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진로 결정에 조언이 필요합니다 (대학 졸업 후 취업에 대한 고민)

밥달라마리아 | 2021.01.12 23:55:5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모두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이곳에 경험자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서 부끄럽지만 가입후 첨으로 도움 요청 드려 봅니다.

 첨 올리는 글이라 두서가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 큰 자식 일이라 본인이 알아서 할 일이지만 부모된 입장에서 조언이 필요한 것 같은데 저는 경험 이 없고.. 옆에서 보기에 안타깝습니다. 

 대학에서 소위 돈 않되는 전공으로 졸업을 하여 그간 일년간의 계약직을 두번 거쳤지만 다시 구직자의 위치로 돌아간 저의 아이에 대한 전공 선택이 어렵습니다.

 현재는 본인이 물리 수학쪽에 재능이 있고 좋아함을 깨닫고 엔지니어링이나 스탬 쪽으로 가야할 것같다고 집 근처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물리랑 캘귤러스 , 리니어 알레브라 뭐 이런거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이번 공부는 취업을 보장하는 쪽으로 한다고 전공이나 학교 관련 많은 서치를 하는 모양인데 결정이 힘든가 봅니다. 그리고 코비드로 인해 그나마 학교에서 마련해주던 인턴이나 발런티어가 다 취소되어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만 하고 있습니다. 근처 대학의 어드바이저들한테 도 연락해 보고 하지만 우선은 본인이 어느 쪽으로 공부할 지 정하는 것이 순서 인것 같다고 저한테도 조언을 구하는 데 , 저도 이민와서 직장생활 하지만 이 쪽 분야가 아니라 도움을 주기가 어렵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는 커리어 관련 글들도 재미있게 보았고 도움도 되었기에 용기내어 질문을 드리자면

 

 취업을 위해서 

 

 1.  대학원을 가야 하나요?  Environmental Study bachelor (아이가 대학에서 공부한 전공입니다) --> Hydrology Master ( 이공부를 하고 싶어하는데 몇번 실무에 있는 분들이랑 미팅을 해보더니 별로 자리가 없다고 실망하는 눈치입니다.)

 

 2. Engineering bachelor 로 다시? 지금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듣고 있는 수학 물리 화학등의 크래딧을 가져 가면  주니어 부터 다시 시작 한다고 하는 군요.

 

 3. 2 번으로 간다고 할 경우 어떤 엔지니어링 전공을 해야할지 모르겠답니다? 물리를 좋아하고 잘하여 수학보다는 그쪽이 맘에 든다는데 ( 예를 들면 Mechanical Engineering or Electrical Engineering ) ? 성격은 사교성이 있긴 하지만 제가 보기엔  세심한 Introvert 입니다. 가르키는 것도 잘하고 좋아합니다. Civil Engineering 학교가 근처에 있어 집에서 다닐 수 있다고 그쪽도 알아 보는 것 같던데 그쪽은 취업 전망이 어떤지도 일이 어느정도 힘든지 모르겟구요.

 

4. 필요한 만큼은 하지만  컴퓨터 를 전공 할만큼그쪽에 경험도 없고 흥미도 없어 보입니다. 게임도 좋아하지 않고 핸드폰 문자도 마지 못해 하는 스타일입니다. 워낙 그쪽 분야에 취업기회가 많다지만 본인이프로그래밍도 싫어하는데.. 아무리 4차 산업 혁명이라고 다들 말하고 인공지능이니 자동주행이니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싫어하고 못하면 무슨 엔지니어링 전공을 해야 밥 먹고 살까요? 본인 취직하려고 하는 공부라 쉽게 결정이 않되네요. 그래도 컴터사이언스나 소프트 웨어 엔지니어링 공부를 죽어라고 해야 할까요? 뭐 좀 흥미나 소질을 키울 방법을 찾아뵈야 할까요?

 

5. 제대로 된 Entry level job 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어떤 쪽으로 가야 할 까요? 학비는 본인이 조금 모아 놓은 게 있지만 제가 다시 도와 줄 것 같습니다.리서치나 이런 공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취업을 위한 공부를 하려니 참 어렵습니다. 참 신분문제는 없습니다. 

 

 초면에 긴 글이 되어서 죄송합니다. 지나시다가 아이디어 던져 주시고 가시면 감사히 참고 하겠습니다. 

 이번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아 참 지난번에 어느 분이 올려주신 책 소개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 So good they can't ignore you ' 뭐 이런책이엇는데 정말 잘 읽었습니다.

댓글 [4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62] 분류

쓰기
1 / 571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