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아래 답변을 토대로 희망을 갖고 채팅과 전화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두분 모두 안된다고 합니다.
'숙박 전'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분(?) 거려 볼 틈도 없이 신속하게 확답하는 두분의 태도를 보고
이와 같은 문의가 많이 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만약 제 짐작대로 그런 사례가 많다면,
숙박권 에약을 따로 해야 하는 IHG와 달리
포인트 예약을 요청하더라도 사용가능한 숙박권이 있으면
숙박권 사용을 기본으로 설정해 뒀기 때문인 듯 합니다.
예약을 마치면 아래와 이메일이 오는데,
지금 보니 이메일 아래 지불 내역이 나오네요.
당시는 보지 못하고 지금 확인 했습니다.
그 때 못봇 이유도 나름 있는데,
예약 내역에 광고까지 넘기면 거의 맨 아래 해당 내역이 나옵니다.
숙박권을 소지하고 저급 메리어트 호텔을 예약할 때는
예약 확인 이메일의 뒷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서 확인하셔야
저 같은 실수를 하더라도 숙박권 복구가 가능할 것 같네요.
비록 원하는 결과를 내진 못했지만 답변을 주신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래 원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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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 숙박을 마치고 나온 1등급 7500 메리어트 호텔을
포인트로 예약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5등급 35000' 무료 숙박권을 사용한 걸 알았습니다.
예전에도 포인트로 예약할 때
사용 가능 숙박권이 있으면
그걸 우선 선택하도록 설정이 된 걸 보고
주의한다고 했는데 이번에 미처 확인을 못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 사정을 이야기 한다면,
(상식적으로 실수라는게 너무 자명해 보여서)
애초 의도한 대로 포인트를 차감하고
숙박권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게시판에서는 관련 사례를 못 본 것 같습니다. 숙박권이 up to cat 5라서 사실 메리엇 측에서는 오리발 내밀기 쉬운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기본값을 숙박권으로 해두었겠지요?) 하지만 본보이는 좋은 의미건 나쁜 의미건 never say never가 딱 들어맞는 프로그램이니 연락해보시면 또 방법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험은 적지만 메리엇 투숙 후 문의사항은 https://insiders.marriott.com/ 의 Consumer Support 란을 통해 접촉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그쪽을 통해서 알아 보다가 채팅을 하게 되었는데, 채팅을 한 사람은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저도 이런적 있는데, 이게 본인이 잘못했을수도 있지만 호텔측에서 certificate랑 포인트랑 헷갈려서 certificate을 써버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는 발견하고 호텔측에 연락해서 다시 조정받은적이 있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기억에 분명이 포인트도 정정하고 체크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런 경우는 생각을 못해서 당연히 제 잘못이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호텔에 전화를 하자니.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 중국 호텔이라 갑자기 갑갑해지네요. ㅠㅠ.
이메일을 확인하니 숙박권 예약했고, 호텔측 실수는 아니네요. (우습게도 전화 안해도 된다는 생각에 왠지 다행스러운 느낌이 드는 아이러니.)
메리어트 상당원은 불가능하다고 해서, 혹시라도 호텔에서 교환을 해 줄 수 있을까 싶어서 전화를 했는데 안된다고 하네요. 아쉬지만 작은 희망을 갖고 전화를 거는 순간은 즐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도 이런적이 있어서 메리어트에 전화해서 포인트로 사용하고 숙박권 돌려 받았습니다.
채팅으로는 당당자가 못해준다고 해서 회사쪽에서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해서 포기하려던 참인데, 전화를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여행중이라 전화가 쉽지 않는 상황이라, 그 전에 한번 확인해 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혹시 숙박을 하고 나서 돌려 받은건지요. 예약은 했지만 숙박은 하기 전인지 궁금합니다.
제 경우는 숙박을하고 난후에 숙박권이 사용되어진걸 알고 전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딱 저화 같은 경우인데, 채팅 담당자도 방금 통화한 담당자도 안된다고 하네요. 설마 이 두분이 같은 사람일리는 없겠지요? 전화 상담원 말로는 숙박전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숙박 후에는 안된다고 합니다. 두분(채팅 전화) 모두 단호하게 즉답을 하니 이런 사례 전화가 많은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야튼 그 사이 정책이 바뀐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애써 답변 주셨는데 같은 결과를 못 냈네요. 야튼 앞으로 숙박권 소지 후 포인트 예약시 항상 주위해야 겠습니다. ㅠㅠ
아 아쉽네요. 메리엇은 상담원 복불복이 유명한데 "분명히 포인트로예약했는데 숙박권이 차감되었다"고 말씀하시면서 (예약메일 등 증거가 있으면 더 좋을듯요) 한번만 더 시도해보심은 어떨까요. 저도 HUCA 스트레스를 너무 이해하지만요... 아니면 메리엇은 트위터 없으려나요...
응원 말씀 감사합니다. 제 기억에는 분명히 포인트로 전환했는데요. 페이지를 옮기고 하는 과정 중 다시 숙박권으로 체크가 된 것 같습니다. 이메일을 확인하니 숙박권 결제로 나오네요. 그런데 두분 모두 답변이 너무 단호하고 신속해서 복불복 같은 인상은 조금도 가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포기하려고 했는데 응원에 힘입어 내일 (이곳 시간 밤) 한번만 더 전화를 드리고 다시 결과 보고 하겠습니다.
역시나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앞으로 이미 사용한 숙박권은 경우 교환이 불가능한 걸로 알고 넘길까 합니다. 다시 한번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ㅠㅠ .. 잃어버린 포인트.. ㅠㅠ 슬프지만...
업데이트까지 해주시고 .. 감사합니다 오하이오님.
남은 여행기간동안 더 좋은 일만 만나시길
예, 포인트도 슬프지만, 사라진걸 모르고 예약을 한다고 하면서 숙박권 찾느라 1시간여 해맨건 더 슬퍼요. 제가 모잘라서, 또 메리어트가 페이지 디자인을 바꿔서 그려러니 했던....
호텔 등급은 낮춰 묵어도 즐거움은 줄어들지 않도록 하면서 남은 여행 잘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타깝네요... ㅠ.ㅠ
위로 말씀 감사합니다, 실수를 발견한 하루는 좀 속이 쓰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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