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바일 통신사에 아이폰 12를 쓰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일부 텍스트 메시지가 수신이 안됩니다. 아는 지인들과는 텍스트 주고 받는데 문제가 없고 모르는 광고성 번호로도 메시지가 옵니다. 근데 문자로 코드전송해서 인증을 해야하는 경우에 수신이 안되더라구요. 코드전송은 못 받게 될 때 확실히 인지가 되기에 주로 코드전송 메시지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다른 경우에도 문자를 못 받은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어쩌다 수신이 안되서 그러려니 했는데 꼭 받아야 할 메시지(코드 전송)를 못 받게 되니 왜 그러나 싶어서 이런 저런 시도를 해 보았는데 아직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시도해 본 걸로는
1. 메시지 앱 설정에 들어가서 수신이 제한될만한 모든 옵션을 풀기 + 블락된 번호도 다 풀기
2. 사파리 캐쉬 데이터 삭제 & 껏다 켜보기
3. 티모바일 샵에 방문해서 문제 상의 후 유심카드 새 걸로 교환하기 (직원이랑 iOS 최신으로 업데이트도 해보고 이런저런 시도도 해보았는데 여전히 안됨)
뭔가 간단한 문제인데 혹시 놓치고 있는 경우가 있나 싶은데 마모님들의 도움을 청해 봅니다.
해보셨을지도 setting -> message 에서 send as SMS 켜놓으셔야 해요. 아니면 iMessage 만 들어와요.
참고로 저 티모빌인데 다 잘들어옵니다.
윗분처럼 SMS 켜놓아도 인증코드가 오지않는것 기기와 상관없고, 통신사와 관계있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네 다시 한번 방문해야 할 것 같네요.
흠 저는 딴덴 괜찮은데 구글서 인증코드보내면 꼭 두 번 보내야 오더군요. carrier 문제는 아닌 것 같긴한데..
통신사 문제 맞습니다. 인증코드를 영어로 short code라 하고, AT&T/Tmobile/Verizon short code 라고 검색 하셔도 많은 문제들이 나옵니다.
인증번호가 날라오는 번호를 아신다면, 그곳으로 "HELP" 라고 먼저 보내셔야 코드가 들어옵니다. 망 자체에서 "STOP" 으로 블락이 된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다시 길을 터 주셔야 합니다.
일단 코드를 받아야하는 곳과 챗을 했더니 자기네는 따로 전화번호가 있는 게 아니라서 말씀하신 방법을 시도해 보진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다시 티모바일을 찾아가야 될 것 같네요. 전에 방문할 때는 주로 하드웨어적으로 접근했는데 이번에는 말씀하신 대로 물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문제가 있어서 carrier와 인증코드 받아야할 곳 두 군데 문의 해봤는데 서로 다른 곳 문제라고 계속해서 인증코드를 못 받았었습니다. 컨트롤타워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바로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요 아래는 TMI
인증코드는 1800번호(Toll-free code)나, 일반 전화 번호 (10 digit long code), short code 모두 다 가능합니다. 다만 요 3가지 방법이 장단점이 있습니다. 결론은 short code가 인증번호 보내기 가장 적합한게, 기술적으로 분당 내보낼 수 있는 문자의 수(bandwidth)가 다른 2가지에 비해 월등히 큽니다. short code의 최대 장점이자 단점은 보내려는 회사/기관 (sender)가 수 달이 걸리는 registration을 각 통신사에 해야하고 승인을 받아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말은 등록이 엄청 복잡하고 오래 걸리지만 한 번 등록을 마치면 미국내에선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일일이 등록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거죠.
다만 사용자가 불편을 격는다면 위에 내용이 먼 상관이겠습니까... 관련 업무를 했음에도 지금 사용자의 불편은 왜 그런지 잘 이해안되네요. 통신사에서 확인해줘야 할텐데 통신사 상담원도어떻게 해결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을거 같습니다. 사용하시다 안들어오는거면 어떤 문제가 있긴 할거 같은데, 컨트롤타워님 방법대로면 필요한 인증번호에 대해선 풀수는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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