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01/04/2021 부터 페이팔키 아멕스 사용불가)AYOR/YMMV Resy Amex Plat/Gold 털어먹기 (feat. Paypal Key)

chainreaction | 2020.12.01 21:01: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다른 글들에서도 보신 것처럼 좋은 꼼수는 오래가지 못하네요. 페이팔키는 2021년 1월 4일부터 아멕스 막힙니다.

 

그동안 몇개 트리거 한 부분이 있어서 간단히 업데이트 드립니다. 아골을 페이팔키로 등록해 45불짜리 타겟 기프트카드 (최근에 10프로 세일이었죠) 구매했던 것 x4MR 적립 되었구요 렌트를 쪼개서 낸 것들도 모두 x4 레스토랑 카테고리로 적립되었습니다. AYOR로 소액을 해보실 수 있겠지만 아멕스에서 칼을 언제든 빼들 수 있다는 점 염두해두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연말까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12/8

Doc 발 업데이트가 있네요 ㅠㅠ

페이팔키로 큰금액 결제해서 빼먹은 사람들, 특히 레딧 디피에 따르면 페이팔 키를 이용해 카드값 돌려막기 론 등을 한 경우 아멕스 셧다운 디피가 있다고 하니 앞으로 하실 분들은 resy오퍼 뿐만 아니라 페이팔키 아멕스 사용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액 중심으로 정상구매에 활용하는 것들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만, 디피가 아래 링크 글들에서 모이는 중이니 참조하시고 페이팔키 사용에 아멕스 카드 사용시 전반적으로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멕스에서 말하는 어뷰징이라는게 참 경계가 모호하죠? ㅡㅡ

정보를 나누고자 했는데 어쩌다보니 위험한 내용 소개드린것 같아 송구스럽네요 ㅠㅠ

https://www.google.com/amp/s/www.doctorofcredit.com/american-express-shutdowns-occurring/amp/

 

---------
 

포스팅 기록을 바탕으로 추가 업데이트 합니다. (12/6/2020)

아래 내역은 300불+2.7% 수수료 학교아파트 렌트 결제한 기록입니다. (중간에 10불 크레딧은 시험삼아서 며칠 전에 50불+수수료 분할결제했던 것이 트리거된 것이구요) 저희 학교는 페이팔키로 결제 시 최종 포스팅이 "Business Services-internet services"로 잡히고 레시 크레딧이 트리거 되었습니다. 반면 샘스클럽 모바일 앱에서 주유를 위해 페이팔키를 등록한 경우 "Merchandise & supplies-general retail"로 잡혀서 레시 크래딧이 트리거 되지 않았습니다. 페이팔 키를 이용해 resy 크래딧을 빼드시려면 소액으로 결제해서 트리거 되는지 확인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Capture.JPG

 

 

업데이트: 페이팔키가 펜딩시 머천트-> 포스팅 되면서 resy크레딧이 트리거되는 것 같습니다.

@민트초콜렛 님의 제보에 따르면 코스트코에서 페이팔키로 결제한 내역 트리거된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점은 아래 댓글주신 분들의 제보에 따르면 아골의 경우 x4 MR 레스토랑 적립도 페이팔키로 트리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모든 업체가 해당은 아니겠지만 소액으로 먼저 시도해서 포스팅되는 것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동남부 시골에 살고 있는 chainreaction입니다. 마적질 입문자로 그동안 이곳에서 도움만 받았는데 이렇게 간단히 첫글 남깁니다.

 

저는 Amex Platinum 10만열차를 하루차이로 놓치고 Resy 오픈했는데요 그동안 아멕스는 줄곧 팝업이었기에 팝업해제만으로도 감사하자 하며 쓰라린 속을 달랬습니다만, @민트초콜렛 님의 아플 카슷코 신공 정보를 접하고 혹시나 해서 시도해봤더니 이게 통하네요.

 

요약하자면 페이팔키로 결제한 내역이 resy크레딧으로 트리거됩니다!

(우리만 알자고요 다른사이트에 알리지말구요ㅋㅋㅋ)

플랫뿐만 아니라 골드도 되는 것 같아요!

 

10만열차 달리신 분들한테는 도움안되는 정보이겠지만 Resy 여신 분들은 아마도 1년안에 레스토랑 갈일이 없거나 아골같이 다이닝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놔두고 아플로 결제하는게 아까우신 경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도 아골에 3MR 레퍼럴 보너스까지 들어와서 1월까지는 아골로 레스토랑을 적립하고싶거든요.

 

언제나 그렇듯 AYOR YMMV입니다.

첨부 [1]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2]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