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5/1] 1일 1잡담 - BTS 칭찬해 봅니다

shilph | 2019.05.01 11:44: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이 글을 @똥칠이 님이 좋아하십니다.

 

개인적으로 BTS 는 좋아합니다. 단지 러브라이브를 더 좋아할 뿐

다른거보다 몇가지 사건으로 "노래"가 아닌 "가수" 가 좋은거지요. 개인적으로 노래보다 가수를 더 좋아하는 경우는 타이거 JK 랑 션 (지누션) 을 탑으로 뽑네요.

 

아무튼....

 

BTS 노래 중 하나인 Ma City 아시나요? 말 그대로 My City 이지요. 자기 동네 이야기.... 랄까요

 

 

그 중 광주 출신인 제이홉이 부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가사 중에서 "날 볼라면 시간은 7시 모여 집합. 모두다 눌러라 062-518" 라는 가사가 있고요. 

좀 더 설명하자면 7시는 "광주" 를 부르는 "속된말" 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부르지는 마세요) 그리고 062-518은 같은 BTS 멤버인 슈가가 소속했던 D-TOWN 의 곡인 "518 062" 라는 노래를 의미합니다.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노래지요. 

 

 

뭐, 정치적인 글이 될 생각은 없으니 일단 이건 더 이상 이야기는 하지 않기로 하고...

 

그래서 이 노래를 들은 사람들이 "광주" 와 "518" 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팬들" 이 말이지요.

 

제가 러브라이브 팬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팬들은 종종 재미난 것들을 만들어냅니다. 일부는 가수나 배우에게 선물을 주기도 하지만, 모 가수/배우 팬은 기부도 하고 말이지요.

일부 가수/배우/문화 등으로 해당 국가를 좋아하는 경우도 많고, 그로 인해 해당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미국 애들 중에서 일본 에도 시대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처럼요)

 

그리고 BTS 팬들은 광주를 가고, 518 묘지을 들렀다고 합니다. 한국에 사는 한국 팬이 아니라 외국에 사는 외국인이 말이지요. 

 

(í) ê·¸ ê°ìì ê·¸ í¬ ìì¤ì´ë¤ì....jpg ì¬ì§

 

이게 별거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한 나라의 역사를 일부나마 배우게 되면, 나중에 그 팬들이 정말 중요한 일을 하게 되었을 때, 그것이 결국 한국으로 돌아오는 것이니까요. 작게는 그 팬의 주변 사람에게 한국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줄 수도 있고, 좀 더 가면 혹시라도 회사에서 일하게 되면 한국 기업과 일을 하게 될 가능성을 만들 수 있고, 더 크게 가서는 국가간의 외교 활동에도 기여를 할 수 있으니까요.

 

 

 

 

다시 BTS 로 돌아가서...

결국 팬을 결정하는 것은 가수인거지요. 그게 노래건, 가수의 인성이건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아이유, 장나라, 유재석은 인정합니다

가수가 그 정도를 하니, 팬들도 보고 배우는 것이지요. 그게 팬들의 실제 성격이건 아니건,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닮고 싶어하는게 일반적이니까요. 그리고 그렇게 가수가 잘 하면 팬이 잘 하고, 팬을 보고 다시 가수가 잘 하고요.

팬이 준 선물에도 고마움을 가수가 이리 잘 표현하는데, 팬들도 그거에 너무 기뻐서 더 가수를 위해서 행동하겠지요.

 

아무튼 칭찬해 봅니다 ㅎㅎㅎ 

팬들도 칭찬해 보고, 가수도 칭찬해 보고요 ㅎㅎㅎ

 

5월도 왔는데, 마침 본 글이 BTS 팬들 글이길래 하라는 일은 안하고 한 번 칭찬해 봅니다 ㅎㅎㅎㅎ

댓글 [6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8]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