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Loan modification 또는 payment deferral?

Rockets | 2020.12.27 18:51:5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코로나로 인해 수입이 많이 줄어서 집 loan 을 낼 형편이 못되어 은행에 forbearance 을 신청해서 지난 3월부터 escrow 만 납부하고 있었습니다. 2018년에 interest 를 4.5% 정도 받아서 이번에 refinance 를 해서 loan payment 를 낮추고 싶어도 현재 debt 가 늘어서 credit 이 700 이하로 떨어진 상태입니다.  

 

다행히도 내년부터는 수입이 조금씩 늘어날 예정이라 credit card deb 도 줄이고, forbearance 만기일을 마지막으로 연장해서 이제 내년 3월부터는 loan 을 다시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질문은 저희가 론을 받은 곳은 웰스파고 은행인데, 은행에서 3월 1일부터 loan payment 를 낼 경우 4가지 옵션을 제시했는데, 그 중에 두가지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COVID-19 payment deferral 이라고 해서 1 년동안 밀린 payment를 pay off 를 하거나 refinance 할 때 한번에 내게 하는 경우.

 

두번째로는 loan modification 이라고해서 interest rate 이랑 loan 을 repay 하는 기간을 변경시켜주는 경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debt 를 남은 3개월동안 열심히 줄이고 신용점수를 올린다면 두번째 경우인 loan modification 을 하면 지금보다 interest rate 낮출 수 있지 않을까 가정해봅니다. 만약 그럴 수 있다면 두번째 경우가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이게 관연 refinance 하는 거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질문은 위에 두가지 경우 어떤 옵션이 좋을까요? 그리고 loan modification 이랑 refinance 차이가 어떤건지도 궁금하네요. 제 상황으로는 내년에 수입이 점차 다시 회복되어 credit 점수를 올려서 refinance 할 계획이 있습니다.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