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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후 아시아나 회원 등급 어떻게 될까요?

butcher, 2022-10-07 01: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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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아시아나-대한항공 합병으로 인해 너무너무 짜증나는 1인입니다.

그동안 모든 출장도 스타얼라이언스로 되도록하고 마일리지를 전부 아시아나에 모아서

평생 스타얼라이언스 골드회원 (다이아몬드 플러스) 인데,

 

이번에 합병해서 어떻게 될지 정말 모르겠네요.

스카이팀으로 합쳐질꺼 같은데, 그렇다고 스카이팀에서 평생 회원등급을 해주지 않을꺼 같지 않나요?

안그래도 듣기로는 아시아나와 대한항공 잔여마일리지를 1:1로 안해주고 싶어서

미리 밑작업들 하는거 같던데,

참 기분이 나쁘네요...

그냥 유나이트로 모을껄...

5 댓글

달밤체조

2022-10-07 03:28:53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에 진전이 좀 있나요?

유럽에서 반독점을 근거로 두 항공사의 합병을 반대한다는 기사를 본것같은데, 합병이 쉽게 될 것 같진 않을것으로 봅니다.

상하이

2022-10-13 21:26:39

그러게요. 합병 가능할까요?

공정위 조건중 하나가 마일리지 제도 (불리하게)변경 금지인데, 대한항공 내년 마일리지 차감율 개편은 강행하는걸까요?

butcher

2022-10-13 20:55:45

제가 혹시 유사한 상황이 아닐까 하고 검색해봤는데,

BMI (British Midland International)이 원래 Star Alliance이다가 2012년에 British Airways에 합병이 되었는데

그때 어떻게 되었는지 위키피디아에 나와있더군요.

합치면서 티어 등급을 매치해 주기는 했는데, lifetime status 는 안해주고 대신 10년을 해줬다고 하네요.

 

 

Frequent flyer programme[edit]

Diamond Club was the frequent-flyer programme of BMI, with three membership levels: Blue, Silver and Gold.[73]

On sale to IAG, and being integrated into British Airways, Diamond Club members were offered a status match - BMI Gold to BA Gold, BMI Silver to BA Silver and BMI Blue to BA Blue (BA's base level). At the time of transfer, BA did not offer a lifetime status, so members who held BMI Lifetime Gold having qualified for 10 years in succession were only matched to BA Gold and were required to re-qualify to maintain that status level.

 

physi

2022-10-13 21:39:40

1. 인수자인 KE는 lifetime tier 제도가 현존하므로, 인수당시 lifetime tier 제도가 없었던 BA의 경우를 유사한 상황으로 볼 수 없을거 같습니다. 

2. 영문 해석에 오역이 있으신듯 합니다. 10년간 등급매치를 해 줬다는 뜻이 아니고, Lifetime Gold를 따내기 위해 10년을 골드 유지하며 공들였던 사람들도 그냥 일반 gold로 매치되어 (매년) re-qualify 해야했다는 뜻으로 쓰인듯 한데요.

Skyteam

2022-10-14 02:24:15

KE도 내후년이면 라이프타임 제도가 없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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