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후기 추가] 프로포즈 성공했습니다! // [원문] 다이아 프로포즈링 의견 부탁드려요

어몽어스 | 2022.01.26 08:36: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04/23/2022 후기 추가]

 

마모님들 의견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역시 모든 조건을 하나하나 다 올려서 1.2캐럿을 10K 주고 사는건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많으셔서

다른 조건들을 낮추고 캐럿을 높이는 방향으로 검색을 다시 했고, 제임스알렌에서 아래 조건으로 다이아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1.51 Carat, VVS2, I, Slight, Triple Excellent = $10K 정도

(비슷한 조건 대에서는 블루나일이 훨씬 비싸서 제 경우에는 아멕스오퍼 여러 개를 고려해도 제임스알렌이 더 저렴했습니다)

 

사실 주문할때는 I Color 때문에 조금 걱정을 했는데,

실물을 받아보니 제 눈으로는 색깔을 신경쓰면서 봐도 노란빛을 전혀 찾을 수 없었고,

clarity와 cut이 좋고 사이즈도 어느정도 되니 티없이 반짝거리는게 아주 예뻐서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이후 프로포즈도 서프라이즈로 잘 치렀고,

1캐럿이면 충분하고 너무 크면 오히려 싫다했던 여자친구도

너무 예쁘고 막상 손에 끼워보니 요정도로 좀더 크니까 더 예쁜 거 같다며 정말 좋아했습니다.

친구들한테도 많이 자랑하는것 같았어요ㅎㅎ

 

도움주신 마모님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이후 소식 궁금해하실 분들, 나중에 프로포즈 반지 검색해보실 분들 위해 후기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중에 마지막으로 마모님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글씁니다.

 

마모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 하나하나 다 읽고 공부하다보니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려요 ㅠㅠㅠ)

어떤 분은 flurescence가 중요하다고 하시고, 어떤 분은 triple excellent가 중요하다고 하시고 (물론 어떤 분은 캐럿 빼곤 다 필요없다고 하시고ㅎㅎ)

조건을 보태보태 하다보니 결국 다 고려하게 되네요 ㅡㅡ;;

 

사이즈는 여자친구가 (본인 말로는) 1캐럿만 넘으면 충분하고 너무 크면 싫다고 해서, 약간만 올려서 1.2캐럿을 가이드로 잡았습니다.

브랜드도 필요없다고 해서 블루나일과 제임스알렌에서 검색을 하였습니다.

 

필터는 (게시판 정주행 후 보태보태의 결과)

- Color: G 이상

- Clarity: VS2 이상

- Fluorescence: Faint 이하

- Cut/Polish/Symmetry: Triple Excellent

이렇게 잡았고,

 

현재 1.2 Carat, G color, VS1, Faint, Triple Excellent = $10K 정도의 옵션을 찾아놓은 상태입니다.

 

검색해보니 3 month salary rule이라고 최소(!) 세전(!!) 3개월(!!!) 소득만큼은 쓰는게 국룰이라고도 하고

평생 한번 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이 가격 자체가 너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건 아닌데,

 

보태보태의 결과로 이것저것 필터링이 늘어나서

그렇게 크지도 않은(?) 다이아를 과하게 주고 사는건가 (= 1.2캐럿을 그 돈 주고 샀다고? 이 소리 들을까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필터를 한두개 줄이면 1000불 정도는 쉽게 빠지는 것 같기도 하거든요.

 

마모님들 보시기에 1.2캐럿에 $10K 정도가 적당해 보이시나요?

차라리 필터를 좀 줄여서 (다른 선물을 위해) 돈을 아끼거나, 비슷한 가격으로 캐럿을 1.3-4 정도로 늘리는게 나을까요?

댓글 [5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90] 분류

쓰기
1 / 571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