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시카고 하얏리젠시 디어필드에서 투숙하고 방금 체크아웃하고 나왔는데, 차 바닥에 물이 차있네요 ㅠㅠ 물이 찰랑찰랑...
창문 열어놓은것은 아니고, 차 외부에 물이차오른 흔적이 있는거로 봐서 차 문 아래쪽에서 물이 흘러들어온것 같아요. 시동은 잘 걸려요.
일단 호텔프런트에 가서 리포트 접수는 했는데요, 호텔측에서는 책임이 없으니 개인 보험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친절하게 설명해주긴 했어요.
제가 궁금한것은,
1. 바닥에만 물이찼고, 시동은 걸리는데 이거 운행해도 문제 없을까요? 한 네다섯시간 운전해서 집 돌아와야되는데 혹시 문제있을까 싶어 걱정되요ㅠ 바닥에 물은 일단 대충뺐는데 그래도 운전하면 찰랑찰랑 소리가 쫌 들려요.
2. 이런경우 나중에라도 차에 문제 생기면, 개인 보험으로 처리하는것이 맞는건가요? 주마다 보험정책이 다를것 같긴한데, 저는 미시간 거주이고 침수는 일리노이에서 됬어요.
3. 차량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할까요? 바닥침수면 그냥 잘 말리면 될까요? ㅠ 점검받으러 가야할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일단 기계들이 바닥에 있으니 좋은 현상은 아닙니다 무조건 점검 받으시고, 며칠 지나면 건조되도 냄새 때문에 고생하실겁니다.
유료주차장에서 침수됐으면 난리 났을텐데 다른 사람들은 없던가요? 대응이 좀 황당하네요
아.. 엔진쪽은 침수안됬으니 괜찮겠구나 했었는데, 바닥에도 여러가지 기계들이 있으니 점검을 받아봐야 겠군요 ㅠ 감사합니다. 유료는 아니였고 무료에 외부주차장이었어요. 프런트에서는 두세명 정도 더 있다고 했었어요. 제차가 세단이라 바닥이 낮아서 그런거 같아요. 주차장 물이 찬 높이가 SUV는 딱 괜찮겠더라구요 ㅠ
1. 운행에 문제가 없다면 운행하셔도 될듯한데 (물이 어디까지 올라와 있었는지... ) 어디 물이 아직 고여있으면 빼고 운행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spare tire 넣는곳 확인해 보셨나요?
2. 일딴 어떤경로로 침수됐는지 확인하셔야 하겠죠. 주차해놓은 곳이 물에 잠겼나요? 보통은 개인보험으로 하는것 같습니다.
3.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시는 차냐에 따라서. 그냥 오래된 막타는 daily commuter 라면 그냥 탈것 같아요. 아끼는 새차라면 정비소 가져가볼수도 있겠지만 별 해줄수 있는건 없을거에요...
주차장이 지하인가요???
야외 지상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지대가 쫌 낮았나봐요 ㅠ
호텔측에서는 책임이 없으니 개인 보험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직원 이름 뭔지 물어보고 매니저한테 얘기하세요. 매니저도 말이 안통하면 본사랑 얘기하세요. 이게 무슨 애들 장난도 아니고, 하얏리젠시 유료 주차장에서 일어난 일인데, 당연히 호텔 비지니스 보험에서 보상해야죠.
감사합니다. 아 그리구 유료주차장은 아니구 무료였어요.. 호텔주차장이긴 하지만요ㅠ 어떻게 대응하는게 맞는지 잘 몰라서 그냥 직원이 시키는대로 리포트 작성하고 나왔는데, 좀 더 호텔측 책임을 물었어야 했나 생각도 듭니다.. 댓글들 보니 작은문제 인것 같지가 않네요.. 아직 시카고 뜨기 전이니 호텔에 다시 가봐야하나 싶어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경찰 리포트를 받아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유료 무료 자체가 문제가 아니구요 호텔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면 호텔에 책임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그 호텔 홈페이지나 주차장 근처에 주차장이 관련된 조항을 확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숩니다. 주차장에 따라서 어떤 곳은 여기 주차된 차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고 명시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차 사진 말고 주변 다른 차량 사진이나 시설물들이 침수 됐는지도 확인 해 보시구요. 사진 찍어 두시면 좋을것 같구요.
차 관련해서는 일단 차 앞에 보이시는 공기 흡입구 위까지 물이 찼는지 확인 해보시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공기 흡임구 이상 물이 찼으먼 운행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운행 자체는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즉시 보험 회사에 전화해서 이런경우에 어떻게 조치해야하는지 물어보세요.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그런 팻말을 다른 호텔에선 간간히 본 기억이 있는데, 이번주차장에서는 못본것 같아요. 홈피가서 좀 더 확인해봐야겠네요. 주변 시설물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생각이 좀 짧았습니다ㅠ
공기 흡입구까지는 다행히도 물이 차진 않았어요. 이 부분이 중요한거 였군요. 감사합니다. 일단은 운행해서 집에 돌아가려 합니다. 다른분들 조언대로 차 검사는 한번 받아볼 예정이구요.
호텔에서는 자기네들이 리포트 보내면 보험사에서 연락갈꺼다 라고 해서 기다려 보려했는데, 직접 연락해서 우선 상황을 설명하는게 좋겠네요.
다시한번 조언 감사합니다!
에궁 호텔에서 주무시고 이런 날벼락을... 우선 주차장이 무료라도 정황상 호텔이 소유주이기 때문에 premise liability insurance가 있을 것 같네요. 브라운님 보험회사에 알리시면 아마 호텔측 보험회사에 컨택을 할 것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호텔 보험으로 커버 가능할 수도 있고, 안되면 본인 디덕터블 내시고 고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신경쓰셔야 하겠네요. 차 고치시기 전까지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위로 감사합니다 ㅠㅠ 네 우선은 제 보험회사에 상황을 알렸고, 호텔프론트에도 리포트는 남겨놨으니, 이제 하얏에 상황설명해서 이메일 한통 보내려고 합니다. 세군데서 오는 답변을 종합해서 적절한 액션을 취해야겠어요. 좀 귀찮아 지긴 했지만 ㅠㅠ 그래도 다행히 안전하게 집에 잘 돌아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호텔에 책임이있다고 보여집니다. 유료 무료는 중요하지않고요. 그냥 관리 부실이니 그곳 관리하는곳이나 소유주에게 책임있죠. 일단 님 보험 리포트하시고, 보험사와 상의후 점검 수리 하시면 보험에서 알아서 하얏에 클레임을 하지않을가 생각되는데요. 디덕티블 내시는건 하얏에 직접 클레임하셔야할거같고요
네ㅠㅠ 큰 문제 없으면 혼자 그냥 처리해도 괜찮겠지만, 이게 맞는건가? 하는 생각이 좀 들더라구요.. 호텔도 분명 어느정도 책임이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물론 약간 애매한 상황이긴 하지만, 많은분들이 조언해주신것 처럼, 제 보험사와 호텔 양쪽에 상황 설명해서 보내고 어떻게 처리되는지 한번 지켜보려 합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요즘 호텔 주차장보면 호텔은 자동차 도난/손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라는 안내판을 설치해놓곤하는데,
이런 경우도 호텔이 책임지지 않는건가요? 향후 이런 일이 생기면 어찌 대응해야할지 궁금하네요.
맞습니다. 저도 다른 호텔에서 그런 안내판 몇번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주차장은, 물론 제가 전체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제가 주차한곳 주변에는 그런 안내판이 없긴 했습니다. 다행히 차량 피해가 그리 큰 것 같진 않아서, 약간 안심한 상태로 상황을 한번 지켜보려 합니다. 제 보험사와, 해당 호텔과, 하얏자체, 이렇게 세군대에 상황 설명해서 보내서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한번 살펴보려구요. 해결되면 글 한번 업뎃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고 나중에 팔때 딜러가 알정도로 침수 됬네요 ㅠ 강력하게 항의해서 피해보상 받으세욧~
호텔놈들은 우리가 카운터에서 체크인 결제할때 따로 카드결제기에 사인하는데 그 기계에다가 호텔 계약 조건들을 다 명시해놨더라구요. 근데 그걸 누가 읽냔 말이죠....제가 오래전에 호텔에서 도둑넘이 유리깨고 차 안에 있는 것들을 싹 털어 갔는데 호텔측에선 자기네들은 책임없다 너가 싸인하지 않았냐 하고 뒤통수를 때리더라구요. 경찰 리포트를 했지만 결국 못잡았습니다. 그땐 왜 강력히 안나갔었나 후회도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저런 항의 정보들을 준비를 못해서 그놈들 말만 믿었구나...했죠. 꼭 여러가지 준비대처 후에 쎄게 나가셔야 할듯해요~! 잘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