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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이 28일 열렸다. 40조원 기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항공·해운 등 기간산업에 유동성을 공급한다.
(현산이 구매를 포기해서 ) 기안기금 2조원이 투입되면 기금의 20% 정도인 4000억원 만큼 정부가 아시아나항공의 지분을 갖게 된다.
20% 기안기금을 통한 지분에 더해서 5000억원의 영구채를 산업은행이 보유하게 되는데 이건의 지분이 30%로 이미 확정되어 있어
두 정부기관을 통한 지분을 모두 합하면 50%를 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아시아나 주식 손해는 안 보겠네요.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629125&code=61141411&sid1=e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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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댓글
우리동네ml대장
2020-05-28 19:10:40
모르는 일입니다 ㅎㅎ
전환사채 행사 시점에 가서 아시아나 주가가 낮으면 주식으로 받지 않을 수도 있죠. 아니, 주가가 낮은데도 주식으로 받으면 그건 세금 횡령이죠.
케어
2020-05-28 20:01:13
웬만하면 회사 말아먹은 전회장 이익이 적게, 국유화 보단 사업 계획이 있었던 HDC 로 넘어가는쪽이 좋을것 같은데... 어려워 보이네요.
도전CNS
2020-05-28 20:14:08
아시아나 마일은 어케 되나요?
Skyteam
2020-05-28 22:28:47
국유화되면 장기적으로 KE과 격차는 더 벌어지겠네요.
HDC마저 손 놓으면 OZ 사려는 회사들 없는거나 마찬가지기도 하고요. 특히 코로나로 대기업들 현금확보/허리띠 졸라매기 하는 상황에서요. 코로나 끝나도 백신이 나올 때까지는 재유행할 수 있고 코로나로 인해 입은 손실이 적잖은만큼 당분간 새로운 거에 투자할 여력도 없을거고요.
다만 KE도 잘 버텨내느냐가 관건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