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16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72
- 질문-기타 20883
- 질문-카드 11786
- 질문-항공 10248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71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3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8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이코노미스트에 항공사의 효자, 마일제도 라는 짧은 기사가 하나 나왔네요.
https://www.economist.com/finance-and-economics/2021/11/20/frequent-flyer-schemes-provide-airlines-with-a-lifeline?frsc=dg%7Ce
다 아시는 이야기입니다만 몇가지 요점은,
1. 판데믹 전에도 15-30% 마일이 사용되지 않고 expire됐다.
2. 수익성을 지키는 건 쉽다.. 디밸류! 최근 델타 싸웨 유나이티드는 6-20% 디밸류 했다.
3. 마일이 오래된 비행기보다 좋은 자산!?
예전에 얼마에님의 리딩클럽도 있었는데요. 리딩클럽 글이라면 아마.
판데믹후 마일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라고 하셨을 듯 하네요.
https://www.milemoa.com/bbs/5484575
- 전체
- 후기 6816
- 후기-카드 1826
- 후기-발권-예약 125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672
- 질문-기타 20883
- 질문-카드 11786
- 질문-항공 10248
- 질문-호텔 5244
- 질문-여행 4071
- 질문-DIY 193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19
- 정보 2435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40
- 정보-기타 8053
- 정보-항공 3848
- 정보-호텔 3258
- 정보-여행 1071
- 정보-DIY 207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2
- 정보-은퇴 262
- 여행기 3438
- 여행기-하와이 389
- 잡담 1553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2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2 댓글
마일모아
2021-11-22 00:38:20
기사 공유 감사드립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이 글에 대해서 논의한 것을 읽었는데, 이제 정말 항공사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유지하기 위해서 항공기를 운항하는 것으로 바뀌어 버린 것 같아요.
마일리지 적립하는 마적단에게는 앞으로 한동은 더 이 게임이 지속된다는 의미인지라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백만송이
2021-11-22 13:58:16
마모님 댓글 감사합니다^^
항공사도 이제 소프트웨어 내지는 플랫폼 회사로 변신하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