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원래 야심찬 프로젝트 하나 잘 해서 올리려고 했는데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겨 일단 질문 올립니다.
사진의 좌우 비교하시면 보실 수 있듯이, 인젝터에서 가솔린이 새고 있습니다.
사진은 1번인데 1-4번 모두 그렇고요.
사유는 제가 인젝터 레일을 분리하고 인젝터를 탈부착해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된 차는 하여튼 손대면 멀쩡히 돌아가는 부품이 없어서 다 사야하는거 같아요..)
(정작 목표로 했던 부품은 잘 교환했는데 생각지 않게 연료라인 누설이 발생해버려서 전혀 탈 수 없게 되었네요..)
하여.. 이걸 인젝터 전체 교환을 해야할지, 아니면 인터넷에 보이는대로 o ring과 rubber seal만 교환을 하면 될지..
유투브 열심히 찾아보는데 2% 부족하네요..ㅎㅎ
잘 알려주시면 잘 완성해서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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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1
아마존에 보니 o ring만 팔기도 하고, rubber seal set를 팔기도 하더라구요.
덧 2 새것 사진 보니 그냥 하나 바꿔줄까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위는 현재의 인젝터, 아래는 이베이에서 가져온 renewed 인젝터)..
저도 인젝터 갈다가 결국 차를 버린 기억이 나네요 ㅋ
오래된 차 인젝터는 쉽게 빠지지도 않고 잘 들어가지도 않더라고요...
저는 도움이 안되지만
꼭 성공하셔서 후기 올려주세요!
renewed injector 사서 갈으시면 될것 같은데요. Seal 부분에서 새는것 같아 보이는데.
O ring 만 갈려면 인젝터 안에도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야 될것 같은데 안쪽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안되네요.
훈수 두는건 쉽네요.. ㅎㅎ
여기서 포기하심 안됩니다.. 화이팅입니다..
네 그냥 일단 재생품으로 한세트 주문하고, 기존 것들은 부품용으로 뒀다가 나중에라도 문제생기면 오링만 갈아서 넣어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젝터에 붙은 O-ring들은 모두 재사용하시면 안되는 소모품입니다. (뭐... 대부분이 재사용은 안되지만, 가끔 재사용해도 크게 문제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몽땅 갈아 주시면, 새는것 괜찮아 질꺼에요. 레일에서 새는것만 아니면, 인젝터 오링빼고는 개솔린이 샐곳이 읎습니다.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존 인젝터를 예비부품으로 둘 겸 해서, 재생품으로 1세트(4개) 주문했어요. 오면 잘 갈아야죠. (잘 들어가게 실리콘 lubricant나 엔진오일 살살 발라서 넣어야쥬 ㄷㄷ)
재조립할때 오링이랑 grommet들 갈아줘야 하는거 유투브 더 찾아보고 알았어요. (원래 저거 분리 안해도 되는거였는데 괜히 건드려서 휴휴)
답변 드릴 능력없는 팬입장으로서... 첫번째 두개 그림 틀린그림 찾고있네요 ㅜㅜ 잘해결하신 글 기대하겠습니다.
오른쪽 확대해보시면 액체 고여있는거 보이실거에요 카메라 라이트 빛 비쳐서 하얗게 glowing 하고 있습니다.
속시원하게 재생품으로 교환하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인젝터는 괜찮은데 오링 낡아서 fuel leak이 생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차종 공개는 언제하세요? ㅎㅎㅎ
차종 공개는 1편에 있어용.. ㅎㅎ
수고가 많으십니다. 제 경우는 20년된 차의 실린더 헤드 개스킷을 뜯어 O ring, 라이너, 차량용 고온 실리콘으로 reseal, 스파크플러그, 연료분사기까지 싹 갈아넣는 DIY 를 했습니다.
정비후 1,000 마일 정도 운행하고나니 연료가 새는 현상이 있어 들여다 보니, aftermarket에서 새로산 4번 연료분사기의 끝이 깨져 있어 잘 씻어놓은 오래된 기존정품 중 상태가 좋은 놈으로 갈아끼워 주었고, 3번 4번 연료분사기를 고정시키는 bracket이 느슨해져 있었던 것 역시 눈에 띄였기에 적정 토크로 다시 맞춰주는 주는 작업을 하고 나서는 별다른 문제 없이 (가끔씩) 잘 타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바람으로 댓글 달아 봅니다. 화이팅 입니다!
네 오늘 인젝터 교환은 마쳤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안새게 하려면 나름 노하우가 필요한 일 같아요. 처음 부착하고 4번이 약간 새서 다시 조심스럽게 탈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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