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추가 업데이트> Citi Thankyou 포인트 몰수(forfeit) 관련 이슈 도움요청 부탁합니다

Heesohn | 2012.10.13 22:23:2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1월 13일 (추가업데이트) - 카드 재발급 받았고 Citi에 문의해 보니 11월 9일에 53,000점을 제 어카운트에 다시 넣었다고 합니다.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고 기다리면 포인트 다시 들어올 거라고 그러네요. 

                                   그리고 희소식은 연회비는 따로 부가 되지 않은 거 같습니다. 1년 후에 부과한다고 그러는 군요.


=========================================================================================== 



*업데이트 - 잃어버린 포인트를 회수하는 것과 관련해서 제 동네 Citi 브랜치에 있는 매니져를 통해 2번 클레임을 했는데 다 리젝당했습니다.

               은행매니져에 말을 따라 제가 직접 Citi에 전화 (전화번호 800-950-5114)해서 수퍼바이져와 통화를 했는데요. 

               (사실 시티브랜치로 가기 전에 한두번 전화로 요청했었는데 리젝 당했어요. 수퍼바이져에 따라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카드를 재발급 (예전 카드넘버와 동일)해서 받은 후에 포인트를 넣어주는 쪽으로 합의(?)를 봤습니다. 

               수퍼바이져가 직접 제 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전화로 신청해줬구요. 연회비 관련해서는 따로 이야기는 하지 않았는데

               "다"님 말씀으로는 내야한다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혹시라도 실수로 카드 닫으시고 한달 후에 포인트 잃어버리신 분들의 경우 직접 수퍼바이져와 통화를 하셔서 

               카드를 재발급 받는 쪽으로 해서 카드를 살리시고 다시 포인트 적립을 요청하는 순으로 진행시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마모님도 쓰셨지만 Citi Thankyou Point가 체이스 UR보다 난감한 이유가..


1. 포인트를 합산해도 재갱신되는 게 아니라 따로따로 입력이 되어 있어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몰수 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2. Citi Customer Service가 형편 없습니다. Chase가 그래도 시원시원하게 답변을 주는 것에 비교해서 Citi는 일도 느리고 답변도 없고

   그런 연유로 여러번 더 연락을 해야 하게끔 만드네요. Citi 은행에서 일하는 매니져가 답변을 요구해도 답을 안 줘서 다시 연락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자사 직원이 연락해도 그런데 일반 소비자들은 더 심하겠죠.


3. Chase 만큼 너그럽지 않습니다. Citi 상대로 딜 하시려면 참 어렵더군요. 

4. Citi Thankyou Network에 적힌 유효기간 믿지 마시구요. 저도 분명히 3개월 안에 Expire 하는 포인트가 없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포인트 뺏기고.. 시티에게 그 이야기를 해도 안 먹힙니다. 좀 오래 보관하실 포인트의 경우는 따로 기록하셔서 보도록 하세요.

          

결론: Chase가 참 대인배라는 생각, Citi 미워!


=============================================================================================



Thankyou 포인트 관련 T&C를 확인 안 해서 난감한 상황인데요.. 


예전에 Thankyou Premier 카드를 신청하고 사인업 5만 포인트를 받았는데

11개월 사용한 뒤 카드를 클로즈하고 한달후에 포인트가 몰수되었습니다.

카드를 클로즈한 뒤 프리미어카드에서 받은 포인트와 체킹어카운트 땡큐포인트를

합쳐서 하나의 어카운트로 만들어서 관리하던 상황이었구요.


1) 저는 카드 닫을때 포인트가 한달후에 없어진다는 정보를 CSR에게서 못 들었고 

2) 카드 클로즈한 후에도 여러번 Thankyou Network 어카운트에서 90일안에 만료되는 포인트가 없는 걸 

   확인했다고 Citi에 전화로 이야기했습니다.


전화 받은 분이 부서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해서 진행상황을 알려주겠다고 했고 

오늘 은행에서 메일이 왔는데 "자발적으로 닫은 어카운트에서는 한달후에 포인트가 몰수되고 다시 살릴 수 없다"라고 왔습니다.


일단 다시 이야기하려고 메일로 제 상황을 적어서 Citi에 다시 보냈습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포인트 다시 살리신 경험이 있거나 조언이 있으면 부탁드릴께요.




댓글 [3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9]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