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SFO 샌프란시스코 공항 (2022/06/22) - 시간 많이 걸림 (아시아나 국제선 -> 유나이티드 국내선)

책상 | 2022.06.23 05:52:5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Screen Shot 2022-06-23 at 10.36.27 AM.png

2022년 6월 22일 수요일에 아시아나 편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들어와서 국내 연결편 기다리는 중입니다. 

몇 가지 소소한 정보 공유 삼아 글 올려요

 

- 샌프란시스코 예정 도착 시간은 오후 3:10였는데, 현지 기후 사정 (바람?)과 공항 활주로 사정 (traffic) 때문에 몇 차례 돌아서 4시 쯤 터치다운 했습니다. 

 

- 저는 글로벌 엔트리 enrollment on arrival로 해서 이민국 수속을 다른 줄에서 했는데, 의외로 일반 입국자들이 거기로 와서 줄 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이민국 줄은 너무 길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

  (제 인터뷰 때 질문/대답 시간 보다는 심사관이 서류 처리하는 시간이 훨씬 더 길어서 심심했던지라, 다른 줄에서 무슨 질문 하나 eavesdrop 했는데요, '미국에 무슨 일로 왔냐' '왜 왔냐' 질문을 거의 다 하더군요. 의외로 대답 못 하시는 분들이 상당;;;) 

 

- 유나이티드에서 코드 쉐어로 아시아나를 타고 들어온 지라, 짐을 찾아서 다시 부쳐야 했습니다. 그런데 카루셀이 고장나서 한참을 기다려야 했어요. 여기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됐습니다. 

 

- 유나이티드에서 예약했지만 비행사가 달라서 짐을 찾아서 다시 부쳐야 했습니다. 짐 찾아서 'connecting'을 따라가면 유나이티드 짐 부치는 곳이 나옵니다. 좌/우 두 방향인데, 큰 모니터에서 비행편 따라 어느 쪽인지 알려 줍니다. 여기까지는 금방. 

 

- 짐 부칠 때 친절한 직원이 제 비행편 게이트가 어디인지 알려 줬습니다. 

 

- 시큐리티 포인트를 다시 지나는데 줄이 엄청 깁니다 ㅠㅠ 다행히 노트북/태블릿 가방에서 빼란 소리는 안 했지만 엄청 좁고 사람들이 많고 위의 스샷처럼 직원이 모자란지 닫아놓은 줄도 있고 그래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스샷은 지금 유나이티드 홈피에서 떴습니다.)

 

- 제 게이트가 E라서 그 쪽으로 오니 유나이티드 라운지가 있어서 들어 왔습니다. 그런데 입구에 'one time pass는 입장 불가'라고 써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다고... 근데 막상 카운터에 가니 들여 보내 주더군요. 

 

- 그래서 4시에 비행기에서 내려서 유나이티드 클럽에 들어오기까지 총 한시간 40분 걸렸습니다. 3시10분 도착 예정이었는데 추가로 50분이 더 걸렸고요, 거기에 한시간 40분이 더 해졌습니다. 제 연결편이 밤 11시라서 다행이었지, 연결 시간이 더 짧은 표가 있어서 그걸 골랐더라면 멘붕올 뻔 했습니다. 

 

여튼 결론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이 오늘 많이 붐비고 모든 것에 시간이 더 걸렸다는 것입니다. 여행하실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첨부 [1]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