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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replacement update.
replacement 신청시 빠른 배송을 요청했더니 business day로 하루만에 왔습니다.
처음 replacement 받아보는데, 이게 카드번호만 바뀌는거지 계정은 그대로 연결이 되는 시스템이더군요.
카드 balance, 환불 관련 등등 따로 신경쓸 것 없어서 좋았습니다. 애플페이도 따로 설정 안해도 되더군요.
그리고 아래 내용 중 100퍼센트 확신이 아닌 제 개인적인 의심(?) 과 관련된 내용/제목은 일부 수정/삭제 했습니다.
(의류 사이트에서 물건 교환/재주문 하는 과정에서 전화로 상담원이 카드 정보를 요청하여 상담원에게 카드 정보를 알려줬다는 내용입니다)
해당 고객센터의 매니저 급과 얘기해봤지만, 특별한 것 (조사해보겠다, 카드정보 관리에 조심하겠다 등)은 없었습니다.
다들 카드 fraud로 피해보시는 일 없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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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에게도 결국 이런일이 생기는군요.
좀 아까 AMEX Fraud alert 문자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명품매장에서 수천달러 결제 시도가 있다구요.
Fraud alert 메세지를 처음 받아봐서 1번 또는 2번을 누르라고 하는데, 이것도 스캠이 아닐까 싶어서, AMEX app을 들어가봤습니다. Fraud alert이 떠 있더라구요. 일단 dismiss 버튼을 누르고 안내되는 번호(800-824-9289)로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과 이야기 해서 해당 transaction 막고, 카드 replacement 해줄까? 라길래 해달라고 했습니다.
덧붙여 제가 오프라인이냐 온라인이냐 물어보니 온라인 사이트 통해서 시도 됐다고 상담원이 설명해줬습니다.
Fraud 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별하는지 모르겠지만, Fraud alert 시스템에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체이스나 아멕스로 큰 금액 결제해도 fraud alert 오는 경우가 없었거든요..)
((해당 내용 삭제))
종종 유선상으로 모든 카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호텔 예약, 물건 구매 후 교환 등 문제해결 시), 이 것이 정상적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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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댓글
Winteriscoming
2021-12-11 23:55:32
정상적입니다.
다른 벤더들에 있어서도 커스터머 서비스 전화시 온라인 주문 캔슬 하고 재주문시 카드 정보 전체 다 물어봅니다. 액세스 할수 없다구요.
그리고 본인께서 직접 커스터머 서비스이 전화 하신 상태에서 정보를 주시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대부분의 커스터머 서비스콜은 녹음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발걸음
2021-12-12 00:39:59
정상적인 프로세스이군요. 네, 제가 전화해서 물건 하자 관련하여 해결 요청하였고, 그 과정에서 재주문이 필요하다고 하고 카드 정보를 상담원이 요청했습니다. 해당 카드 정보를 해당 업체 고객센터에만 오픈했고 그 정보를 알려주자마자 일주일정도 되어 fraud alert을 받으니 그 중 누군가 악의적으로 사용한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었네요.
이성의목소리
2021-12-17 04:58:15
카드번호 수동으로 입력하는 자동이체는 따로 바꿔줘야되긴 합니다.
발걸음
2021-12-17 06:10:36
아 그렇군요. 다행인 것인지 해당 카드로는 자동이체 설정해놓은게 없어서 따로 입력 하지 않아도 되서 다행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