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교통사고 후, 보험회사 보상금 문제

달이랑 | 2020.01.16 09:37:1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혹시나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결과를 남깁니다. 

 

결론을 우선 말씀드리면 보험사와 2000불에 합의 봤습니다. 제 헬스보험에 지불할 돈은 상대방 자동차보험에서 커버하기로 하고요.

 

처음 보험사 오퍼가 좀 낮은 거 같아서 지인을 통해 동네 변호사와 잠시 상담했습니다.

당연히 제 사고는 경미해서 변호사가 일할 여지는 별로 없었고요.. 다만 변호사가 말하기를 이런 경우 기본 시작점이 2500불이라고 하더군요. 보험사에서 다른 변호사를 쓰면 최소 2500불 +알파를 지불해야 하기때문에 대부분 2500불 선에서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조언을 토대로 상대방 보험사에 2500을 불렀더니 당연히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럼 뭐 저도 됐다고하고 버텼습니다. 

급한 사람이 먼저 전화하겠지하고 버티니 두어번 더 전화오더군요. 생각컨데 제 헬스보험에서도 자동차 보험쪽을 좀 쪼지 않았나 싶습니다.

엊그제 전화가 왔는데 저도 더이상 시간 뺏기기 싫어서 2000불에 합의 하자하니 좋다고 하네요. 

 

이번을 계기로 또 좋은 라이프레슨을 얻었습니다.

 

 

----------------------------------

 

검색을 해 봐도 정보를 찾을 수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몇달 전에 경미한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제가 yield 사인에서 정차하고 있는데 뒷차가 저를 받았죠. 상대방은 그자리에서 잘못을 인정했고 폴리스리포트는 따로 받지 않았습니다. 범퍼에 스크래치가 좀 나고, 저는 목에 통증이 있어서 그 다음날 병원에 갔고요. 카이로프랙티스도 한 5회 정도 다녔습니다. 제 헬스보험을 써서 치료받으라 제가 지불한 비용은 대략 125불정도 됩니다. 물론 헬스보험에서 지불한 금액은 총 천몇백불 정도 됩니다.

 

상대방 보험에 리포트하고, 상대방 보험을 통해 범퍼에 대한 보상은 이미 받았습니다.

 

어제 상대방 보험에서 연락이 오더니 병원비 125불에 다른 보상으로 500불을 더 준다고 하네요 (총 625불). 제 헬스보험과 연락해서 헬스가 기존에 커버한 부분은 따로 보상이 진행될거라고도 하고요.

 

이 상황에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500불이면 적절한 보상금인건가요?

만약 적절치 않다면 제가 취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까요? 예컨데 보험사에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경미한 사고고 금액이 크지 않아서 따로 변호사를 통해 진행할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경우는 처음이라 도움을 청합니다.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3]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