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나이아가라 (캐나다) 호텔 추천 부탁드립니다

매일매일여행중 | 2022.06.16 08:14: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나이아가라 다녀와서 업데이트 해보려 합니다.

 

스케줄이 변경되어 독립기념일이 아닌 7월 중순에 다녀왔습니다. 호텔은 Embassy Suites by Hilton으로 다녀왔고, 하루는 레브뉴 (US/CAD 폭포뷰) 하루는 숙박권 (City View)으로 숙박하게 되었습니다. 힐튼 등급은 다이아몬드 입니다.

 

가기전에 체크인을 할 수 있어서 첫날 폭포뷰로 예약을 하고 (28층으로 예약했습니다), 채팅으로 두 숙박을 묶어줄 수 있냐고 물어보니까, 방 타입이 달라서 안된다고 거절당했습니다.

 

숙박 당일 호텔에 2시쯤 도착하였고, Early Check-in 과 방 묶기를 물어봤지만, 둘다 거절 당했습니다. 칼같이 4시 넘어서 오라고 하더라구요, 또한 방을 묶으려면 다음날 예약된 숙박권 방을 업그레이드 해야하는데, 다음날 오전에 내려와서 업그레이드를 물어보라고 하더라구요, 본인들 시스템 상으로는 같은 방 타입이어도 두가지 예약을 묶는건 안되고, 체크아웃 체크인을 다음날 다시 해야한다며... 말이 안되는것 같았지만 일단 알았다고 하고 나와서 구경을 했습니다.

 

오후 4시반에 체크인하러 갔더니, 방이 준비가 안됬다며 그 전 숙박객이 Late Check-out을해서 준비가 안됬다고 합니다. 특정 방을 사용하려면 어쩔수 없다며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른방 없냐,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냐 했더니, 42층으로 업그레이드 해주겠다해서 받았습니다. President Suites도 물어봤습니다만, 방 자체가 전부 예약이 찼다고 하더라구요. 그 다음날 예약과 관련하여 다시 물어보니, 이 직원은 그나마 다른직원들과 다르게 해결책을 제시해주었는데, 폭포뷰와 시티뷰의 차액만큼을 내고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이아몬드 베네핏으로 안되냐고 물어봤지만, 하루에 80명도 넘는 다이아가 오는데 본인들은 그런 혜택 제공 안한다고 거절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여름 성수기라 그런것 같습니다만...). 그래서 CAD로 75불 + 세금으로 같은 방으로 묶는것으로 하고 이틀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에도 다음날 아침에 내려가서 카드키를 Refresh 해야하였고, 정말로 체크아웃을 하고 다시 체크인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영수증도 2개를 각각 날짜에 따로 받았습니다.

 

이방인님의 말씀처럼 저도 호텔 뷰에 크게 신경 쓰는 타입은 아닌데, 이번에는 정말 폭포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과, 별도의 글타래로 정보 공유해주신 이글루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 독립기념일 연휴에 2박3일로 나이아가라를 방문하고자 생각하고 있는데, 호텔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을까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른 많은 글들을 확인해본 결과, Embassy Suites by Hilton 과 Marriot 두개로 많이 나뉘는 것 같더라구요.

 

힐튼으로 가게되면 하루는 숙박권 (엉불 숙박권) 사용하고, 하루는 레브뉴로, 매리엇으로 가게되면 이틀을 레브뉴로 갈 계획입니다. 힐튼 포인트가 있어 사용은 가능하지만 1박에 8.8만을 주기는 좀 아쉬워서 레브뉴 생각하고있습니다 (8.8만 포인트 vs. 425 CAD).

 

힐튼은 엉불로 다이아 티어를 가지고 있고, 매리엇은 아멕스 플랫으로 골드 티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제 생각은 힐튼으로 가면서 아무래도 성수기라 업그레이드 (다이아몬드 혜택)가 되지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 첫날을 레브뉴 (혹은 포인트로)로 Falls View 예약을 하고 그 다음날 Standard 방을 숙박권으로 예약해서 붙여달라고 할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매리엇으로 가게되면 리버뷰로 선택해서 가야할 것 같구요 (460 CAD * 2). 

 

금전적으로는 힐튼이 맞는것 같은데,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실까해서 글 쓰게 되었습니다. 말씀 부탁드립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4]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