는 MSD 안되는데, 대신 뉴욕주에 사시는 분이 뉴저지 딜러쉽에서 차를 사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MSD 내가 사고자 하는 차가 가능한지,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주에서 가능한지등을 미리 알아보신 deal 임해야겠죠.

 

Buyout or return

 

보통, lease 차량을 buyout하는게 가장 않좋은 옵션이라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있을것 같습니다. 이론상으로 보면, 그간의 리스비용은 이미 지불된 이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는데 고려사항이 되면 안되겠죠. 고려해야 사항은 현재 동일 조건의 중고차의 market value (아무래도 dealer한테 사는 금액이거나, Private party한테 사는 금액) 비교하면 되겠죠. 이건 각자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차가 마음에 들고, 동일 조건의 (연식, 모델, 마일리지, 상태) 가격이 Residual value보다 1000 정도 낮다면 buyout 충분히 고려할 같습니다. 1000 이상 차이나면 그리 benefit 없는것 같구요, 물론 residual value 현재의 market value보다 낮다면 buyout 아주 좋은 option이겠죠. 그럼 많은 분들이 1000불이나 주고 리스한 차량을 사냐고 반문하실텐데, 위에서 설명 드린데로 lease 차를 반납할 보통 350 정도의 disposition fee 내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650불은 눈에 보이지않는 프리미엄이라고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사실때는 차의 과거 이력을 정확이 없는반면 본인이 3년정도 몰던차를 사는것이므로 peace of mind 650 정도를 기꺼이 투자할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리 Carfax를 본다고 해도 많은 경우 Carfax에 누락된 사고들도 있을수 있구요. 물론 3년간 maintenance 했고 잔고장 등이 없어서 차가 맘에 든다고 가정할 때이구요. 금액에 상관 없이 차가 맘에 안들면 두말할것 없이 반납하면 됩니다. 이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게, buyout 가격이 nego 되느냐인데, 상식적으로 봤을때는 buyout 하는게 리스회사에도 유리할것 같은데 (리턴한 차를 다시 정비해서 auction같은곳에 내놓을려면 추가 비용이 들어가므로), 일반적으로는 nego 안되고 처음 계약한 대로 residual value 사야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제 리스계에서 은퇴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스하고 있는 대의 차가 만료가 되면 왠만하면 buyout 생각입니다. 물론 market value 좀더 고려해 봐야 하겠지만요.

 

아래는 제가 공부할때 이용했던 싸이트, 그리고 리스계산한 예구요, 제가 이용했던 Excel file 첨부했습니다. 제가 간단하게 계산하기 위해 만든거라서 약간씩 오차가 있습니다. 그점 참고하시구요, 요즘에는 리스계산용 모바일앱도 있으니 그것도 참고해 보시구요.

 

www.truecar.com : market value 알아보기 좋은 싸이트

www.edmunds.com : 각종 forum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구매가를 있음

forum.leasehackr.com :lease 관련 정보

차종별 사용자 포럼: e.g. www.toyotanation.com/ , www.bimmerfest.com/forums/, mdxers.com 등등에 얼마에 구매했는지 있는 경우도 있음

https://cars.usnews.com/cars-trucks/best-cars-blog/2016/02/lease-a-car-like-a-pro

 

리스 계산

 

리스 조건: 36/12 (36months & 12000miles/year)

Money factor: 0.00050 (APR: 1.20%)

MSRP: $30,000

Residual Value: $18,000 (60%)

Negotiated price: $28,000 (2천불 디스카운트, net depreciation: $10,000)

Acquisition fee: $550

Dealer documentation fee: $100

DMV registration:$150

Sales tax: $756 (7% of net depreciation + acquisition fee + doc + reg)

Gross capitalized cost: $29,556 ($10,000+550+100+150+756)

Adjusted cap cost: $29,556 (no rebate, no down payment)

Depreciation charge: $321 ; (29,556-18,000) / 36 (세금이나 각종 비용을 포함한 원금의 매월 payment)

Rent charge: $23.78 ; (29,556 + 18,000) x 0.00050

매월 payment: $344.78

 

여기서 매월 payment 줄일려면 down payment 늘리면 되는데, 보통 dealership에서 광고하는 금액들은 down payment 포함하는 경우가 많아서 매월 payment 아주 낮게 보이도록 합니다. 위의 조건에서도 예를 들어 $3,500 down pay하는 경우에는 매월 payment $100정도 낮아져 $245 정도 됩니다. 따라서 dealership에서 제시하는 금액 조건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127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디제이

2018-02-24 10:57:17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정리가 깔끔해서 마치 제가 리스를 하던 당시로 돌아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ㅎ

한가지 궁금한 것이 lease return시 발생되는 disposition fee가 차량제조사에 따라 꽤 다르다고 들었는데 어떠셨나요? 저도 주워들은거라서 맞는지 모르겠네요. 인피니티가 좀 비싸다고 얻어들었거든요.

업스테이트

2018-02-24 11:11:10

네, 저는 운 좋게도 한번도 disposition fee를 낸 적은 없습니다. Toyota에서 처음 할때는 리스 리턴후 다른 차를 리스 해서 면제, 그 다음 리턴할때는 아마 발전산으로 $350불이 면제 된것 같습니다. 처음에 $350을 냈는데, 얼마후 리펀드 첵이 왔더라구요. 제가 다른 도요타 차를 가지고 있어서 그랬는지... 제작년에 Acura Lease할때 Infiniti도 갔었는데, Disposition Fee는 거의 비슷 (온라인 확인해보니 $395 이라고 나오네요)한대, buyout할때도 fee (purchase option fee) $300을 내야 하는걸도 돼 있네요? 이러면 buyout하는게 별로일수도 있겠네요...

calypso

2018-02-24 11:00:40

전문가적인 내용 감사합니다. 저도 리스는 한번도 안해봤는데 어쩔때는 최고급차를 리스하면서 주기적으로 바꾸는 맛도 있을듯 합니다. 스크랩했습니다.

Frontier

2018-02-24 11:16:40

너무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안 그래도 차를 구매할 예정인데 이 글을 공부하고 숙지한 후 다시 계획을 짜보아야겠어요.

마일모아

2018-02-24 11:22:3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워런티 만료되기 전에 수바루의 guaranteed trade-in 옵션을 사용해서 새차로 넘어가곤 했는데 리스도 공부를 좀 해봐야겠네요. 

유나

2018-02-24 11:36:01

저희 경우에는 차를 리스할 때 세금 수수료 포함 3년간 지불하는 총 비용을 MSRP 로 나눈 ratio 가 얼마인지, 그 숫자 하나만 보는데요 discount, incentive, money factor, residual 을 일일이 고려하는 복잡한 계산에 비해 무슨 단점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조만간 차 한대를 더 리스 해야 하거든요.

 

저희 경우, 실제 예를 들어 마칸을 리스할 경우, 근처 100 mile 이내의 모든 포르쉐 딜러에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MSRP 가 6만불일 경우, 세금, fee 몽땅 포함 3천불 drive off 에 35개월동안 매달 세금 포함 $566 낼 수 있다고요... (총액이  22,800불, 포르쉐니까 msrp 의 38% 까지는 낼 용의가 있다는 뜻입니다). 조건은 36 mo, 10,000 mi/yr. 두 세 군데에서 관심을 갖고 counter offer 를 보내더군요. 1-2주 정도의 이메일 딜 끝에 가장 근접한 리스액수가 msrp 의 49%. 결국 포기, 동시에 진행한 벤츠 딜을 통해 c350e 를 msrp 의 33% 정도에 리스했어요. 제 경험에 의하면, 일본차는 msrp 의 30-33%, 벤츠는 35-40%, 포르쉐는 ~50% 정도까지는 어렵지 않게 딜이 되는 것 같아요. 조만간 리스 예정인 suv 는 마칸인데요, 딜이 안되면 2019년 신형 인피니티 qx50 혹은 아큐라 rdx 도 고려 중이예요. 2019년형이 정말 이쁘고 깜찍 해 보이더라고요. ㅋㅋ 현재 49% 까지 가능한 마칸이 43% 이하로 떨어지면 마칸으로 가고요. ^^ 이런 식의 리스 접근에 대해  문제가 있으면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설득이 되면, 복잡하지만 열공하여 업스테이트 님의 방법을 따르려고요.

 

아, 그리고 저는 리스할 때 Drive off 비용을 일부러 3-4000불씩 하는 편인데요, 이 돈을 날릴 리스크를 감수 할 만큼 써야 할 쌓아 둔 Gift card 가 많아서요... ^^;;

 

 

제프

2018-02-24 12:21:35

사실 이 모든게 총 리스비용이 얼마가 될지를 계산하는것이기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좋은 딜 받으실 수 있지요. 하지만 충분히 좋은 딜과 뛰어난 딜은 모든 디테일을 잘 이해함으로인해 받을 수 있는게 큰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breakdown을 잘 이해하게되면 어떤 부분에서 더 깎을 수 있는지 보이기 때문이겠죠. 만약 어떤 금액에서 충분히 난 만족해 이렇다면, 복잡하게 생각하지않으시구 자기가 생각했던 금액만 맞추면 되는듯 해보이지만, 전 상대적으로 비교가 되더라구요. 난 X에 이 물건을 샀는데 내 친구는 그거보다 80-90%정도가 되는 금액으로 샀대 그러면 좀 아쉬움이 남는거 같습니다. 특히 차 같은경우는 가격이 좀 나가기 때문에 더욱 그렇구요. 리스 잘하세요! :)

업스테이트

2018-02-24 14:50:15

네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일단 차를 샀으면 절대 뒤 돌아보지말고, 그동안 열심히 다녔던 차 금액관련 웹싸이트를 딱 끊고, 그냥 만족하고 타고다니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제프

2018-02-24 15:58:04

+1 그래도 할 수 있는 만큼은 해야하기에 ㅋㅋ

업스테이트

2018-02-24 14:32:08

유나님의 방법이 아마 제가 참고싸이트로 올린 리스해커 (leasehackr) 싸이트에서 많이 통용되고 있는 방법 같습니다. 그 방법도 괜찮은 방법으로 생각되지만, 내가 적정액의 디스카운트를 받았는지는 알기 힘 들므로 저는 그리 선호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가장 중요한건 MSRP가 아니고 차량 판매가 이므로요. 또, 말씀하신 방법은 Tax나 Fee 등에 따라서 달라질 소지가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방법이라는건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리스시 Drive off 비용을 미리 3-4000불씩 내는건 저는 반대하지 않습니다. 카드 스펜딩이나 기카등을 쓰셔야 한다면 당연하구요. 특히, Money Factor가 높을 경우에는 다운페이를 하시는게 더 경제적일 것 같구요. 차가 total 되거나 도난 당할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옵션인데, 가능하다면 다운페이보다는 MSD로 내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이건 어차피 지금 내놓고 나중에 돌려 받을수 있으니까요.

 

제 리스 경험을 공유하자면, 저는 조그만 동네에 살고 있는 관계로 준 고급이나 고급차량의 딜러쉽은 주변에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거의 네고가 안되고 인터넷에서 알아본 가격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뉴욕/뉴저지까지 약 5시간 운전하고 가서 거기서 차를 픽업해 왔습니다. 대도시 사신다면 뭐 문제 없구요. 다음에 리스하실때 연락주시면 제가 아는한도내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나

2018-02-24 21:06:00

5-6월 쯤 될 거 같은데요...감사합니다. :)

사실 어느 정도 되어야 잘 리스 하는지 알기가 힘들긴 해요. 저흰 자동차딜러 홈페이지에 나온 special lease 조건으로 계산한 ratio 에 15% 정도 더 깎은 가격으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면, 홈피 공식 스페셜 리스 총액이 msrp 의 48% 이면 35% 로요.

업스테이트

2018-02-25 07:04:26

leasehackr에 보니 leasehackr score라는게 있네요. 제가 이걸 유나님 방식과 혼동한것 같습니다. 큰 틀에서는 비슷할 수도 있구요. 이 leasehackr score는 월 리스페이먼트를 몇년간 해야 MSRP 금액과 같게 되는지를 계산한겁니다. leasehackr score = MSRP / (월 lease payment x 12months). 예를 들어 MSRP가 $55,000이고, 월 Payment가 $450이면 leasehackr score는 55,000/(450x12) = 10.2가 되네요. 이 숫자가 더 높으면 높을수록 좋구요 (유나님의 숫자의 역수와 비례하므로). 근데 연말이나 모델 change 기간동안에는 디스카운트가 상대적으로 많이되서 당연히 이 score가 올라가겠구요 그래서 절대비교보다는 상대비교를 위해 실제 판매가를 기준으로 하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https://forum.leasehackr.com/t/whats-a-good-hackr-score/13632/2

https://leasehackr.com/calculator/

nysky

2018-02-24 12:22:37

요샌 인터넷으로 다 가격이 공유되다보니, 인터넷 보면서 Target Price 정해놓고, 그걸 프린트해서 딜러쉽가서 딜하면 서로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도 예전에는 많은 스트레스 받았는데.. (이게도 아마 어렸을때.. 혹시나 싸게 살수?  혹시나 나한테 바가지?? 하면서 의심했던거 같은데.. ) 

이제는 내가 원하는 정확한 가격이 있으니, 딜러분과도 힘들지않게 서로 원하는걸 맞춰가니 스트레스가 없더라구요.

9년전부턴 리스만 하고 있는데, 전 계속 만족이라, 앞으로도 계속 리스만 할 예정입니다.

 

근데 리스의 단점이 로얄티 고객에 대한 혜택을 포기하기 힘든점과, 또 리스 반납시 타이어가격같은걸 Waive 못받는점등이 걸려서 타 브랜드로 가기가 좀 애매하더라구요. 

 

제프

2018-02-24 12:29:42

좋은 글 감사합니다. 실수인거 같지만 monthly rent charge는 "adjusted cap cost 더하기 residual" * MF이더라구요. 아래에 계산엔 맞게 쓰셨으니 실수 인듯 하네요. 덧붙이자면 어떻게보면 좀 이해가안가는 부분입니다. 원래 계산을 할때 제 상식으론 당연히 빼기일줄알았거든요. 그만큼을 리스 기간동안 페이를 하게되는것이니, 그 금액만 빌리고 36개월동안 나눈다는 생각? 더하기이다보니 이 금액이보통 (차 msrp의 1.3배정도) * MF가 매달 페이먼트에 붙는건데 MF가 조금 변동이 있어도 부담이 가더라구요. 만약 MSD가 가능하다면하고나서 가격비교 꼭 추천드립니다. 왜 더하기 일까요? 더하기가 물론 돈은 더 되겠지만요.

업스테이트

2018-02-24 14:46:26

피드백 감사합니다. 위의 내용 수정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더하기가 맞구요, 제가 설명은 한다고 해놓고 설명을 하지 않은 부분이어서 본문에 이내용도 추가했습니다. Money Factor 공식을 보시면 APR/24 (혹은 APR/2400)입니다. 리스에 대한 이자는 Capitalized 된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내면 되겠죠. 근데, 리스 계산을 위해서 Money Factor라는놈을 만든것 같거든요. 이게 리스기간동안의 평균 차 값을 구해서 거기에 이자율을 곱하는거랑 같은겁니다. 즉, 리스기간 동안 Adjusted Capitalized cost는 계속 줄어들어서 리턴할때쯤 되면 Residual Value와 같게 되겠구요. 리스 전체 기간동안의 평균 차 가격은 위의 두개를 더한걸 2로 나눈값과 같구요.

 

처음 리스 비용 (여기서는 Adjusted Capitalized Cost) : ACC

리턴시 차값 비용 (Residual Value) : RV

리스기간동안 평균 리스비용 = (ACC + RV)/2

월 이자비용 = (ACC + RV)/2 * (APR/12) = (ACC + RV) * (APR/24) = (ACC + RV) * MF 가 됩니다.

바벨의빛

2018-02-24 13:53:02

정성글 추천입니다.

Opeth

2018-02-24 14:11:33

사랑합니다.

레딧처닝

2018-02-24 14:13:53

ㅋㅋㅋ 마모맨스 인가요?

훈훈하네요 

Opeth

2018-02-25 19:57:29

ㅋㅋㅋㅋ 제가 요새 한창 리스를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업스테이트

2018-02-24 14:52:56

어이구 감사합니다. 전 차마 사랑한다고 까지는...^^

Opeth

2018-02-25 19:57:51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요새 차 때문에 좀 머리가 아팠거든요...

레딧처닝

2018-02-24 14:14:33

곧 둘째가 태여날 예정이라 차 정보 알아보는중이엇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

jeje

2018-02-24 14:17:50

리스뿐만 아니라 차를 살려고 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 글이내요.

정성스런 정보 스크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리스마범

2018-02-25 03:14:11

어렵고 또 어려운 내용이지만 좋은글 감사합니다 

마모님들 생각에 럭셔리 suv중에서 가격대비 리스 가성비가 

좋은 차량은 뭐라고 생각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업스테이트

2018-02-25 06:48:24

아래 링크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Residual Value가 높고, Money Factor는 낮고, Discount가 많이되고, Money Factor를 줄일수 있는 Security Deposits이 가능한 차종이 리스에 유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https://cars.usnews.com/cars-trucks/best-cars-blog/2016/07/suvs-with-the-best-residual-value

카리스마범

2018-02-27 01:40:52

팩트만 콕콕 찝어주셨네요.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드려요

업스테이트

2018-02-27 09:26:48

감사합니다...

티끌모아파산

2018-02-25 05:41:04

한가지 더 애드하자면 저는 service loaner car들을 리스하는데 가끔 정말 좋은 텀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은 BMW320 풀옵 ~600불 drive off/165 monthly고 아래는 벤츠C300 700불 drive off / 215 monthly (3000 refundable deposit)으로 제가 계약한 차들입니다. 연말에 딜러들한테 loaner 카들도 한번 문의해보세요~9AE67ECD-2194-4065-B9F8-6A8C03481278.jpeg

ED92554E-B8C3-48C3-BCC8-6F87DCE98510.jpeg

 

업스테이트

2018-02-25 06:52:52

아주 좋은 딜이네요.

얼마예요

2018-02-25 08:07:42

로너 딜이 진짜 대박딜인데, 차상태가 걱정돼서 못질러봤습니다. 차 상태가 어떤가요? 3년 탈만합니까? 

CEO를꿈꾸는남자

2018-02-25 08:19:17

정말 아름다운 딜이네요.

제가 개인차량으로 현재까지 26-28대를 리스해봤는데 (하도 많이해서 총몇대인지 했갈리네요)이런딜은 정말 처음봅니다.

다음달에 한대를 또 리스할 예정인데 레퍼런스로 써야겠습니다.

로너카의 RV가 66%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2003년경에 E클라스가 36/15에 71%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정말 꿀딜이었죠)그때 이후로 이렇게 멋진딜은 처음봅니다.

업스테이트

2018-02-25 08:45:47

위의 계약서를 보면 24/12 인거 같네요. 암튼 진짜 좋은 딜이네요.

카리스마범

2018-02-27 22:57:18

Loaner car 라는 개념이 뭔가요? 

구글링해도 잘 이해가 안가네요ㅠㅠ

업스테이트

2018-03-21 21:10:47

로너카는 딜러쉽에서 정비를 맡긴 고객에게 대여해주는 차를 말합니다.

카리스마범

2018-03-22 01:47:42

아하... 차를 맡긴 동안 타고 다니는 차를 다시 리스를 해주는거군요!?

업스테이트

2018-03-22 09:10:17

네, 정확한건 아니지만 1-2년 loaner car로 써먹다 이걸 다시 loaner car special로 팔곤 하더군요.

히든고수

2018-02-25 12:04:07

정리 좋아요! 

 

질문요. 

모기지는 프리페이를 하면 이자 비용을 줄인다고 하는데 

리스도 선납을 하면 

원금을 줄여서 이자를 줄이나요?

어디서 보니 

이자를 front loading 을 해서 

prepay 해 봐야 이자를 못 줄인다고 본거 같아요. 

업스테이트

2018-02-25 12:18:54

네, 이자를 줄일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말씀하신대로 다운페이를 하면 Adjusted Capitalized Cost가 줄어들므로 이자 (위의 예에서 Rent Charge)가 줄어들게 됩니다. Money Factor가 낮으면 별로 상관이 없구요, 이게 높으면 다운체이 한 만큼 이자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Refundable Security Deposit (리스용어로 MSD; Multiple Security Deposit)을 내면 원금은 그대로 놔두고 Money Factor를 낮춰주는 방법입니다. 다운페이보다는 이 방법을 더 추천드리는데, 이건 본문에서 설명드린대로 dealership이 위치한 주에 따라 되고 안되고가 결정되구요, 일부 maker들은 이런 프로그램이 없기도 합니다. 고급차종들은 거의 이 프로그램이 있는것 같습니다

히든고수

2018-02-25 12:21:48

네,

그럼 다운페이 없이 하고,

나중에 amortization 중 프리페이해서 이자를 줄이겠다 하면,

안되는가 보네요.

업스테이트

2018-02-25 12:44:47

네 그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옥동자

2018-02-25 14:47:24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하나만 질문 드린다면요... zero down 이라고 하면요 정말로 월 페이먼트 빼고는 한푼도 안내게 되는건가요? 가끔 zero down 이라고 하면서도 $1000 ~ $1500 은 (수수료같은 명목으로) 내야한다고 하는 딜러를 봐서요.

제프

2018-02-25 14:55:03

정말 하나도 안내고 나갈 수 있게도 가능한거로 압니다. 그냥 다 월페이먼트에 계산해달라그러면 해줄걸요.

업스테이트

2018-02-25 15:37:20

네 zero down 가능합니다. 저도 리스할 때 진짜 ZERO DOWN으로했구요, 픽업 한달후부터 월 페이먼트를 냈습니다. 세금이나 각종 fee들도 capitalize해서, 35번의 페이먼트가 36개월간 리스하면서 낸 돈의 전부였구요.

옥동자

2018-02-25 15:45:35

아...!.정말 제로다운이 가능하군요. 두 분 모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EO를꿈꾸는남자

2018-02-25 16:19:41

Sign and drive라고 해서 다운이나 인셉션피없이 차 가지고 올수있습니다.

그래도 통상적으로 첫달 페이먼트는 요구하는데 이것도 건너뛸수는 있습니다.

CEO를꿈꾸는남자

2018-02-25 16:32:51

리스를 많이 하다 보면 종종 Early pull ahead라는 프로그램이라는 메일을 받게됩니다.

EPA는 보통 리스가 6개월 정도 남았을때 같은 회사차량을 타는 조건으로 기존 리스를 리스사가 계약을 터미네이트 시키고 새차로 갈아타는데

이때는 마일리지를 오버 하거나 약간의 데미지가 있어도 리스사가 터미네이션의 주체가 되기 때문에 계약자는 아무런 페널티없이 새차로 갈아탈수도 있습니다.

저는 종종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른차로 갈아타곤 합니다.

또한 비 공식적이지만 공식적으로 하는 리스 콩퀘스트 프로그램과 달리 경쟁사 리스 콩퀘스트가 따로 존재 하기도 합니다.

특히 독일 3사가 많이 하는 프로그램으로 비머 오너가 벤쯔로 갈때 비머의 남은 페이먼트와 각종피를 경쟁사가 흡수하는 방식으로 타회사로 갈아탈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에 본사에 연락하거나 딜러에 연락해서 프로그램의 유무를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프로그램을 악용해 남은 페이먼트를 새차의 페이먼트에 더해서 파는 딜러들도 있으니 새차의 딜은 그차의 딜대로 정확하게 하시고 

이런 베네핏은 따로 정확히 확인해 받으셔야 합니다.

외로운물개

2018-02-25 19:28:10

좋은 정보 감사 헙니다...........

아주 세밀하게 오밀 조밀......ㅎㅎ

꽈광

2018-02-27 13:17:09

제가 관심있는 차의 리스 정보를 찾아보니 .00117 MF, 47% RV, $4000 lease cash 이렇게 나오는데 lease cash는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

 

옥동자

2018-02-27 13:50:09

보통 차값에서 빼시면 됩니다.

즉 msrp - $4000 - msrp*0.47 이것이 3년간 내야할 금액 중 '원금' 부분이 되는거죠.

업스테이트

2018-02-27 14:05:04

Lease cash는 차 maker에서 dealership에 권장하는 기본 디스카운트 입니다. 리스를 한다면 이정도는 디스카운트를 해 주는데요, 하지만 경쟁이 그리 심하지 않으면 리스캐쉬만큼 디스카운트를 안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리스캐쉬는 추가 디스카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딜러에서 금액을 줄때 MSRP - 디스카운트 - lease cash (혹은 딜러캐쉬) - 기타 리베이트 해서 negotiated sell price가 결정됩니다.

꽈광

2018-02-27 15:56:56

제가 알아보고 있는 차량이 MSRP $27,675, buy할 경우 $23,500 정도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이경우 RV 47%, leash cash 4000$ 이라면....

리스기간중 지불해야하는 금액은 $23,500 - $27,675 *0.47 - $4000 = 6492.28$ 이고.. 여기에 MF에 따른 이자를 더 부담해야 한다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TTL을 0원으로 잡으면 대락 montly 220$ (36 months, down 0$) 정도라는 계산이 나오는데....

업스테이트

2018-02-27 16:41:44

말씀하신건 베스트 케이스 이구요, 보통은 리스캐쉬를 주면 동일한 디스카운트는 기대하기 힘들겁니다. 일단은 위의 계산대로, 리스를 하면 추가 4000불 리스캐쉬 줄거냐고 물어보시는거야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딜을 했는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구요.

 

https://forums.edmunds.com/discussion/46596/hyundai/elantra/2018-hyundai-elantra-lease-deals-and-prices/p12

꽈광

2018-02-27 17:48:12

아 역시 전문가는 레벨이 다릅니다. ^^ 한방에 차 종류까지 맞춰 버리시는 ㅋㅋㅋ 대충 가격이 나온듯 하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moondiva

2018-02-27 19:32:44

연말에 차를 바꿀 계획이라 스크랩했습니더. 젛은 정보 감사드려요!

TKD

2018-03-21 20:20:3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업스테이트님! 오늘 리스 가격을 받았습니다. Demo 차구요. 2017 F-Sport RX350 AWD w/11,400miles. 12K/year/36months, no money down 입니다. Edmunds에서는 MF가 0.00001이라고 하는데요. 다운페이나 MSD 없이 MF 낮출수 있을까요? 

1. MSRP           $58,921

2. Cap cost       $50,082.85

3. Rebates       $3,100

4. Adjusted cap cost    $46,982.85

5. Money factor  0.00084

6. Residual value         $28,942.33

7. Acquisition fee        $795

8. Doc fee        $150

9. DMW registration (title/reg/license) (Louisiana)          $68.50/$206.67+$7.00/ (I believe that is accurate)

10. Gross cap cost       Not sure what you are referring too, price of RX before Tax, title, license, fees is the $46,982.85 number.

11. Depreciation charge Your monthly payment.

12. Rent charge That is the money factor listed above at 0.00084

13. Monthly payment $682.87 (That is with 1st payment down)

업스테이트

2018-03-21 21:09:02

$682.87이 월 payment인가요? 그렇다면 계산이 안맞는거 같네요.그리고 데모카가 아니고 새차로해도 edmunds.com에서 500불 초 중반으로 나오는데요, 아무래도 residual value를 새차 (~52%) 보다 낮춘것 같구요 (~49%), money factor를 높인거 같습니다. 오히려 새차보다 디스카운트&리베이트가 적은것 같구요, 좀 더 알아봐야겠지만 좋은 deal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edmunds.com에서복사란 내용입니다.

 

nickb81 said:

Just got this quote on a 2017 RX350 FWD from Beverly Hills Lexus...seems to be a solid deal. Would you mind checking the details for me?

MSRP: 55,599.00
Dealer Discount and Rebate: 10,099.00
Vehicle Price (Net after Rebate): 45,500.00
12K Miles Per Year/36 Months
0 Down = 576.71 
1200 Down = 541.18
2400 Down = 507.17
3600 Down = 473.16

TKD

2018-03-21 21:38:36

감사합니다, 업스테이트님! $682.87이 월 payment입니다. MF가 지역마다 차이가 있나요? 아무래도 새차로 다시 물어봐야 할거 같습니다. 

업스테이트

2018-03-22 05:44:23

지역마다 MF가 다른경우는 아직 보지못했습니다. 제 추측으로는 데모카라서 다른 MF를 적용했거나 아니면 딜러가 자기 마진을 챙기기위해서 MF를 올린것 같네요. 자기마진을 챙기기 위해서 MF를 올린경우는 저도 본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의 딜러는 그리 믿음직스럽지는 않네요. 새차에 대한 견적을 현재 딜러 포함 2-3개 다른 딜러한테도 받아보실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TKD

2018-03-22 09:18:42

네 감사합니다. 현재 딜하고 있는 딜러쉽 (TX) 근처에 있는 다른 딜러쉽에서 MF 0.00051 받았더군요. 그쪽으로 연락을 해봐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TKD

2018-03-22 16:09:01

다른 딜러(TX) 에게서 2017 RX350 AWD (MSRP $55,029, 12K year/36months, MF .00051, and $597/per month) 견적을 받았습니다. 제가 루이지애나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이전 딜러와 달리 이번 딜러는 LA Taxes ($3,188)을 upfront로 내야한다고 하는데요. 지불 안해도 되는거 같아서요. 그리고, Fees & Insurance ($231.25) and Upfront Taxes ($310.86)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무래도, 딜러가 그냥 붙인거 같은데요. 질문만 계속하게 됩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2017 RX350 AWD LA (600x800).jpg

 

 

업스테이트

2018-03-22 19:01:32

Fees & Insurance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Fee Breakdown에 나와있네요. 이건 내셔야 하는 금액같네요. 그다음 Upfront Tax는 오른쪽 중간에 나와있는 Tax Breakdown에 나와있는데 정확하게 이게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궁금하시면 dealer에게 확인하셔야 하구요. Sales tax를 미리 내라고 하는것은 dealer에게 이것도 capitalize해 달라고 요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안되면 다른 딜러와 deal을 하시면 되구요. 

옥동자

2018-03-21 21:43:09

놀랍네요. 아무리 2017년식이라고는 하지만 msrp에서 거의 20% off... 이런게 렉서스에서는 흔한 일인가요?

sojirovs

2018-03-21 21:53:36

네. 렉서스는 20%정도면 딜러 경쟁붙이면 쉽게 깍여요 (2대 사봤어요)

TKD

2018-03-22 18:15:55

최근에 여러 사이트에서 보고 봤는데요. MSRP에서 18% - 20% 디스카운트 되는거 같습니다. 물론 rebates 포함입니다. 

유나

2018-03-22 18:51:52

2018 GLC300 4Matic MRSP $48,750 인데요 36 mo/10k, 월 $439 (텍스포함), drive off $5,000 이면 괜잖은 걸까요?  고민 중 입니다만....

업스테이트

2018-03-22 19:44:28

MSRP, Residual, MF, Sales Tax rate, 가능하면 Selling price 같은 정보가 있으면 더 좋을것 같네요. 

유나

2018-03-24 09:51:29

뒷 얘기 인데요... 딜러끼리 싸움 붙여서 결국 $405 (텍스포함)에 $5,000  drive off 까지 갔습니다. MSD 추가하면 더 떨어질 것 같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약속 잡고 만나러 가는 날 아침에 엉뚱하게 포르쉐 딜러쉽 GM 으로 부터 갑작스런 문자가 오는 바람에 결국 마칸으로 결정했네요. 

 

Macan:

Discount: MSRP 의 10%

MF: 0.00220

Residual: 61% (36mo/10K)

Tax rate: 9% (CA)

 

한달 전엔 7%에서 협상 결렬이었어요. 그땐 이자율도 높았고요 (0.00260)

유나

2018-03-24 10:02:41

아 그리고 GLC 는 MF 0.00103, residual 57% (36mo/10k) 이고요 rebates 가 천불 이라고 하더군요. 결국 딜은 얼마나 디스카운트 하느냐가 관건이었고요... 두 벤츠 딜러쉽이 경쟁했는데 포르쉐가 의문의 1승? ㅋ

업스테이트

2018-03-24 10:08:14

축하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리스공부 많이하는것보다 딜러 경쟁 시켜서 디스카운트 많이받는게 좋은 딜을 얻는 방법 같습니다.

편안한마일여행

2018-05-08 21:49:29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나름 예습하고 이제 이메일로 딜러들에게 price inquiry할라고 하는데요..

"처음 딜러에게 연락할때는나는 어떤차 어떤 모델 리스 (36/12, 36/10 or 39/12 등등) 관심이 있는데 MSRP, Residual Value, Money Factor, Negotiated sell price, Acquisition fee, TTL 그리고  payment 같은 상세 내역을 보내줄  있는지 물어봅니다."

요 부분을 어떻게해야 제일 efficient할까요? truecar or edmonds같은 웹사이트에서 quote request한다음에 답장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집 근처 딜러들에게 따로 이메일 보내는게 더 나을까요.... 처음 리스하는거라 두근두근 떨립니다 //-_-//

업스테이트

2018-05-09 05:19:13

저는 보통 금액을 edmunds.com의 사고싶은차의 리스 포럼에서 보고, 타겟 프라이스를 정한다음 각 딜러들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편안한마일여행

2018-05-09 10:00:36

답글 감사합니다!

쿠우아빠

2018-05-30 12:03:19

대박!! 좋은 글 너무 감사합니다! 완전 제대로 공부 되네용~!! ㅎ 몇달뒤에 리스할 계획인데 벌써부터 설렙니당.ㅎㅎ

너무 감사드려용~~^^

업스테이트

2018-05-30 12:13:08

감사합니다. 리스하실때 여기에 글 다시면 아는한도내에서 검토해 드리겠습니다.

카리스마범

2018-06-15 00:46:02

업스테이트님. 

리스를 시작합니다.

이 글 3번 정독하고 리플들 2번씩 정독 했습니다.

이날을 위해 스크랩 해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audi Q5 Premium Plus 로 정하고 딜 시작합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달아도 될까요?ㅎㅎ

업스테이트

2018-06-15 05:40:59

네 그렇게 하세요. 도와드릴수 있으면 당연히 도와드려야죠.

CarmelJi

2018-06-30 11:36:32

상세한 설명들 감사합니다. 

지금 타고 있는 Chevy Equinox 리즈가 계약 완료 (24개월) 약 5개월을 앞둔 시점에서, 

이미 마일을 초과하려고 해서요... 

그냥 남은 기간동안 차고에 세워놓고, 다음차 (구매/리즈)를 해야하나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니밴같은 경우도, Lease를 하고 3년주기로 갈아타는 방법이 좋은걸까요? 

아니면 한번 사면 오래 탈 생각하고, Purchase하는 하는게 맞을지요. 

 

셔니보이

2018-06-30 11:54:47

일단 쉐비에.가서 이 차 리턴하면서 다른차 리스 한다고 하면 가능할수도 있어요. 좀 일찍 차 받아주는경우 많아요. 다만 같은 쉐비 안에 있어여하겠지만요.

CarmelJi

2018-06-30 12:56:01

아... 그럼 우선 방문을 해야하겠군요.. 

그런데, 이미 딜러샵에 앉아서 가격을 이야기 시작하면... 거의 네고를 하기 힘들텐데요.. 

그럼 미리 여러딜러들에게 연락을 해봐야할까요?

나 지금 리즈 있는데, 이거 끝내면서 새로 하려고 한다. 

다른차 얼마에까지 해줄 수 있을까? 이런식으로요? 

업스테이트

2018-06-30 13:45:43

제 생각은, 일단은 매장 방문해서 시운전도 해보고 금액도 받아보시고 난 후, 금액은 괜찮아 보인다. 근데, 지금 있는차 리스가 5개월 후에나 끝나서 지금 당장은 힘들다. 너희가 미리 차를 인수할 수 있냐? 라고 제안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셔니보이

2018-06-30 13:59:37

저도 차를 트레이드인 안하는것처럼 먼저 하고 가격 흥정을 다 한 후에 차를 내밀었습니다. 일단 흥정하고 맘에 드는 차를 고르고. " 아쉽다 .. 나 차가 아직 5개월 남앗어. 그때 올께" 하면 그냥 보내는 사람은 없을듯 합니다. 저도 4개월 정도 리스 남은 차를 놓고 페널티같은거 하나도 안물고 같은 회사의 새차를 새로 리스 했습니다. 물론 가격 흥정하는 면에서 손해겠죠. 그래도 매달 1000마일씩 넘어간다고 생각했을때 250불씩 더 나갈것 생각하면. 같은 가격으로  차를 새로 리스한다면 어느정도 이득 아닐까요. 

편안한마일여행

2018-06-30 12:54:51

혼다 어코드 리스를 보고있는데요 (혼다는 리스하는거 아니라고 배웟지만 어쩌다보니....) 혼다는 msd 가 없다던데 이런경우는 그냥 다운페이를 하는것도 괜찮나요? 아님 total payment amount가 좀 높아지더라고 zero down이 더 나은 방법일까요?

테디데디

2018-06-30 12:57:37

Zero down

업스테이트

2018-06-30 13:41:06

네 가능하면 제로다운이 제일 좋은 옵션일듯합니다

된장국

2018-06-30 16:49:51

2018 Nissan Rogue AWD S 딜 중입니다.

MF 는 0.00003  RV 54%입니다. 

이자 가격이 좋아 RV  가 별로인듯 합니다.

 

Zero down/Zero drive off

 

Net Cap Cost (after all Mfr. and Dealer rebates and incentives): $21,940.67 
Residual: $14,966.10
M/F: 0.00003 
Monthly Payment: $250  
Acquisition Fee: $595+tax $37.19
TTL : $402+tax $25.12
Registration: $132.5+tax $8.28
Sticker: $35

 

네고할 여지가 있는 가격인지 궁금합니다. 완전 차알못이라 원글을 공부하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ㅠ.ㅠ

 

 

업스테이트

2018-06-30 17:15:41

이해하기로는 TTL, Acquisition fee, Tax등도 미리 내지 않고 월 payment인 250불에 다 포함되는거죠? 그리고 250불을 35번 납부 하시는건가요? 6.25% tax rate을 적용하서 계산해보면, Net Cap Cost라고 하신 $21,940.67이 Selling Price가 될것 같습니다. $5,700이상 디스카운트가 되는것 같은데 Truecar에서 보면 이정도는 괜찮은 디스카운트로 보입니다. 이 판매가가 맘에 안드시면 판매가를 정해 놓으시고 거기에 맞게 월 납부액을 네고하셔도 될것 같습니다.그냥 간단하게 selling price를 $350 깎을때마다 월 납부액이 $10씩 내려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된장국

2018-06-30 17:27:08

예 , 일단은 그렇게 다 포함해서 딜을 시작했는데 그쪽에서 너무 간단히 ok 해버려서 어리버리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복잡한 관계로 다른 딜러에게는 이거저거 다해서 36개월에 8000 불 낼 수 있음 이렇게 보냈더니 콜! 이러는 바람에 (헉 가격이 더 떨어질수 있네) 이러고 있습니다. 그 딜러에서는 selling price 를 $20,824 로 보냈더라구요. 아 리스의 세상은 네고과 인내의 세상이군요,,,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스테이트

2018-06-30 17:32:58

Nissan Rogue가 현재 어느정도 디스카운트가 되는지는 모르지만 돌아가는 상황으로 봐서는 Selling price가 2만불 밑으로도 떨어질수 있을것 같은데요? 암튼 좋은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단 딜이 확정 됐으면 다른사람들이 얼마주고 샀는지 관심을 안가지시는데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된장국

2018-06-30 17:36:59

아,,아,,,,그렇군요. 어느 글에 리스 딜 하기전에 꼭 밥먹고 가라고 그러던데 ㅋ 빨리 딜 끝내고 평화를 찾고 싶습니다. 

편안한마일여행

2018-06-30 18:30:04

저도 빨리 평화를 ㅜㅜ..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어느주에 계신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된장국

2018-06-30 22:31:14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댄공 직항을 기다리고 있는 Boston, MA 입니다. 택스가 6.25% 이지요.

외로운물개

2018-06-30 21:25:50

업스테이트니임...

정말로 감사 말씀 드릴라구요...ㅎㅎ

쩌번에 한번 읽어보구 스크랩 했는디

오늘 시간이 남아 있어 또 공부해봅니다...

참말로 꼼꼼허니 시간 많이 애쓰신 티가 나부네요,,,공손히 꾸벅합니다...ㅎㅎ

 

업스테이트

2018-06-30 22:32:27

별말씀을요.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고맙습니다.

ezkard

2018-06-30 22:09:27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이네요 ㅎ

업스테이트

2018-06-30 22:32:55

감사합니다. :)

좋은날

2018-06-30 23:22:50

저도 올라왔을 때 정독하고 스크랩하고 지금 다시 노트하면서 정독해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업스테이트

2018-07-01 06:59:21

감사합니다.

달타냥

2018-08-29 12:26:04

감사합니다.. 전에 읽을때는 용어도 잘 모르겠고, 헛갈렸는데.. 공부하고 읽으니 쏙쏙 읽히는 군요.. ㅎㅎ

높달

2018-11-06 15:50:38

좋은 정보 정말 잘 썼습니다. 덕분에 내일 아침에 사인하러 가려고 합니다.

 

2018 Jaguar F-Pace, 39 month/10k

MSRP: 53,288

Discount: -10,769 (20.2% off MSRP)

Net Cap Cost: 42,519

Residual: 25,538.88

Money Factor: 0.00011

 

doc, ttl, acq 전부 monthly로 roll-in 시켰고요,

 

$515 due at signing (x1)

$515 monthly (x38) including taxes

 

Base MF 가 0.00001 이라는건 알고 있는데 딜러쉽이 시원시원하게 잘 해줘서 그냥 0.00011 로 하기로 했습니다.

39개월 토탈 했을때 $289 차이더라구요. 한달에 $7.4. 더 좋은 딜도 있었는데 색깔 때문에 이걸로 정했습니다. 그래도 1% 안에 들어왔어요! ㅋㅋ

nysky

2018-11-06 15:53:42

오...  딜 좋네요!!!! 

재규어는 한번도 안타봐서...  어떤지 모르겠어요. 

디자인은 넘버원!

127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81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3308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7602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68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3339
updated 114328

뉴욕 초당골 vs 북창동 순두부 추천해주세요!

| 질문-여행 29
오동잎 2024-05-03 1771
new 114327

첫집 구매 혜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multiplex가 정답? 그냥 싱글홈?

| 질문-기타 5
ucanfly33 2024-05-04 874
updated 114326

손흥민 글타래 하나 만들어요

| 잡담 1378
jeong 2020-10-27 76903
updated 114325

[은퇴 시리즈] 아이의 파이낸스 (feat. 땡큐! 콜로라도)

| 정보-은퇴 71
개골개골 2024-01-23 5882
updated 114324

[05/02/24 온라인도 시작]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75k (지점은 10K 추가)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126
Alcaraz 2024-04-25 11046
updated 114323

9-10월 ICN-LAX (이콘)이 엄청 싸네요: AA 원스탑, 편도 $220, 왕복 $365 (인천-뉴욕도 저렴함)

| 정보-항공 39
  • file
그린앤스카이 2024-05-04 5106
updated 114322

전기차 딜이 점점 aggressive 해가고 있습니다.

| 잡담 17
Leflaive 2024-05-03 5166
updated 114321

[내집마련] 고금리 시대에 저금리로 주택을 사보자 (Mortgage Assumption)

| 정보-부동산 30
에반 2024-03-28 3188
updated 114320

최건 그리고 빅토르최

| 잡담 15
Delta-United 2024-05-01 3115
updated 114319

아멕스 팝업 탈출 후기 입니다.

| 후기-카드 35
캡틴샘 2024-05-04 2649
updated 114318

[개악?] 케1 벤처 X 매년 나오는 300 불 여행 관련 statement credit -> 300 불 쿠폰으로 변경

| 정보-카드 61
레딧처닝 2023-09-13 6595
updated 114317

콜로라도 7월초 4인가족 9박 10일 여행에 조언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4
  • file
도다도다 2024-05-02 733
updated 114316

2023년 11월 현재 한국행 위탁수화물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요?

| 질문-항공 10
손만대면대박 2023-11-13 911
updated 114315

그리스 여행하다가 지갑 잃어버린 후기

| 후기 26
두유 2024-05-03 2020
updated 114314

그럴리야 없겟지만 은행이 파산 한다면 어찌 되나요?

| 잡담 54
알로하 2020-03-19 5914
updated 114313

일본 어디까지 가봤늬 - 요코하마 관광코스 추천 (먹는 것에 진심인 편)

| 정보-여행 63
  • file
양반김가루 2021-10-27 9437
updated 114312

(타겟) Hyatt (하얏트) Double Night Credits Promo (up to 10 nights)

| 정보-호텔 29
Globalist 2024-04-25 2917
updated 114311

게시판에서 새롭게 알게된 편리한 기능 (+질문)

| 잡담 6
슈티글 2024-02-25 1115
updated 114310

고속도로에서 차 사고가 났어요. 무얼 해야 할까요? (토탈 예상)

| 질문-기타 60
달콤한인생 2024-05-01 3823
updated 114309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69
블루트레인 2023-07-15 12987
updated 114308

[업데이트: 인어났어요]//[원문]아플 비지니스 250,000 오퍼 (20K 스펜딩 조건)

| 정보-카드 14
  • file
bingolian 2024-04-28 2570
updated 114307

경주 힐튼) 부모님 모시고 2박 전략 지혜를 구합니다. (특히 가보신분들 답글 부탁드려요~)

| 질문-호텔 28
우주인82 2024-04-30 2113
updated 114306

두릅...두릅이 먹고 싶어요

| 질문-기타 31
쟌슨빌 2024-04-16 3738
updated 114305

Venture X pp 라운지 게스트 무제한

| 정보-카드 23
  • file
마천루 2024-02-22 4314
updated 114304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경로우대 불가

| 후기 13
Hanade 2024-05-04 1910
updated 114303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무료 가이드 정보

| 정보-여행 32
  • file
최선 2024-04-23 2834
updated 114302

운행중 엔진꺼짐 현상

| 질문-기타 15
Oneshot 2024-05-03 1674
updated 114301

한참 늦은 발로 쓰는 여행기 - 60대 부모님 모시고 하와이 오아후 여행

| 여행기-하와이 7
ylaf 2022-03-24 3120
updated 114300

릿츠 보유 중 브릴리언트 사인업 받는 조건 문의

| 질문-카드 6
Dobby 2024-05-04 615
updated 114299

[새오퍼] BoA 프리미엄 엘리트 카드 ( 연회비 550불 짜리 ) 75,000 점 보너스

| 정보-카드 65
레딧처닝 2023-06-06 1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