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은퇴이후의 안전한 불로소득 자금투자는 어디로?

바비키무 | 2019.02.25 11:08: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한달벌어서 겨우 한달사는 직장인 생활을 오래하다보니, 드라마 미생에서 큰 성과를 이룬 박과장이 회사가 꼴랑 술회식 한번으로 퉁치고 "재미없다.....돈은 지들이 다 벌면서......."하는 씬이 생각이 많이나요 요세. 신숭생숭합니다.

미국에선 역시 사업이나 전문직이 답인 것 같아요. 

 

최근 은퇴를 어디서하면 좋나?/ 얼마나 저축을 해놔야 맘편히 은퇴생활을 돈 걱정없이 즐길 수 있을까? 마모의 좋은 질문들과 다른 게시판/유투브/CNBC의 글들을 잘 보고 있습니다. 현재 부모님의 은퇴자금 + 개인자금을 관리하고 있는데, 14년부터 16년까지는 개별 주식투자로 많은 수익을 내드렸고, 18년 12월까지는 마모의 절대적 사랑 VTSAX (히든고수 전문가님!)를 통해 평소 자금투자에 대해 엄청 conservative하신 부모님을 조금이나마 만족시켜드릴 수 있었네요. 

 

몇년간 너무 너무 올랐고, interest rate로 상향성이고, China-US trade문제 + 유럽쪽 문제들을 깊게 생각해서 최근 부모님의 은퇴자금을 안정성으로 다 돌렸습니다.

저는 아직 은퇴가 멀어 개인자금이야 지속적으로 US 주식/fund로 더 투자하겠지만, 은퇴자금의 경우 원금을 까먹지 않는 연 4 ~ 5% fixed income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오늘 문득드는 생각은, 3개월에서 6개월짜리 Brokered CD (APY 2.2 ~ 2.35%)를 연간 2번 돌리면 4%정도 남는데 이것이 정말 괜찮은 방법일까요?

*수정: Broker CD의 경우 현 APY 이자율이 년 2.8~2.85%구간이라 4% 목표치에 맞지않음. 

 

개별 주식투자나 VTSAX를 통해 큰 이익/손해의 리스크를 벗어난 목돈으로 안정성 불로소득 투자는 어떤것이 정답에 가까울까요?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832] 분류

쓰기
1 / 574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