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16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71
- 질문-기타 20882
- 질문-카드 11786
- 질문-항공 10248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71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3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8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안녕하세요, SPG 포인트 변환에 항공마일이 빠질수도 있다는 소문을 듣고, 어디로 옮길지 생각중인데요,
현재 UA 또는 Alaska 로 옮길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마일 가치를 계산하면 Alaska 가 더 좋은 것 같은데요,
현재 UA 마일이 약 16만 마일이 있는 상태여서 UA 로 12만(+10%?) 넘기고,
한국에서 부모님 모시고 4인 가족이 뉴질랜드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고민 중입니다.
UA 발권 규정에 왕복 운항일 경우, 1번의 스탑오버, 2번의 오픈 조가 허용된다고 본 것 같은데요,
스탑오버가 가능한 경우와
오픈 조가 가능한 범위가 궁금한데, 알아볼 수 있는 문서가 있을까요?
현재
ICN-SYD(stop over)-CHC, AKL(open jaw 1)-CJU(open jaw 2)
가 된다는 건 발견했는데요,
여기서 후쿠오카를 넣으면 두번째 오픈조가 인식이 안되는지 마일이 상승하게 됩니다.
혹시 일본은 한국이랑 다른 zone으로 편성되어 있어 오픈조가 안되는 건가요?
아니면 거리가 제주보다 후쿠오카가 조금 더 멀어서 그런 걸까요?
그리고 스탑오버가 ICN-SYD(stop over)-CHC 는 잘 되는데, ICN-SIN-CHC 나 ICN-BKK-AKL 는 안해주더라구요. 경로가 많이 돌아가는 걸로 계산되어서 그런 걸까요?
아무튼 UA 규정을 확실히 알아야 UA로 넘길지 Alaska 로 넘길지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체
- 후기 6816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71
- 질문-기타 20882
- 질문-카드 11786
- 질문-항공 10248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71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3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8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1 댓글
이슬꿈
2018-04-11 16:29:15
옛날 이야기고 지금은 무조건 구간별로 계산됩니다. 여기에 excursionist perk 써서 중간 구간 0마일로 만들 수 있는 거고요.
호주랑 뉴질랜드가 같은 지역이라서 SYD-CHC가 excursionist perk로 0마일 되는 겁니다.
눈팅맨
2018-04-11 16:34:09
이슬꿈님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검색하는데 너무 엄청난 이야기들이 나오기는 하는데, 다 옛날 이야기 인것 같더라구요.
그럼 오픈조 규정이 아예 없어진건가요? 아니면 같은 나라의 도시가 아니면 인정이 안되는 건가요?
이슬꿈
2018-04-11 16:43:43
Excursionist perk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 첫 출발 지역과 최종 도착 지역이 같아야 함
- Excursionist perk 노선의 출발 지역과 도착 지역이 같아야 함
- Excursionist perk 노선의 출발 지역은 첫 출발 지역과 달라야 함
그래서
ICN-SYD (North Asia - Australia & New Zealan)
SYD-CHC (Australia & New Zealand - Australia & New Zealand)
AKL-FUK (Australia & New Zealand - Japan)
은 첫 출발 지역(ICN)이 최종 도착 지역(FUK)과 다르기 때문에 안 되고요,
FUK 대신 PEK이나 PVG 등을 넣으면 됩니다.
ICN-SYD (North Asia - Australia & New Zealan)
SYD-CHC (Australia & New Zealand - Australia & New Zealand)
AKL-PEK/PVG/CJU/ICN (Australia & New Zealand - North Asia)
이건 돼요.
자세한 건 발권룰 읽어보세요.
http://mileageplusupdates.com/mileageplus/english/miles/
이게 결국 유나이티드가 North Asia에서 일본만 따로 Japan이라는 다른 지역으로 넣어서 생기는 코미디입니다.--;
눈팅맨
2018-04-11 16:54:18
이슬꿈님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일본이 북아시아에서 빠져있었군요. 링크해주신 문서도 잘 읽어보겠습니다. ^^
눈팅맨
2018-04-11 17:01:17
음.. 알려주신 문서에 링크되어 있는, 챠트 ( http://mileageplusupdates.com/images/United-Award-Chart-06-16-15.pdf ) 를 보니 북아시아에, 중국, 한국, 몽골, 대만이 있네요. 홍콩은 남아시아로 되어 있고..
중국도 한번 고려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axwell
2018-04-11 16:40:25
이슬꿈 님, 묻어가는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ㅠㅠ 혹시 HND-ITM/(경유) KIX-SEL을 UA 8k로 발권하는 게 가능한가요? 관서에 사는 친구가 있어서 일본 방문차 잠시 보고 싶은데, 일본 내 경유해서 한국으로 들어가는 편은 유나이티드 웹사이트에서 검색이 안 되더라구요. 멀티 시티로 하면 당연히 따로 차감 돼서 13k 나오구요 ㅋㅋ;
이슬꿈
2018-04-11 16:51:06
가능은 한데 멀티시티로 구간별 차감하시는 게 오히려 더 저렴할걸요? 8K는 직항루트만 됩니다. 경유는 원래대로 15K 나와요.
Maxwell
2018-04-11 16:52:25
아 한국-일본이 전부 8k로 내려간 게 아니었나 보네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슬꿈
2018-04-11 16:53:51
발권룰에 나와있습니다.
http://mileageplusupdates.com/images/United-Award-Chart.pdf
"**Valid for nonstop flights that are 800 miles or less."
Incognito
2018-04-11 20:24:41
이슬꿈님 UA전문가로 등극하셨습니다.
마일모아
2018-04-11 21:21:20
원래 전문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