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마적단 여러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마일리지 대박나세요 ㅎㅎ
아무래도 새해고 하다보니 제가 여태까지 시간관리를 함에 있어서 좀 소홀 한것도 있어보이고 이념/원리 만큼 제가 못따라가는것도 있었던거 같아서
방식을 조금 바꿔보려고 하는데 마적단 여러분들께서 다들 뭔가 프로페셔널 하신거 같고 시간관리 노하우들도 꽤 있으실꺼 같아서
노하우좀 전수 받고자 질문 올려봅니다 ㅎㅎ
제가 여태까지 FTF(First Thing First) 방식 (프랭클린플래너 방식 이라 널리 알려져있죠)을 제 삶에 적용하고자 많이 노력했는데요... 프랭클린플래너 맨날 들고다니기도 했고요;;
[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각자의 인생에 있어서 장기적으로 중요한 혹은 내 행복에 직결되어 있는 일부터 우선순위를 정해서 실행하는건데요, Top->Bottom 방식이라고 불리우네용]
이상하게 항상 급한불부터 끄게되고 큰돌(중요한일)을 먼저 할 여건이 되지가 않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최근에 알아본게 GTD(Getting Things Done) 방식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GTD 시작하기 : http://www.slideshare.net/phploveme/gtd-how-to-start-gtd] <- 요 싸이트 가면 슬라이드로 알기쉽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GTD를 시작하기 앞서서 제 여러 이메일들을 정리하고 Outlook 201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메일 관리 뿐 아니라 일정관리, 인맥관리, 등등 을 하려고 하는데
일단 이메일을 centralizing 하는 것부터가 잘안풀리네요 -ㅅ-...
[ POP3 와 IMAP을 사용하여 이메일 활용하기 : http://ergate.tistory.com/319 ] <- 잘은 모르지만 POP3로 다른 모든 이메일 계정을 한 주 계정으로 몰아서 관리하고 주 계정은 IMAP으로 Outlook으로 관리...
제가 야후메일을 각종 사이트 가입용으로 쓰고 있고 (Commercial등.... 잘보지 않는...)
학교이메일을 학교 및 레쥬메용으로(이것도 Gmail 서버를 쓰는듯해요)
Gmail 하나는 페이먼트,은행,마일리지 적립용으로 쓰고있고
최근에 하나 만든 Gmail은 가족,친구,SNS가입용으로 쓰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빙 리워드 얻으려고 예전에 만든 아웃룩계정 하나 있고요;;;; 이걸 주계정으로 할까 합니다
이렇게 5개가 있는데요 -_-;;; 이걸 아웃룩계정으로 몰아서 MS outlook2010에 등록을해서 관리를 하고 싶은데 잘 아시는분 도움좀 부탁드릴꼐요 ㅠㅠ
그리고 아웃룩은 왜 계정등록이 안돼는지 모르겠습니다... 허얼 ㅠㅠ ( 자꾸 encrypt가 안된다는둥... -__-)
마지막으로 생각 정리하시고 계획하실떄 좋은 마인드맵 프로그램 하나 추천 해 드립니다~_~ 꽁짜에요 ㅎ
http://doodooman.tistory.com/141
아무쪼록 올해에는 더욱 알찬 한해 보내시고요~ 시간에 쫓기지 않는 시간을 지배하시는 마적단여러분 되시길 바랄께요 +_+d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P.s. 이외 다른 시간관리/프로덕티비티 관련된 노하우 추천 대 환영입니다! ^^
감사합니다. 저는 정리를 잘 못해서 정리의 기술 같은 책도 사서 봤는데요 저는 별루 나아지지 않더라고요. 높분의 '정리해' 큰 목소리가 더 큰 효과를 발휘 합니다. ㅋㅋ
저는 반대로 높으신분이 어지르시면 주섬주섬...제가 치우는.. -_-;;
"알마인드"를 예전에 한번 써본적 있지요. 그런데... 그것도 며칠 하다보면 ... 또 매너리즘에 빠져서 ;;;
오 한번 봐야겠네요 ㅎ
저는 옴니포커스와 에버노트를 주로 활용합니다. 쥐메일도 툴 중 하나로 볼 수 있겠네요. 위에 링크하신 슬라이드와 비슷하게 활용하고 있고요. 일단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든 후에는 지나치게 시스템에만 집착하는 것만 경계하면서 꾸준히 GTD 하고 있습니다.
GTD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해 낸 것이 omniifocus라고 여러 전문가들이 말합니다.
단순히 todo 정리하는 S/W가 아니에요..
그런데, 처음 접근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고비를 넘기시면 아주 좋은 tool인데, 보통은 "뭐 이래.." 이러시구서 안쓰시더라구요..
제대로 쓰실려면 laptop용 + smartphone용 + ipad용.. 이렇게 필요합니다.
대박 지출이죠..
지출은... ㅠ 그냥 아웃룩을 빨리 마스터해서 아웃룩 + 젤로데쉬보드로 GTD 관리해야겠어요 ㅎ
젤로데쉬보드 정보는 : http://futureshaper.tistory.com/345 참고하세요 ^^
저는 학교에 있을때만 해도 mac으로 task 관리 했었습니다.
omnifocus 이용했었구요..
회사에서는 어쩔수 없이 outlook을 쓰게 되었는데,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드네요.
혹시 outlook server를 쓰신다면요.. (회사나 학교에서)..
outlook task - smartphone task app 등이 서로 sync 됩니다.
이메일을 task로 돌린다던가 하는 것들도 아주 부드럽게 연동 되구요.
여기에 onenote를 쓰신다면 더욱 강력한 system 구축이 됩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는 오늘 하루 어떤 일이 있었나 연필로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적당한 journal 하나 사서 그날 그날의 중요했던 사항들을 정리하는데, 꽤 괜찮더군요.
혹시 빼먹은 사항 없나 double check도 되고요..
나중에는 여기에 evernote를 더해서,
journal + evernote 조합으로 그날그날 한일을 정리할 생각이었습니다.
노트 사진찍으서 그날 그날 올리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얼마전 회사 전체 메일이 돌았습니다.
회사일에 evernote 쓰지 말라고.. --;
그냥 필기만 해야겠습니다.
trello.com 추천드립니다. JIRA의 Greenhopper에서 좋은 경험이 있어서 아주 친숙하고 편리하더라구요.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