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어워드 발권 취소시 해야할일은 무엇인가요?(업뎃)

jeje | 2019.04.01 20:21: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다시 업뎃)  4월 6일 오늘, 느긋하게 마음먹고 캔슬피를 낼 생각을 하고 전화를 했는데요 피 웨이브를 해주내요. @@.

 

그리고 캔슬한후에 알라스카 마일이 바로 들어오고 델타는 2일 정도 걸렸어요 마일이 들어오기까지요. 

그리고 아들을 데리고 갈려고 표를 이리저리 찿아보다 혹시나 해서 같은날 찿아보니 자리가 있는거예요. 제가 어제까지 찿아봐도 없었거든요 이게 제가 캔슬한것이 보이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제가 알라스카마일이 없어서 남편마일로 발권할려니까 아들이 마이너라 혼자서는 발권이 안되는줄 알고 전화를 했습니다 제 컨퍼머이션 넘버를 주고 하나로 묶어달라고 하니 한참을 찿더니 자기는 어워드 자리가 안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이상하내 나는 보이는데 하니까 상담원이 그럼 연도수를 혼자 할수 있는 나이로 고치고 자기들한테 전화를 하면 연도수를 바꾸어 준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렇게 발권을 하고 전화해서 바꾸었어요.

 

이 방법 말고도 어른 티켓 컨퍼메이션을 에드 하면 된다는데 전 아무리 해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전화로 모든 일정을 맟추어서(일본에서 스탑오버까지) 잘 마무리 지었습니다.

 

여기서 질문은요, 제가 덴버에서 샌프란 가는거는 라이프마일로 발권했거든요. 제 엄마는 노쇼를 하면 제가 타는데는 지장이 없을까요? 

 

--------------------------------

4월 5일 중간 업뎃 드립니다.

 

많은 조언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저번에 델타는 페널티 없이 캔슬했는데요 오늘 알라스카 에어 전화해 봤는데요 알라스카 에어는 메디컬 컨디션 웨이브 자체가 없다고 무조건 페날티 125불 내라고 하내요.

 

상담원 3명이랑 이야기 해봤는데 전부다 하는말이 트레블 인슈런스에 리임버스를 받으라고 하내요. 제가 한국에 있으면 병원가서 진단서 떼서 주면 되는데 거기서 떼고 붙이고 하는게 번거러울것 같아서 그냥 낼까도 생각중인데 트레블 인슈런스에서는 분명히 진단서를 첨부 하라고 하겠죠? 혹시 더 좋은 방법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좀 부탁드릴께요. 

-----------------------------------------

 

세월은 참 빠르네요.

벌써 4월입니다. 곳곳에서 봄이오고 여름을 준비하내요.

 

다름이 아니라 마일로 한국에 계신 엄마의 마지막 미국 여행일것 같은 여행을 준비를 했었는데요. 그러면서 마일로나마 비지니스 왕복을 구입하면서 뿌듯도 했고 가슴도 벅찼답니다.

연세가 80중반이시라 마지막으로 엄마와 단둘이 일본에서 맛난것도 먹고 온천도 할려고 스탑오버로 준비를 몇달전에 마치고 4월 17일날 들어오시기로 했는데요 이제와서 못오시겠다고 하내요. ㅠㅠ 

 

치매끼가 약간 있으세요. 그래서 했던말을 또하시고 그러시면서 사람을 한번 의심을 하시면 말도 안되게 의심을 하시고 내가 미국 갔다가 오면 집도 다 팔고 그럼 난 오갈데도 없이 되는데 그러시면서 막무가내로 못오신대요. ㅠㅠ

자기옷도 며느리가 다 훔쳐갔다고 하시면서 자꾸 의심과 험담을 전화할때 마다 하세요. 

 

일주일동안 설득하고 달래도 보고 이번이 미국 오시는거 마지막이니 하루만 더 생각하시라고 하면서 일주일을 보냈는데요 도저히 힘들것 같아요 스케쥴을 다 취소를 해야 할것 같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오시기는 혼자 델타 마일을 이용해서 대한항공 비즈로 오실 계획이셨구요. 나가실땐 저랑 같이 알라스카 마일 이용해서 jal 비즈 예약해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한국으로 나가실때는 직항이 없어서 저와같이 샌프란으로 가서 잘을 탈려고 하니 포지셔닝 플라잇도 됐는데 시애틀에서 갈아타야해서 너무 힘드실까봐 샌프란까지는 라이프마일로 직항으로 예약을 해놨거든요.

그래서 하네다에서 2박하고 김포로 들어가는 루트이었어요

 

여기서 질문을 드리면요.

1. 델타마일로 대한항공 발권한거 델타에서 취소해야하죠? 

벌금이 $150불 내야하는것 같은데 맞나요? 마일은 돌려주죠?

 

2. 알라스카에서 잘 발권한거 역시 알라스카에거 취소 해야하죠? 벌금 $125불 내야 할거구요. 이것도 마일 돌려주죠?

이구간은 보험을 들었거든요. 무용지물인가요?

 

3. 라이프 마일로 발권한거는 취소 하면 50불 이던데 라이프 마일 7천 5백으로 발권했는데 50불을 지불하고라도 취소하는것이 더 나은 선택인가요?

 

4. 혹시 엄마 이름 대신에 다른사람 이름으로 바꾸는게 가능한가요? 

 

이래저래 마음이 심란해서 생각도 잘 정리가 안되내요.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