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485 신청하면 언제쯤 결과가 나올까요? 또 콤보카드가 늦게 나온다는 이야기도 많던데 최근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센터별로 편차가 좀 있을까요? EB2 niw입니다.
요즘 신청하면 언제 결과나오는거는 알기힘들지만
검색해보시면 요즘 승인나는것들이 언제 신청한것인지는 찾을수있을겁니다
그리고 최근 분위기상 i130이 i140케이스보다 좀더 빨리진행되는거같으니 그것도 참고 하셔야할겁니다
제가 NIW를 2021년 1월에 네브라스카로 140/485 동시 접수하였습니다. 그리고 핑거는 4월에 했구요. 아직 모두 펜딩 상태입니다. EAD도 아직 펜딩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펜딩기간을 길게 잡아야겠어요...!
140 승인후 485가 로컬오피스로 넘어가야 485 대기열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인터뷰를 하셔야 되면 보통 6-12개월 정도는 기다려야 인터뷰 일정이 잡히더라고요.
140을 2500불 주고 급행으로 해야하는 이유를 여기에서 발견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지역마다 편차가 많이 큽니다. 어떤 지역은 3-6개월만에 인터뷰 잡히기도 하고 이민자가 많은 지역은 1년 넘게 걸리기도 하구요.
140 8월 approve, 485 10월 중순 제출, 4월 RFE 받고 4월 중순~말에 제출, 6월 485 Approval 받고 6월 10일경에 GC 받았습니다..
조금더 디테일한 타임라인은 제 게시글에 써놨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puyol&document_srl=8368324&mid=board
감사합니다! 딱 요정도만 걸려도 좋겠어요!! EAD 카드는 3개월 정도 소요되신거네요!
485 신청은... 콤보까지는 변수가
1. 접수가 밀리지 않는다
2. Ask Emma 채팅을 부지런히 잘 해서 (tier 2 랑 전화로 이어지게 되면 하고) Bio 찍는 날을 빠르게 잡는다
3. 2가 처리된 이후에 EAD expedition을 직접 내던지 Ask Emma를 하던지 해서 EAD를 빠르게 받는다. (지문 안찍고 EAD expedition 넣으면 지문찍고 다시 내라고 함)
하면 여기까지는 대충 6개월 언저리로 조정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본인이 2와 3을 부지런히 할 자신이 있어야겠지요 (호의적이지 않은 Agent만날 가능성도 꽤 있어서, 꽤 주기적으로 부지런히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1이 한 달 넘게 밀려서 문제였는데, 이게 슬슬 USCIS office의 processing도 recover되고 있으니까, 꾸준히 본인이 follow up 할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할것 같습니다.
저는 11월 말 서류 제출, 서류 접수 처리시점은 1월 중순, 지문이 4월 중순, 콤보 수령이 5월 중순이었습니다.
참고로 전체 프로세싱 타임은... 첨부한 이미지 보시면... 눈물납니다 ㅠ_ㅠ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지문까지 찍은상태로 콤보를 못받고 있는데요. H1b는 8월에 끝나고요
변호사한테 문의 해보니 지금 저는 expedite를 신청할 이유가 타당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고용주한테 얘기해서 H1b연장을 시작하자고 합니다.
(돈벌기위한 거짓말일까요?.........)
리플 달아주신글 "3. 2가 처리된 이후에 EAD expedition을 직접 내던지 Ask Emma를 하던지 해서 EAD를 빠르게 받는다. (지문 안찍고 EAD expedition 넣으면 지문찍고 다시 내라고 함)" 이경우는 제가 스스로 고용주와 변호사의 도움없이 신청할수 있는건가요?? 맞다면 어떠한 사유로 어떻게 신청해볼수 있는걸까요?..
ead 처리할때 요청하는건 크게 두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애당초 처리가 심각하게 늦어서 USCIS processing time에 나온 날짜보다도 더 늦음: 이 경우는 Outside Normal Processing Time 으로 Service Request 작성해서 보내면 됩니다. (근거없는 생각: 보통 green card 신청시 AP/EAD combo로 신청하고, 그래서 combo로 나오는데, AP/EAD 중에 AP(131)의 processing time이 더 빠릅니다. 그래서 131 이 out of normal processing time 이 되는 시점에 처리가 안되었으면, 끼워팔기식으로 한번 service request보내서 물어볼 만 합니다.)
2. 아직 1까지는 아닌데 bio도 찍었는데 아무 소식이 없다
2-1. emma chat을 하셔서 너무 늦게 나오는데 나 급하다는걸 chat으로 어필해서 tier2 통화 후에 tier2가 expedition 접수해 줄 수 있는지 판단해서 처리하는 경우
2-2. 직접 expedition을 file하는 경우.
expedition 접수 가능 항목들은 이 링크에 나온 것들입니다: https://www.uscis.gov/forms/filing-guidance/how-to-make-an-expedite-request
보통 제 주변의 사람들이 expedition을 접수하는 경우는, 현재 work permit이 다른 비자로 있는데 종료가 되어서, 지금 green card에서 ead가 안나오면 income이 0이 되서 financial loss가 얼마나 생긴다 유형으로 신청하는걸 가장 많이 들어본 것 같습니다만, 개개인별로 상황이 판이하게 다를것이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신청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체크해보니 765가 현재4.5~10mo로 나오는데 넘지 않았다면 1번은 해당사항 없고, 2,3에 해당될거 같네요.
저랑 케이스가 다르면서도 약간 비슷하신데요. 두분과 이야기를 해봤구요.
1) 변호사님은 예전에 저랑 비자를 같이 해주셨던 분이고 정직하게 말씀하시는 분이에요. 본인이 돈을 더 벌수 있는 상황임에도 연장안해도 된다고 하시구요 (영주권은 회사랑 엮여 있어서 다른 분에게 했구요.)
2) 영주권 같이하는 변호사는 무조건 연장하라고 하는데 (본인이랑 비자 연장할거라 생각하시는듯..이 분은 예전부터 돈만 밝히심..)
저도 expedite 신청할꺼구요. 안되면 연장하던지 하려구요 ㅠㅠ
회사에서는 어떻게 처리 해준다고 하는 얘기는 따로 없으셨나요?
제가 생각하기엔 제가 직접 신청하지 않고 고용주가 직접 요청을 해도 되지 않나 싶어서요.
비자만료에 따라 일을 못하니 포지션이 붕뜨게 되고 그에 따른 손실을 증명하는 부분으로 해서요.
NIW인데 올 초에 콤보카드 2-3개월만에 나온 경우도 봤어요. 코로나 관련된 일이라 그런것 같기도 하구요~
정보 공유차 댓글 남깁니다.
얼마전까지 콤보 카드 건너뛰고 485 승인 되는 케이스가 많았는데
최근 2주전부터 콤보가 먼저 승인 되고 485를 기다리는 케이스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원래 정상적인 프로세스이지만요... 그리고 물론 케이스마다 사례를 다 다르겠지만 trackitt 분위기를 보면 다시 콤보 먼저...)
그리고 최근 영주권 승인 기간이 길어져서 USCIS 콤보 카드를 2년으로 늘린다고 하네요. (원래 1년짜리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