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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Package Lost (해결됨)

GodisGood, 2023-02-20 23:37:14

조회 수
1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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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너무 답답해서 마모에 조언을 부탁드림니다. $300+ 넘는 재품을 주문했는데 안탑갑게도 2/1 도착후 누가 훔처갔네요. 

 

여기 타임라인이 있어요:

 

1/27: Merchant 한테 order confirmation email 받음 (with tracking information). FedEx 들어가보니 2/3 일 도착예정.

2/2: FedEx tracking에 확인 해보니 2/1 도착. Outdoor 메일 박스 앞에 던지고 감. Merchant 한테 도착했다는 email 못받음.

 

2/20:

 

Merchant dispute - 거절당함 (배달 됬음 - 난 잘못없음)

Amex dispute- 거절당함 (난 merchant 편)

Fedex - 책임 회피, merchant에다가 문의 하렴 (아파트 메일 박스에 Shipping carrier - mailbox 앞에 택배 아파트 문에 다가 deliver 하라고 써있지만 택배회사 들이 무시함) 

 

이런 경우 FTC 나 BBB 에다가 complain 하는게 최선인가요? $30도 아니고 참 저도 잘못이지만 너무 답답하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림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결국 AMEX에서 Purchase Protection으로 reimbursement 받았어요. 도움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13 댓글

이성의목소리

2023-02-20 23:43:26

Amex Protection이 Purchase Protection 말씀하시는거죠?

배송완료후에 도난당한거면 Police Report 첨부해서 도난으로 신고해야 될 것 같은데요,

말씀하신 Amex가 Merchant편을 든다는게 혹시 dispute하신건가 싶어서요.

GodisGood

2023-02-20 23:51:12

답변 감사드림니다. 네 dispute을 Amex에 file했는데 merchant는 잘못이 없다네요. 

이성의목소리

2023-02-21 00:08:28

네 dispute는 그럴때 쓰는게 아니고요. Purchase Protection은 신청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police report부터 받으시고 https://www.americanexpress.com/en-us/credit-cards/credit-intel/purchase-protection/ 요기에서 신청하세요.

GodisGood

2023-02-21 00:26:02

너무 감사드려요. Purchase protection으로 다시 신청할꼐요. 

이성의목소리

2023-02-21 04:57:31

Amex Purchase Protection은 American Express 카드로 구입한 상품이 도난, 손상 또는 분실될 경우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아래는 Amex Purchase Protection을 신청하는 단계별 절차입니다.

  1. 첫 번째 단계는 상품이 도난, 손상 또는 분실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해당 상황에 대한 경찰 보고서나 손상 상태를 증명할 수 있는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2. American Express Purchase Protection을 신청하려면, 1-800-322-1277로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거나, https://claims-center.americanexpress.com/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3. 보험 청구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문서를 제출합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필요한 서류 및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단계에서는 상품 구매 영수증, 상품 설명서, 상품 카탈로그, 보증서, 경찰 보고서 및 관련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4. 모든 서류 및 정보가 제출되면 American Express는 청구서를 검토하고 Purchase Protection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요건이 충족된다면, American Express는 보상을 지급하거나 상품을 대체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 Amex Purchase Protection을 신청하면 상품 도난, 손상 또는 분실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GodisGood

2023-02-21 11:11:17

상세한 답변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이성의목소리님 덕분에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될거 같아요^^

배추

2023-02-20 23:58:59

경찰에다 리포트하는수밖에 없을듯해요..(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ㅜ)

저는 예전에 콘도살때 공용 택배창고(자물쇠 달린)이 있었는데 누가 밤에 침입해서 문 부시고 택배 다 훔쳐갔었어요. 경찰 리포트했는데도 범인은 못잡고 택배는 그냥 다 날린걸로..저도 그때 $200정도 하는 물건 있었거든요 ㅜㅜ

privacy상 그 구역에 감시카메라를 다는것도 힘들다고하고..4년 사는동안 3번 발생했었는데 그때마다 딱히 보상은 없더라구요 ㅜ

GodisGood

2023-02-21 00:20:22

경험 말씀해주셔서 감사함니다. 그동안 아파트에서 살면서 감사하게도 도난 문제가 없었는데....이번에 아파트 측은 별로 제 feedback에 act할 마음이 없어보여요. 

지지복숭아

2023-02-21 00:12:53

귀찮아도 폴리스 리포트하고 그걸로 펄처스 프로텍션 하세용!!

GodisGood

2023-02-21 00:16:27

조언 감사합니다. 방금 online police report 작성 했어요. 혹시 AMEX에 다가 purchase protection 을 하시라는 말씀이신가요?

지지복숭아

2023-02-21 04:15:22

네 저라면 아멕스로사셧음 폴리스리포트근거로 퍼차스 프로텍션신청할듯요

크림슨블루

2023-02-21 00:26:39

얼마전 비슷한 경우를 당했습니다. 제경우는 fedex 2day delivery with signature required 였는데 제가 부재중이어서인지 아파트매니저 이름만 기록으로 남겨놓고 패키지 아파트오피스에 내려놓고 갔더라구요. 패키지는 사라졌구요. 저도 여러번 shipper, Fedex 연락을했구요. 이렇게 했습니다.

 

1. 폴리스리포트 하고 이틀뒤 방문하여 리포트 받았구요.

2. shipper or merchant 연락해서 폴리스리포트를했으니 fedex 에 클레임해달라고요청했구요

3. fedex 에서는 딜리버리기록(수령인 사인 이나 사진)이 없으니 자신들의 과오인정. 그리고 해결이 되었습니다.

 

일단 shipper 에 연락해서 배달에 대한 증거가 페덱스에도 없으니 도와달라고 하신후 위의단계를 거치시면 해결될겁니다. 포기하지마시고 계속연락해보세요. 해결될겁니다.

GodisGood

2023-02-21 01:05:44

답변 감사합니다. 일딴 FedEx에 전화했더니 claim 다시 열고 police report 및 아파트 사진 첨부하라고 하네요. 덕분에 잘해결될꺼 같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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