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NIW와 H1B 신청 동시 진행의 메리트

Maru | 2021.10.20 01:25: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지난 이야기는 박사 졸업하자 마자 바로 입사후 한 달 만에 이직해도 괜찮냐는 질문 드리고 돈보다는 신분이 먼저라는 마적단 선배님들의 조언을 따라 이직생각은 접고 신분 문제에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현재 F1 OPT로 1년차고 STEM으로 2년 연장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회사에서 영주권은 못해주지만 내년에 H1B 비자를 서포트 해주겠다고 했습니다만 주위분들이 H비자가 안될 수도 있고, H비자가 된다해도 연장해서 6년 보장이니, 미국에서 자리잡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금 영주권 신청을 진행하는게 좋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NIW를 진행한다면 H비자를 진행시키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왜냐면 opt 2년이 더 있으니까요. 물론 뭔가 잘못되어 2년 이상 걸리게 되면 바로 짐싸서 돌아가야 하지만. 이 곳에서 자주 거론되는 대표 변호사 회사 5군데에서 free evaluation 해본 결과 대부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하고 100% 환불을 제시했었습니다. 그냥 취업비자는 회사에서 서포트 해주니깐 하는게 나을까요? 지인들중엔 졸업전에 영주권 딴 사람들도 많이 있더군요. 

근데 또 요즘 자꾸 지연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판단이 쉽게 내려지지 않습니다. 혹시나 H비자와 같이 신청하는게 법적으로 서로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현명한 마적단님들의 고견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20]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