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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서비스 개악: Marriott Teaneck, Best Buy, Amazon

ex610 | 2019.06.17 12:16: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요새 운이 안좋은 일들이 겹쳐서 생깁니다. 

 

1. Marriott Teaneck. 

 

Fort Lee에서 가깝고 파킹이 무료라 한번 이용했습니다. 6월 8일에 체크인 9일에 체크 아웃했는데요, Folio를 보니 $20.57이 청구된겁니다. 그래서 체크아웃하면서 이거 뭐냐 물었더니 인터넷 서비스 이용료라네요? Marriott 멤버라 무료일텐데? 했더니 Front Desk에서 니가 맞다. 그런데 이거 처리할 매니저가 아직 출근안했으니 출근하는대로 처리하고 이메일 보내줄께 하고 집에 왔습니다.... 만 이메일은 없습니다. 

 

몇일 기다리니 $20.57이 크레딧 카드 명세서에서 Pending -> Charged로 바뀌더군요. 이메일은 안왔지만 그냥 Pending에 있다가 없어질 줄 알았더니 아니었습니다. 호텔로전화했습니다. 이름하고 숙박일 묻더니 바로 처리해준다고 하네요. -> 몇일이 지나도 처리 안됩니다. -> 또 다시 전화합니다. 이번엔 매니저 바꿔주더니, 처리 해주고, 완료되면 이메일도 해준다 합니다. -> 이메일도 안오고 처리도 안됩니다. 

 

별것 아닌 인터넷 이용료 때문에 몇번씩이나 전화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크레딧 카드 Dispute했어요. 

 

2. Best Buy

 

얼마전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보급형 하나를 베스트바이에서 샀습니다. 아마존 가격하고 같아서 그냥 베스트 바이에서 실물보고 바로 픽업했어요. 그런데, 이 제품은 오픈하면 15% Restocking Fee가 붙는다는 메모를 하나 프린트하더니 사인하랍니다. 미국 13년 살면서 이런적 처음이에요. 오픈 안하고 리턴하면 Restocking Fee는 없답니다. 그럼 Defective인 경우는 어떻하니? 물었더니, 리턴하면 15% fee 있고, 이거 피하려면 캐논에 직접 클레임하랍니다. (워런티 claim 해보신 분들 알겠지만 몇개월 걸립니다.) 기분이 확 나빠져서 안살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샀습니다. 

 

베바는 예전에 Restocking Fee있다가 아마존과의 경쟁때문에 없앴었는데, 다시 생겼습니다. 서비스 개악이에요.

 

3. 아마존

 

그럼 아마존은 괜찮으냐? 아마존도 요새 이상합니다. 보급형 턴테이블을 하나 샀는데, 모터에 발리진 구리스가 온 제품에 다 치덕치덕 묻은채로 배달이 된거에요. 이런 경우교환을 요구하면 예전엔 일단 새제품 바로 보내주고, 구제품은 일정 시간내에 보내면 됐었는데, 이번엔 그렇게 안되더라구요. (웹사이트상에 그렇게 되는 옵션이 없어짐)

 

그래서 상담원과 채팅을 했는데, 그냥 쓰고 $20을 받으면 안되겠느냐더군요. 아니 명백히 제품 불량인데 그럴수는 없다. 바로 새제품 보내주고 이 제품 리턴 Label달라했더니, 새제품 보내주는건 안되고, Return Label은 여깄다 하더라구요. Sold by Amazon이 아니고 Fullfillement by Amazon이니까 직접교환은 안되는건 이해합니다. 그래서 바로 아마존에서 새로 주문했구요. 

 

문제는 리턴 Label이 유료로 온거에요. 리턴 완료후 계정을 보니 $14.xx 가 charge되어 있더라구요. 바로 상담원과 채팅. 바로 돌려준다 합니다. -> 몇일 있다보니, 엉뚱한 제품에 대해 $8.xx가 부분 환불되어 있는거에요. 어이가 없어 다시 채팅 -> 그랬더니 Courtesy Refund로 $14.xx 돌려줍니다. -> 잘못 돌려준 $8.xx가져가라 다시 채팅 ->그런 기록 없답니다.. 아니 이게 무슨....

 

 

이 세군데 모두 의도적으로 이러는 것 같다는 비합리적 의심이 듭니다. 돈은 둘째치고 이거 처리하느라 든 시간이 도대체 얼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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