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크롬 익스텐션을 통한 해킹 (로빈훗, 인스타그램, 힐튼. 버라이존 다털림)

리로리로 | 2022.01.27 22:50:1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 로빈후 계정 

 

3달 전쯤에 스마트폰에서 아침에 로빈훗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무슨일인지 로그인을 하려고했는데 제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번호는 이미 바뀌어 있었습니다. 바로 customer service 에 연락을 하려했는데 로그아웃 된 상태에서는 로빈훗은 이메일로만 보낼수 있어서 제상황을 설명한 이메일을 보내도 2~3일 되어도 답이 없어서 참 힘든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해커들이 이메일을 털고 그후에 필터링을 통해서 robinhood 이 keyword 로 들어간 메일은 자동으로 지워지게 설정을 해놔서 몇일동안 이메일이 자동으로 지워졌단걸 확인한후 어치저치 해서 영상통화로 인증을 받아서 우선 로빈훗 계정을 해결했습니다. 해결은 되었지만 그 사이에 제주식 몇개를 팔고 데빗카드를 사용한 금액을 보상해주었는데 1번만 보상이 가능하지 그후에는 보상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보안관련 대응과 보상에 관한 상황때문에 Webull 모두 transfrer 하였습니다.  로빈후드 fraud department 에서 해킹 당한 날짜와 상황을 설명해주는데 크롬 익스텐션을 통한 해킹이라고 애기해주었습니다. 크롬은 안쓰는걸 추천하고 로빈훗은 스마트폰으로만 하는것을 추천했습니다.  스마트폰 보안은 뚤린경우는 거의 없다고 했습니다.

 

2. 버라이존 계정

 

요즘 2step verification 이 워낙 핸드폰으로 연결되어있어 사실 연결된 핸드폰만 가지면 왠만한 사이트는 다 뚫릴수있습니다. 근무를 보던중에 Wi-Fi 가 켜져있어 문제를 못느끼다가 외근이있어 나가니 네트워크가 작동이 안되어서 싸한 느낌에 바로 사무실로 복귀해서 보니 제 버라이존 어카운트에 들어가서 제 핸드폰 심카드를 자신의 심카드로 변경을 해놨습니다. 그래도 빠르게 대처가 되어서 피해는 없었는데 그후 버라이존 계정도 2 Step 과 이메일을 변경해서 대비해 놓았습니다. 통신사 계정은 정말 조심히 관리해야될것 같아요. 

 

3. 힐튼 

 

크롬이 털렸다는 것은 구글어카운트가 털린것이라 그안에 저장되어있던 아이디 패스워드도 다 긁어 간것 같았습니다. 가끔식 unusual activity 라고 이메일들이오면 바꾸고 중요한것들 기준으로 바꿔나가고 있던 와중에 힐튼 어카운트 이메일로 런던에 방을 예약햇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2 step verification 을 켜놓아서 어느정도 안심을 해두었는데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제 어카운트에 들어와서 런던 더블트리를 했더라고요. 더 대담한것은 profile 에 자기 전화번호를 넣어서 디지털키 체크인을 했더라고요. 바로 연락을 했고 이런일이 자주 일어난듯이 케이스를 열고 바로 진행을 하더라고요. 런던 더블트리에 연락해보니 이미 체크인을 했다고 했습니다. 3~4일 후에 포인트를 돌려받고 이메일 주소와 아이디를 변경해서 다시 사용하고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3주전에 갑자기 스마트폰에 로그인되있던 인스타그램이 로그아웃되고 24시간동안 리뷰후에 연락을 주겠다고 한후 3주동안 연락이 오지 않고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5년 넘게 써왔고 많은 사진들과 추억들이 담겨있고 연결되어있는 친구들도 참 많았는데 현재 많이 답답한 상황이에요. 다른 상황들은 해결이 되었는데 당최 인스타그램은 해결될 기미가 안보이네요.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저같은 상황은 많은거같아 이메일도 써보고 페이스북 라이브채팅도 해보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기도 해보고 하지만 연락이 안옵니다. 제생각엔 제를 해킹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identification 보내어도 무시하는것 같습니다. 혹시 이와같은상황 해결하신 분이나 인스타그램 근무하시는 분있으시면 쪽지좀 부탁드려요.

 

결론

 

이 모든일을 자초한것은 귀차니즘입니다. 저의 잘못이죠. 조금 귀찮아도 패스워드 저장하지않고 썻어야했는데 워낙 오랫동안 써온 이메일이다 보니 방치하고 썻던것이 이 화근에 온것 같습니다. 패스워드 저장해서 쓰시는분들 지금이라도 당장 지우세요. 제 생각엔 제 패스워드 데이타 베이스는 이미 해커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잇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지금은 현재 protonmail 스위스에 서버를 두고있는 이메일을 만들어서 스마트폰으로만 확인하고 쓰고 있습니다. 그이후에는 큰 문제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익스텐션에 쓰지않고 있는 익스텐션은 지워두세요. 익스텐션을 통해서 해킹을 하면 다른아이피로 접속이 아니라 제가 쓰고있는 아이피로 접속을 해서 여러가지사이트들이 문제없이 로그인되고 털리는것 같습니다. 크롬안에있는 익스텐션은 mcafee 나 avg 로도 잡히지않는것 같습니다. 현재 보안이 강화된 router 를 구매해서 설치했고 mcafee 도 모든 컴퓨터와 타블렛에 깔아 두었습니다. 이 이외에도 더 secure 하게 관리할수있는 아이디어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댓글 [5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9]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