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ANA 미사용 구간 리펀드 - (역시! ANA!)

혈자 | 2019.01.31 15:51:1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혈자입니다.

 

오늘은 간략한 ANA 사례 연구입니다.

1. 중국내 이코노미 티켓은 ANA로 왕복에 2만마일입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면 22000인데 이것도 잘 조합하면 꽤나 핵꿀노선입니다.

중국의 국내선 티켓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꽤나 비싼 편입니다. (싸웨가 없으니까요!!) 아래 구간을 레비뉴로 끊으려면 최소한 돈백만원은 나오겠지요.

 

어른들을 모시고 5인가족이 이동하는 사례여서 제 티켓만 출발이 하이난으로 되었습니다. 북경->하이난 구간에 자리가 4자리밖에 안나와서요... 그시즌에..

 

그래서 과감히 베이징->산야 구간을 머얼리 뒤로 보내두었습니다. 

 

ANA_PEK_SYX.jpg

 

2. 그리고 작년 말에 (아마도 9월께) 이 7구간 티켓이 다른 스케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비행편이 살아있는걸로 봐서는 아마도 센젠에어한테 마일리지 티켓이 킥아웃 당한 것 같습니다. 뭐 이런일이 있나 싶은데... 아무튼 저는 땡큐!

 

3. ANA에서 여러차례 저랑 통화를 시도한 모양인데, 저는 연락을 못받았습니다. 미루다미루다 출발일 다되어서 오늘 전화 했구요.

 - 내 의지와 상관없이 비행편이 취소 되고 리스케쥴 되었다.

 - 나는 이런저런 이유로 이 비행편을 탈 수 없으니, 너희가 책임지고 이 구간을 취소해달라 (논스탑이 원스탑으로 바뀌고 비행시간도 2배가 되었습니다).

 - 이렇게 부탁을 드렸더니, 3333 마일을 돌려주고 해당구간 세금도 리펀드 해주겠다고 합니다.

 

4. 감사하게도 미사용 구간을 리펀드 받아서, 목적했던 여정을 16667 마일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역시 ANA는 완소 마일입니다.

사용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모님(22000): 인천(출발)- 북경(스탑오버) - 하이난(목적지) - 텐진 - 인천(도착)

가족 1(20000): 북경(출발)-하이난(스탑오버)-텐진- 상하이 - 타이페이(목적지)-항저우-북경(도착)

가족 2(20000): 하이난(출발) - 텐진 - 상하이 - 타이페이(목적지) - 항저우 - 북경(스탑오버) - 하이난(도착) 

 

 

첨부 [1]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28] 분류

쓰기
1 / 572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