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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 어머니가 현재 두바이 여행중이신데요. 현지에서 물품을 구매를 카드로 했는데요.

점원 말에 2천불 정도 물품인지 알고 구매를 했고 단체 여행중이시라 믿고 금액 확인을 안하고 지나치 셨는데

제가 확인해 보니 2만불이 결제가 되있는 상태였습니다. 단체 여행중이라서 현지 가이드가 다행이 있어서 다른 분들 시간 뺏기면서

다시 돌아가서 금액이 맞지 않다라고 하니 맞는 금액이고 작은 글씨로 리턴이 안된다라고 써있다고 맞써고 있는 난처한 상황입니다.

이게 단위가 너무 큰데 리턴이 안된다고 고지도 안했고 가격도 사기로 했음에도 불구 안된다고 하고 연로하신 어머니가 힘들어 하십니다.

일단 오늘은 점원만 있다고 내일 매니저가 오면 다시 가기로 한 상태 인데요.

 

제가 도움 받고 싶은 부분은

 

1. 다행이 여행 일정 초반이라 아직 시간이 있어서 혹시 두바이 현지 사정을 잘 아는 분이 계셔서 거기서 할수 있는 법적 일이 무엇이 일을까요.

2. 혹시 현지 사정이 좋지 않아서 해결 불가 라면 여기 크레딧 카드 회사(캐피탈원 Venture X) 한테 제가 할수 있는 일이 모가 있을지 지성 단체인 마모님들에 자문을 구합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설명이 조금 부족 했는데 여행사, 가이드 통해 간 상점은 아니고 지나 가다가 들르셔서 서두르셔서 생긴 일입니다.

 

20 댓글

사회초년생

2021-12-05 20:19:17

‎ 

캡틴M

2021-12-05 21:27:49

일단 내일 매니저를 만나보고 경찰 리포트 예정입니다.

놂삶

2021-12-05 20:28:07

그쪽에서 막무가내로 나온다면 경찰도 부르고 대사관 직원도 부르고 일을 키워야 그쪽에서 좀 수그리지 않을까 싶네요

캡틴M

2021-12-05 21:28:24

대사관이 금전적인 도움도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고려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저공이

2021-12-05 20:46:15

제 같음 일단 카드사에 전화해서 디스풋 해놓고 경찰에 신고도 할것 같습니다. 미국 카드니 fraud나 구매 보증에 대해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현재 패키지 투어나 현지 가이드가 데리고 간 경우라면 가이드가 관광객이 올린 매상의 퍼센트로 커미션을 받는 구조라 현지 가이드를 100프로 신뢰하진 않을꺼 같습니다. 

만약 패키지 투어 일정 중 포함된 쇼핑이면 투어 업체랑 가게랑 공생관계일건데 직원이 실수로 0을 하나 더 붙였다면 가이드 환불 요청이라면 당연히 해주는건데 이걸 안해준다면 일단 가이드랑 가게랑 한통속이라 봐야 되지 않을까요?

 

근데 신용카드 한도가 2만불이 넘을수 있다는걸 오늘 알았고 결제 승인이 난다는것도 오늘 알게 되었습니다.

전 최고 한도가 만오천이라 아맥스 플랫 같은 카드말고 2만불 이상 불가능한줄 알았습니다.

캡틴M

2021-12-05 21:30:07

아...가이드를 통해 간 상점은 아니고 지나가다 구매 하신겁니다.

걱정인게 카드 회사에서 이걸 리포트를 fraud로 해야 할지 한다고 해도 과면 받아줄지가 의심이 들어서 못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2021-12-06 20:56:11

한도액은 더 높을 수 있더라고요.

https://www.cardrates.com/advice/credit-card-limits/

50만불 한도의 카드를 받았다는 사람도 있나 봅니다.

실험중

2021-12-05 20:56:11

20000 두바이 달러 아니었을까요?? 

usd로 바꾸니 5500달러 언저리긴 합니다.. ㅠ 그래도 큰돈이니 잘 해결되길 바랄게요

캡틴M

2021-12-05 21:32:32

제발요 ㅜㅜ

케어

2021-12-05 21:21:26

환불이 안될만한 이유가 있을 품목인가요?

이건 웬지 일단 상점이랑 소개한 여행사 대상으로 구글리뷰 한편씩 올리셔야 할것 같네요.

캡틴M

2021-12-05 21:30:59

환불이 안되는 상품은 아닌데 문구에 작은 글씨로 서 있다라고 맞서고 있어서요. 저희는 들은적 없다는 입장이고요. 그리고 부연 설명 부족인데 소개로 간 상점이 아닙니다.

케어

2021-12-05 21:47:06

"단체여행중이라 믿고" 라고 적어주셔서 헷갈렸네요. "단체 여행중이라 바쁘셔서 점원말을 믿고" 라는 표현이셨군요. 환불 불가능 사유가 없는 제품이라면 매니저 만나실때 잘못 계산된 $18000 charge back 을 받거나 return 을 받거나 둘중에 하나 고르라고 할것 같아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JJCDAD

2021-12-05 21:43:41

명백한 관광객 대상 사기입니다. 

 

- 카드사에 전화하셔서 fraud라고 설명하시고 어머니가 두바이 여행중 카드를 쓰셨는데 2천불짜리라고 알고 구매했고 나중에 2만불 차지된걸 알았다고 여행객 대상 사기라고 설명해 보세요. 카드가 승인이 되면 처음에 pending 상태이니 아마 카드사에서 지급불가 요청을 하면 스토어에 돈이 지급이 안되니까 자기들이 먼저 만나자고 할지도 모릅니다. 

- 대사관에 연락은 해보세요. 도움이 될지는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 경찰은 반드시 연락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나중에 두바이를 떠나게 되시더라고 현지 경찰 report를 받아놓으시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카드 금액을 일찍 확인하신게 그나마 다행일것 같습니다. 대부분 관광객 사기는 한참지나서야 할게되고 이미 그 나라를 떠나서 귀국해서야 발견하기 때문에 dispute도 힘들고 그 점을 악용해서 사기가 더 극성을 부리죠. 

지지복숭아

2021-12-05 21:51:28

관광객 사기이고 fraud dispute 하시고 경찰리포트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미국카드가 이럴땐좋죠. 특히 구매하신 물건이 뭔지 모르겠는데 한국 반입안되는 이상한 현지 건강식품이나 보석이면 더더욱 불법물품에다가 사기라고 dispute 처리 쉽게 될 것입니다.

양반김가루

2021-12-06 05:03:30

어머니 국적을 모르겠지만, 만약 미국 시민이시라면... 대부분의 규모가 좀 되는 미국 대사관 안에는 미국 국민을 위한 서비스를 하는 영사과가 있구요, 거기서 큰 도움은 아니지만 상점 입장에서는 좀 불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일본에 살고 있는데, 아이가 다니는 일본 유치원과 마찰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일본 유치원은 저희에게 페널티를 요청해왔었어요. 물론 저희 과실은 없었구요. 미국 대사관 영사과에서 그 유치원 원장 앞으로 공문 비슷한 것을 보냈구요, 덕분에 저희는 페널티 내지 않고 유치원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확실히 2천불로 이해하고 구입하셨으나 2만불을 차지했다는 부분을 강조해서 미국인 대상 사기라고 강하게 대사관에 주장해주시면 영사관에서 조금이라도 도움 주실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현지 경찰에 리포트 하시는 것도 동시에 진행하셔야 대사관에서도 그걸 근거로 상점에 대응할 수 있을테구요.  

발걸음

2021-12-06 05:19:37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지 못하지만,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어머님께서 여행중이신데,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하루 빨리 해결이 되고 마음편히 남은 여행 즐기셨으면 합니다.

커피러버

2021-12-06 06:10:50

Capital One Venture X 약관에 보면 Return Protection 조항이 있던데 이런 경우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seller가 환불을 거절할 경우 보상하는 조항인데요, 다만 cover가 안되는 상품 (동,식물, 골동품, software 등등)이 있다고는 되어 있는데 일단 카드사에 claim을 걸면 해결 방법이 생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머님 마음 고생이 빨리 덜어지셨으면 좋겠네요 

마일모아

2021-12-06 06:12:15

Return protection은 한도가 건당 300불이라서 아쉽게도 해당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커피러버

2021-12-06 06:32:04

아, 그렇군요. 금액을 자세히 살펴 보질 못했네요. 지금 찾아보니 건당 $300, account 당 $1,000로 되어 있네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아쉽네요...

라이트닝

2021-12-06 20:57:22

사인을 안하셨으면 방법은 많을 것 같은데, 사인을 안하셨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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