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KE] 대한항공 세계일주보너스항공권 폐지 이유가...

스킴밀크 | 2020.11.03 06:18:2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저는 기억이 가물합니다만 대한항공이 세계일주보너스항공권을 새로운 스카이패스 개편과 함께 폐지를 한다고 밝혔답니다. 그런데 조선비즈에 난 기사에 따르면 조금 그 이유가 황당한 것 같아서 같이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세계 일주 항공권을 없앨 계획이다. 이용객들이 스카이팀 내 다른 항공사로부터 많은 제약을 받는다는 이유에서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현재 스카이팀 내에서 세계 일주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항공사는 19개 회원사 중 대한항공과 아에로멕시코 2곳뿐이다.

 

문제는 대한항공이 운항하지 않는 노선의 경우 스카이팀 내 다른 항공사들의 항공편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세계 일주 프로그램을 운용하지 않는 다른 항공사 입장에선 같은 스카이팀 회원사의 승객이라는 이유만으로 매번 받아주기가 어렵다. 이에 마일리지를 과도하게 공제하거나 환불을 안 해주는 등의 제약이 뒤따랐고, 이용객들의 불편이 이어지자 결국 프로그램을 없애게 됐다는 게 대한항공의 설명이다.

 

일단 대한항공의 말이 맞다면... 세계일주보너스항공권을 발권할때 세계일주보너스항공권 전용 부킹클래스가 있다는 건가요...? 제가 알고있기로는 saver award 자리만 있다면 부킹이 가능한데... 이게 문제라면 아예 스카이팀 파트너 발권도 폐지하지시 그럽니까?

 

그리고 마일리지를 과도하게 공제를 하는게 왜 문제인걸까요...? 공제하는건 대한항공 마일리지인데 다른 스카이팀 항공사들이 무슨 상관인가요? (물론 유할과 세금등은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쳐도 그러면 스카이팀 파트너 항공권도 환불시에는 같은 상황 아닌가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를 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가 보기에는 아주 구차한 변명같아 보이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속에서도 흑자를 올리는 대한항공이 이런 저런 핑계대면서 예정대로 개악된 프로그램을 내년 4월에 시행하려는 것 보면 참... 할말이 없습니다.

댓글 [5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8]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