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업데이트] 갑자기 연락와 돈빌려달라는 친구, 그리고 불길한 예감.

shine | 2021.02.19 19:46: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모게시판에도 이런 글이 아주 가끔은 올라온것 같은데 저에게도... 

 

아주아주 오래전에 친했던 친구, 그러나 지금은 거의 연락을 안하는 친구에게서 급전이 필요하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서로의 연락처도 모르고 이메일조차 몰라, 개인블로그의 댓글에 적혀있는 그 친구의 메시지... 여기저기 알아보다 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면서 계좌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은 아니라며 필요하면 전화해도 된다며 전화번호도.

 

 

사실 전화할 엄두는 나지 않구요. 제가 비관론자인지 몰라도, 이런 식으로 그 친구와의 관계가 정리될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네요. 제가 돈을 부치지 않으면 그걸로 그 친구는 이후 제게 연락을 하지 않을것 같고, 제가 돈을 부치면 저는 그 돈을 받기 포기하고, 그 친구에게 먼저 연락할 일도 없게 되겠지요. 다른 친구들이 제게 이런일로 "넌 어떻게 할래?"라고 물었을때 제가 했던 이야기인데, 이제 제가 답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금액은 몇백만원정도같네요. 물론 제게 그 돈을 다 줄 여유는 현재 없구요 (한국계좌에 그런 돈이 있지도 않아서). 다만 몇십만원이라도 보낼까 생각입니다. 오죽하면 십년이상 연락없이 지내고 미국에 사는 나한테까지 그럴까 싶고, 별일 없기를 바래야죠. 

댓글 [4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8]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